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아이오디오 E3. 스마트폰과 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지난주부터 코원에서 4년만에 출시한 '아이오디오 E3'를 사용 중입니다. 사실 아이폰3GS 출시 및 구입 후 줄곧 음악은 스마트폰을 통해 들어왔는데, MP3P의 코원 E3가 과연 저의 생활에서 적당한 포지셔닝을 할 수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솔직히 음질면에서는 코원 E3가 제가 사용하고있는 폰들보다는 좋다는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있는데 굳이 MP3P를 따로 써야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는데요. 한주간 실사용하면서 몇가지 긍정적이지 대답이 나왔습니다.   


       

    1. 보다 좋은 음질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E3에는 JetEffect BBE+라는 음향시스템이 적용되었고, 11개의 다양한 프리셋을 구현하였습니다. BBE, Mach3Bass, 3D Surround 등의 다양한 효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출 수 있게 설정할 수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MP3 파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코덱과 무손실 압축파일까지 지원하여, 훌륭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된 스마트폰들도 Hi Fi , UHQ 등의 고퀄의 음원들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질면에서는 (스마트폰 대비) 큰 장점을 얻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 폰에 방해받고 싶지 않다면?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아이오디오 E3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E3에 전용 클립케이스를 장착하면, 후면에 달린 클립으로 주머니나 가방, 암밴드 등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거기다 자체적으로 피트니스모드가 있어, 운동 중에 발생된 스텝수와 소모된 칼로리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아이오디오 E3

    하지만 이 역시 스마트폰의 피트니스 앱과 비교하면 매우 단순합니다. 게다가 웹과 연동하거나,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여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코원 E3의 피트니스 모드가 소소한 재미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산책이나 조깅할때 폰을 가져가지 않고, 코원 E3만 달고(?) 갑니다. 수많은 폰의 노티와, SNS의 관심에 방해받지 않고, 보다 좋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하며, 운동에만 집중하는 좀 더 다른 경험, 재밌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거기다 무척 작고 가볍습니다.



    3. 민감한 녹음 기능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아이오디오 E3

    자체적으로 바디에 마이크를 내장해 음성을 녹음할 수 있었습니다. 코원 E3의 초소형 사이즈와 세밀한 감도는 중요한 회의나 미팅 내용을 급하게 녹음할 때, 꽤 용이할 듯 합니다. 녹음분은 WAV로 저장되며, MP3등의 음원 파일과 별도로 분류됩니다.



    4. 총평

    코원 아이오디오 E3

    코원 아이오디오 E3는 꽤 좋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도 음질에 신경을 많이 쓰다보니, 그것(?)들보다 크게 뛰어나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거기다 피트니스 기능도 나이키+GPS나, 런키퍼 등의 앱보다 뛰어나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금번에 출시된 갤럭시S5는 심박센서도 달잖아요. 자체 S헬스도 있고 말이죠. (물론 가격차가 어마무시하지만..)


    폰에서 벗어나 산책/조깅/운동에 임하는 아주 가볍고, 특별한 경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음원파일을 보유하고 다니는 유저라면, 폰의 용량을 차지하는 것보단 코원 E3 같은 개별적인 MP3P를 소지하는 것도 좋을 수 있다고 봅니다. 가격도 갠춘하니깐요.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이북/전용 캐쉬와 태블릿을 함께 판매하는 리디북스처럼) 음원과 기기를 같이 판매하는 BM은 어떨런지요?



    본 포스팅에서 사용한 코원 아이오디오 E3는 코원으로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 widow7
      2014.04.23 17:16 신고

      제 경우 스마트폰을 쓰는 이유가, 두 기기를 따로 들고 다니기 싫어서였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기능을 그닥 많이 쓰는 것도 아니고요. 그냥 상상해보는 건데, 코원이 음악에만 특화된 보급형 스마트폰을 제작하는게 어떨까 하는 겁니다. cpu가 싱글코어여도 상관없고 디스플레이가 낮아도 상관없고 램이 1기가여도 상관없고 오로지 음악칩과 이어폰과 저장용량만 크다면 바로 구입할 거 같은데 말이죠. 저 같은 이용자가 무지 적어서 그런 건 만들지 않을까요....

      • BlogIcon 모바노
        2014.04.23 19:19 신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그런 마이크로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어내도 좋을 듯 합니다. ^^

      • 인식장인
        2014.09.16 14:19 신고

        음악에 특화된 스마트폰, 많은 기업이 출시했는데요, 소니빼고 다 망한걸로 알고있습니다.

    • 김모모
      2014.05.06 13:18 신고

      약간은 아쉽지 않나 합니다. 스마트폰 무겁습니다.. 운동할때 휘트니스 어플은 필요한데 정작 휴대성이 떨어져서.. 이제품은 적절한 대안은 아니지만 휴대성하나만큼은 좋네요... 손에 쥐고 달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없으면 무인도에 홀로인 신세처럼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알게모르게 GPS같은것이나 눈에 보이는 정보에 의존하는데 이제품은 그점에대해 좀 아쉽지 않나 생각하네요.. 제가원하는건 음악도음악이지만 휘트니스에 제격인 제품을 가지고 싶어요..

    • 김태원
      2018.07.23 19:52 신고

      저기 혹시, 코원 iAUDIO E3 내장스피커(이어폰안꼽고음악듣는거) 되어 있나요?

      • BlogIcon 모바노
        2018.07.23 19:53 신고

        기억이 가물가물한데요. 내장 스피커는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