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2 짧은 후기. 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해진 기능..

    2주 전, 광화문 올레스퀘어에 다녀왔습니다.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5와 더불어 갤럭시기어의 후속작 삼성 기어2를 보기 위해서 말이죠.

       

    삼성 기어2는 전작인 갤럭시 기어와 다르게 타이젠(타이젠 기반 웨어러블 커스텀 OS)을 사용했으며, 후면(?)에 심박센서가 있어, 전작에 비해 피트니스에 중심을 두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갤럭시S5에서만 기본으로 지원하며, 다른 삼성 스마트폰들(킷캣)은 삼성 앱스를 통해 전용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고 합니다.


    삼성 기어2

    기어2의 전면부 입니다. 상단/하단 베젤의 실버컬러 헤어라인이 세련되었고, 1.63인치 스크린에서 보여주는 컬러 충만한 배경화면과 심플한 앱 아이콘이 잘 어우러져 꽤 이쁩니다. 좌/우 베젤을 감싸고 있는 크롬 테두리는 두꺼운 감이 있긴 하지만...


    삼성 기어2

    그리고 기어1에서는 밴드에 있던 카메라가 기어2에선 스크린 위쪽에 배치되어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렌즈가 정면이 아닌 위를 보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카메라는 200만 화소에 AF를 지원하며, 카메라 좌측에는 IrLED 센서를 배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홈버튼이 하단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기어1과는 사뭇 다른 구조인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니 스마트워치2 홈버튼이 평면에 배치되어 있는데, 기어2는 평면이 아니다보니 홈버튼을 누르는게 불편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차라리 하단 베젤에 터치 형태로 구현했다면 좋았을 듯 하네요.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삼성 기어2

    전작인 기어1과 크기와 무게에 있어서는 큰 차이 없었습니다. 단 앞서 말씀드린대로 밴드 부분에 갑툭튀 카메라가 없다보니 외관상 슬림해보였습니다. 그리고 손목에 장착하는 방식이 메탈 시계처럼 걸쇠(?)로 되어 있는데, 안정감을 주는 듯 합니다.



    삼성 기어2

    후면부에는 충전 단자와 심박센서가 있는데요. 심박 센서는 착용한 사람의 심장박동수를 측정해주며, 심박 변화에 따라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코칭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갤럭시S5와 연동하여, 운동 결과를 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지원하는지 모르겠네요.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또한 기어2에서는 다양한 앱이 있는데, 만보계/운동/심박수 등의 피트니스 앱과 와치온과 S보이스, 음성 메모 등의 다양한 앱이 있었습니다. 물론 노티 기능이나 전화/메시지 수신이 가능하구요. 


    만약 기어2를 구입하게 된다면 심박센서를 이용한 피트니스 기능이 제일 먼저 테스트 해볼 듯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IrLED 센서가 탑재되어 와치온 앱으로 TV나 셋톱박스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 꽤 흥미로웠습니다. 향후 기회가 된다면 디테일한 사용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진짜?)   



    연관글

    2014/04/25 - 소니 스마트워치2 앱 판올림. 잠금화면 커스터마이징 지원..

    2014/04/13 - 소니 스마트워치2 후기. 노티 기능에 만족, 전용 앱스토어 부재 아쉬워..

    2014/03/05 - 소니 스마트워치2 개봉기. 요고 엣지 있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