그래텍 신작, 곰브릿지와 모바일 곰플레이어 먼저 써보니..

    2년전, 블로거로서 처음 초대되어 방문한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곰TV로 유명한 그래텍의 신제품 '곰박스' 앱을 소개하는 자리였는데요. 곰박스 전용 '티켓'을 친구에게 카톡으로 전송하면, 해당 친구가 '티켓'을 이용해 영상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따로 인코딩 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아주 신박한 앱이었습니다.

       

    곰박스에 이어, 이번엔 새로운 제품을 대거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금번에 운좋게도 그래텍 곰친구 1기에 선정되어, 먼저 해당 앱들을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래텍의 대표작 곰플레이어의 iOS, 안드로이드 앱과 PC에 설치해 PC와 폰의 가교역할을 하는 '곰브릿지' 입니다. 곰박스와는 달리 안정적으로 구동하고 간단한 프로세스를 갖추었습니다. 단 전작과 달리 '티켓'을 이용한 공유기능은 빠졌는데, 제 생각으로는 개인화에 더 염두를 둔 것으로 보입니다.

       


    1. 곰박스의 후예? 곰 브릿지

    PC에 곰브릿지를 설치한 후, 곰브릿지에 PC 드라이브의 폴더를 등록합니다. 등록을 마치면 곰브릿지의 내폴더에 해당 PC 폴더의 음악, 영상 파일등이 노출됩니다.  


    내 폴더에서 폰으로 보내고자하는 영상이나 음원파일을 선택해 하단의 '올리기'버튼 마우스 우클릭 후 'U+BOX'에 올리기 버튼을 눌러 U+박스에 업로드합니다. 단, 이를 위해선 U+박스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올리기'한 파일은 전송상태 탭에서 전송 완료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좌측의 U+박스 탭을 눌러 전송한 파일들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U+BOX는 총 100GB를 무료로 제공하며, 곰브릿지 통해 접속시 포토, 뮤직, 무비등의 폴더가 디폴트로 생성되어 있는데, 곰브릿지를 통해 올린 파일의 성격별로 알아서 폴더를 찾아서 업로드되어 있었습니다.



    2. 모바일 곰플레이어 (iOS / 안드로이드)

    곰플레이어 앱의 모습입니다. 현재 iOS, 안드로이드 앱으로 준비중이며, 저는 iOS7.1의 아이폰5S와 킷캣의 갤럭시S4 LTE-A에 설치해 앱을 이용 중입니다. 앞서 보여드린 것처럼 U+BOX에 올린 동영상을 앱내의 U+BOX 탭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U+BOX 페이지에서는 특정 영상을 누르면 폰으로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U+BOX 페이지에서 내려받은 동영상은 내 저장소라는 곳에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상을 누르면 재생이 가능한데요. 지난주부터 다수의 MP4, MKV를 곰플레이어앱으로 재생했을 때, 재생이 안되거나, 자막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단 일부 영상의 경우 '유료코덱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알럿이 호출되면서 소리가 안나올 때가 있더라구요.



    곰플레이어 앱을 통해 동영상을 재생하였습니다. 일단 고용량, 고화질의 영상 파일을 재생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UI나 스와이프를 통한 컨트롤은 기존에 무인코딩 플레이어로 유명한 AVP, MXP와 비슷합니다.


    단, 여기서 재밌는 점.. 곰플레이어 앱의 특장점은 PC버전의 곰플레이어처럼 자막을 검색하고, 현재 재생중인 영상에 쉽게 자막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대로 곰브릿지를 통해 PC에서 폰으로 영상을 옮기는데 무척 편리하였습니다.



    3. 마치며..

    아직까지는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자잘한 오류들이 조금 있었는데요. 앞으로 그런 오류들을 개선해가면 충분히 활성화ㄷ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지금 테스트 중인 곰오디오 앱도 곰브릿지를 통해 음원을 폰으로 옮기거나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있는데요. 곰플레이어와 함께 사용하니, 음원과 영상을 폰으로 감상하는데 큰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앞으로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



    슈퍼맨

    이 리뷰는 ㈜그래텍이 후원하는 ’GOM친구’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SenseChef
      2014.04.16 10:15 신고

      곰 브릿지가 클라우드 서비스인 듯 하네요. 모바일과 PC 어디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 좋겠네요. 그런데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달리 코덱 등을 곰 플레이어에 맞게 자동으로 변환 시켜 주는 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4.04.16 10:22 신고

        곰브릿지는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앱과 U+박스 (클라우드)와 연결해주는 가교역할을 한답니다. 나중에 공식 출시되면 한번 써보세요. ^^

    • BlogIcon 신기한별
      2014.04.16 13:49 신고

      곰플레이어도 이제 어플로 나오는군요...

      • BlogIcon 모바노
        2014.04.16 13:50 신고

        네 곰플레이어, 곰 오디오 모두 앱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 BlogIcon 메트로스타일
      2014.04.16 17:43 신고

      클라우드 용량이 많아서 좋네요. 앱 디자인도 깔끔하고요...ㅎㅎ

      • BlogIcon 모바노
        2014.04.17 00:27 신고

        네 말씀하신대로 용량도 넉넉하고 앱 디자인도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ㅎㅎ

    • BlogIcon 하늘물총새
      2014.04.16 20:27 신고

      곰플레이어가 국내 PC 동영상 재생기 시장은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많이 늦었는데, 그걸 만회하려고 곰브리지같이 자신들의 강점인 PC쪽과 연결하는 쪽으로 승부수를 띄운 모양입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4.04.17 00:28 신고

        넵 곰박스 등을 하느냐 좀 늦어졌죠.
        앞으로 곰플레이어와 곰브릿지 기대해봅직 합니다. ^^

    • 재희
      2014.06.28 12:13 신고

      지금 가입해봤는데요.' 0/10.0GB 0%사용' 이라고 뜨네요.
      10.0GB 라는 건, 10기가인데
      100기가 준대서 글 읽자마자 가입했는데 왜 10기가 밖에 안주는지;;
      곰플, 곰오디오 다 설치하였는데...낚인 건가
      님 캡쳐된 화면으론 쥔장님건 110GB네요;; 난 왜 10기가죠?
      다른 거 별도로 더 가입해야 하거나
      100기가는 잠깐 줬다 사라져버리고 원래는 10기가 뿐이 안주는....낚시성 홍보 같은 건 아니죠?
      홍보성으로 몇개월만 100기가 무료로 주고 사라져버림, 나중에 완전 귀찮고 골치아파서 첨부터 아예 안하려고요.

      • BlogIcon 모바노
        2014.06.28 12:26 신고

        가입을 곰오디오 앱이나 곰 플레이어 앱을 통해서
        하셨나요? 만약 가입을 곰 오디오 앱, 곰플레이어 앱을 통해 하셨는데도 10기가이셨다면 다시 댓글 주세요.

        해당 앱을 만든 그래텍 측 담당자 분에게 물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