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피코 프로젝터 트윙글 빔 후기. 모두시스 MDS-5000

    MDS-3200이라는 미라캐스트 동글로 유명한 모두시스에서 재밌는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트윙글 빔 MDS-5000으로 제품군은 피코 프로젝터입니다. 해당 제품은 캠핑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겐 준수한 성능과 휴대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해서 오늘 해당 제품의 전반적인 외관과 설치, 사용후기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0. 주요 스펙

    - 출처 : 모두시스 홈페이지 -

       

       

    1. 패키지 / 개봉 / 구성품

    프로젝터인 트윙글 빔 MDS-5000과 스피커 겸 보조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한 MDS-6000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전면부 모두 제품의 모습이 프린팅되어 있네요. 트윙글, 모델명, 브랜드의 텍스트까지요.


    MDS-6000을 개봉해보니 프로젝터 본체 외에 리모콘, 충전기, 트라이포드 및 거치대 등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MDS-5000은 스피커, 메뉴얼, 케이블 2개가 전부였구요.

       

    2. 외관

    MDS-5000 프로젝터 본체의 모습입니다. 좌측면에는 포커스 링, 충전 상태 LED, 전원 버튼, 저전력 상태 LED 등이 있었습니다. 우측면에는 WIFI동글이 꽂혀진 USB포트와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볼륨/구간이동/OK/이전 버튼 등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전면부엔 프로젝터의 렌즈와 배기구가 있었고, 후면부엔 이어폰/전원/USB포트와 적외선 센서 등이 배치되어 있었구요. 윗면엔 상단 우측에 스피커가 자체 스피커가 있는데, MDS-6000과 연결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3. 설치

    트라이포드에 거치대를 조여준 후, 그 위에 MDS-5000을 올려주면 설치(?)는 완료됩니다. 이후 MDS-6000과 이어폰 케이블로 연결을 해주고요. 또한 초기에 배터리가 없어서 전용 충전기로 약 2시간 정도 충전을 해주었습니다. 초기에 방전상태면 충전을 하고있는 상태에선 이용이 불가하더라구요.

       

    4. 메뉴  

    충전이 어느정도 되었다면, 원하는 지점을 빔을 쏴(?)주고 포커스 링을 돌려 촛점을 맞춰줍니다. 이 후 화면을 보면 MDS-5000이 지원하는 기능에 대한 각종 메뉴들이 있는데요. 본체에 마이크로SD카드와 USB를 꽂아 사용할거라면 해당 메뉴들을 사용해주면 됩니다. 또한 구형 PC나 미러링 기능이 없는 폰에서는 EZ-뷰 프로그램이나 스마트폰 앱을 설치한 후, 해당 메뉴로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미러링을 위해선 각각 안드폰은 EZ-미러, 아이폰은 EZ-에어 메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스크린 미러링 / EZ VIEW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아이폰5에서 각각 EZ미러와 EZ에어 기능을 이용해 영상과 문서/사진 등을 열람해보았습니다. 갤럭시S5의 경우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트윙글 빔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되고, 아이폰5는 와이파이를 트윙글빔으로 잡고, 활성화되는 에어플레이 버튼을 누르니 바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문서나 사진보다는 영상에 꽤 큰 소구점을 느꼈는데요. 영상을 볼 때 아이폰5, 갤럭시S5 모두 폰보다 프로젝터로 보는 화면이 약간 느렸으나, 영상 자체를 감상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완충상태에서 폰과의 미러링으로 영상 감상시 대략 2-3시간 정도는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단 보조배터리 역할을 하는 MDS-6000과 함께 이용하면 2-3시간 정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구요.



    구형 PC나 미러링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도 EZ-뷰 프로그램/앱을 설치하면 사용이 프로젝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과 문서를 열람해 프리젠테이션 하는데는 용이하나 영상을 재생하면 버퍼링이 조금 있네요. 이점은 제조사 측에서 손 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6. 천장이 좋더라~!

    MDS-6000을 어디에 쏘는게 가장 적합할까 고민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천장이 가장 좋았습니다. 저희 집 천장 위에 빔을 쏘자 50인치 정도의 화면이 구현되었는데, 이 정도 사이즈는 제법 볼만하네요. 제조사의 설명에 따르면 100인치 넘게까지도 구현이 된다고 하는데, 50인치도 영화를 보거나 프리젠테이션을 하기엔 좋은데요. ^^



    ※ 본 MDS-5000 추천글은 모두시스에서 대가성 없이 대여 받아 진행하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SenseChef
      2014.08.25 16:38 신고

      빔 프로젝터가 정말 많이 진화 되었네요. 구형 프로젝터는 아직도 많은 열을 내뿜고 전기도 많이 이용하는데 이 제품은 배터리로 동작 되는군요... 집에서 이용하기에도 무척 편해 보이네요.

      • BlogIcon 모바노
        2014.08.25 19:21 신고

        네 요렇게 충전형에 아담한 사이즈인데도, 프로젝터로서 쓸만하였습니다.
        게다가 미라캐스트, 에어플레이를 지원해 무선으로 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영상을 보기 수월하였구요, ^^

    • BlogIcon 천추
      2014.08.29 13:09 신고

      오 미라캐스트와 빔이라... 좋네요...

    • 고민중
      2014.09.03 15:47 신고

      잘봤습니다^^
      혹시 화면을 투사한상태가 어느정도 어두운 상태였는지 알수 있을까요?

      • BlogIcon 모바노
        2014.09.03 16:35 신고

        네 저녁 7시쯤 실내 소등한 후였습니다.

    • 캠핑간 분이 비슷한 물건 사용하는 걸 본적이 잇는데 참말로 좋은 세상이 되었군요.ㅎ

      • BlogIcon 모바노
        2014.09.04 09:22 신고

        네 요새 신기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ㅎㅎ

    • 구매자
      2014.09.05 21:26 신고

      저도 이번에 구매했는데
      님처럼 수직으로 쏘니까 제품이 자꾸 거치대에서 밑으로 흘러내리던데
      님꺼는 괜찮았나요??
      사진으로 봤을 때는 괜찮아 보이는거 같은데...
      제조사에 전화해보니 원래그런거라고 말을 하는데... 쫌 무책임한 것같기도 하고요...
      어찌해야할지...
      혹시 어떻셨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4.09.06 09:13 신고

        거치대에 제품을 올려놓은 후, 거치대 양 사이드를 본체쪽으로 살짝 눌러주니 흘러내리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수직으로 쏜 상태에서 영화를 2-3시간 봤는데도 갠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