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에서 열린 6.4 지방선거 투표참여 이색홍보행사.

    도심 한복판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자 쉼터, 청계천.. 청계천에서 의미 있고 색다른 홍보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그것은 5월 26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6.4 지방선거 투표 참여를 위한 서울시 선관위의 홍보 행사입니다.


    본 행사는 청계천 모전교와 광통교 사이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광화문역 5번 출구에서 무척 가까웠으며, 종각역에서도 5분 정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모전교 초입에는 색색깔의 바람개비와 6월 4일 전국동시 지방선거 푯말이 적힌 현판이 보이는데요. 크게 그려진 '점 복자의 투표마크'가 꽤 인상적입니다.


    모전교 물길 위로 대형 방패연, 가오리연이 화려하게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바람개비에 적힌 '정책선거', 대형연에 적힌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사전투표', '투표로 응원하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이러한 연들과 물가에 띄워진 형형색색의 풍선들이 의례적이고 부담스러운 행사라기보다 또 하나의 문화와 의미있는 축제라는 느낌이 들게 하였습니다.



    한켠에서는 대한민국 역대선거사진전과 제 2회 대한민국 선거사진 대전 수상작이 전시되었습니다. 제가 태어나기 전의 선거 현장을 담은 흑백사진과 유쾌한 투표현장을 담은 수상작들이 참으로 기분이 묘했습니다. 


    모전교와 광통교 곳곳에서 청계천 물길을 거니는 방문객이자 유권자 분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였는데요. 이러한 홍보활동을 통해 보다 젊고, 활발한 축제분위기의 선거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투표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일 듯 하네요. ^^



    6월 4일 지방선거를 통해 투표할 수 없다면, 5월 30일과 31일 양일 사전투표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별도 신고 없이, 읍/면 사무소나 동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사전 투표소에서 참여하시면 되며, 신분증 등의 증빙서류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또한 1차/2차에 나누어 교육감, 지방자치단체장(시장/구청장), 지방 의회의원 투표를 하게 되는데요. 3장의 1차 투표용지에 기표후 투표함에 넣은 다음, 4장의 2차 투표용지에 기표 후 투표함에 넣으시면 투표가 완료됩니다. 



    ※ 본 포스팅은 서울시 선관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나이스블루
      2014.05.29 10:01 신고

      어제 만나서 반갑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BlogIcon 모바노
        2014.05.29 10:05 신고

        네 저도 뵙게되어 반가웠습니다. ㅎㅎ

    • BlogIcon Orangeline
      2014.05.31 20:22 신고

      선거때 보통 맘에 드는게 없는데 이번에는 사전투표제도가 정말 맘에 듭니다.
      누구머리에서 나왔는지 칭찬해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