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스마트밴드 SWR10 후기. 디테일한 기록보다는..

    소니 스마트밴드 SWR10을 사용한지 벌써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사실 전에는 소니 스마트워치2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리뷰를 위해 1주일간 스마트 밴드만 사용해 봤습니다.

       

    관련해서 저의 실사용 후기를 공유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소니 스마트밴드는 아시다시피 별도의 디스플레이 없이, 코어 유닛이 기록하는 내용을 앱으로 확인하는게 전부랍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 내용 대부분이 앱 스크린샷이지만..당황하지 말고~ 함께해요 ㅎㅎ



    0. 사용법

    폰과 페어링 후 소니 스마트 밴드의 밑면 중앙부에 코어유닛을 넣으면, 사실상 모든 셋팅을 한 것이나 마찬가지(?)인데요. 그래도 밴드 측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 주/야간 모드를 바꾸거나 북마크 기능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플레이어의 구간이동/볼륨 조정들을 할 수 있고요. 하지만 저는 설정에서 주/야간 모드는 자동으로 해놓고,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을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1. 하루를 시간대별 / 행동별 기록

    스마트밴드의 필수 앱 - 라이프로그에선 하루를 시간대별로 행동별로 기록합니다. 내가 특정시간에 무얼했는지 아이콘으로 알려주며, 무얼 얼만큼 했는지는 색색깔이 직사각형 아이콘내에서 수치로 알려줍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팝업으로 간단히 일자/시간/썸네일 등을 노출되며, 직사각형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또한 중앙 우측의 지도 아이콘을 누르면 직사각형 아이콘들이 사라지고, 구글 맵상에서 제가 스마트밴드와 함께 이동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플러스 GPS처럼 구간별 이동속도 등은 나오질 않아 좀 아쉽네요.



    2. 상세페이지


    상세 페이지에서는 특정 항목별로 수치를 일간/주간/월간/연도로 구분해 알려줍니다. 일 평균 데이터부터 최소/최대치를 알려주는데, 1) 디테일하게 기록하거나 2)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내가 이렇게 운동하고 폰을 이용하는구나 등의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기록하고 공유하는데 재미들리다보니, 아침마다 워킹을 하는 습관이 들게 되더라구요. ^^ 단 브라우징, 책 등의 집계는 부정확 한 듯 합니다.



    3. 거기다 노티까지..

    거기다 메시지/SNS/전화 등을 진동으로 노티해줍니다. 어떤 내용의 노티인지 확인할 수 없어, 다소 답답한 감이 있을수 있으나, 저는 되려 이점이 매우 심플하고, 강력하다고 봅니다. 그냥 진동이 오면 폰의 화면을 확인만 하면 되니깐요.


    평화


    이렇게 소니 스마트밴드의 사용기를 마무리(?) 했습니다. 좀 더 사용하다보면 장단점이 극명하게 나뉠 듯 한데, 그것이 발견되면 다시 한번 사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고





    Posted by 모바노 (KIBEOM SONG)
    • BlogIcon 제이슨78
      2014.06.11 10:08 신고

      우와 기록 되는 내용이 많네요.ui 도 멋지구요

      • BlogIcon 모바노
        2014.06.11 10:59 신고

        네 기록되는게 은근 많았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디자인이나 UI도 멋졌구요. ^^

    • BlogIcon Orangeline
      2014.06.11 15:16 신고

      아 생각보다 좋은점이 많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카메라 구입하니 소니껀 아니지만 똑같이 생긴 밴드를 주더군요.
      어떻게 할지 몰라 쳐박아두고 있는데 시간날때 해봐야겠습니다.
      잘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