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2011에 사용할 모니터를 구입하라는 오더가 떨어졌습니다. 오더를 누가 했는지는 안알랴줌. 23만원 정도 되는 자금으로 일전에 리뷰했던 LG 25인치 시네뷰 모니터를 사려하다가, 27인치가 좋다고 하셔서 토마토 디스플레이라는 낯선(?) 업체의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대체적으로 평가가 괜찮아서요.

       

    2일전 오후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결제 후 어제 오후에 도착해, 개봉해서 스탠드와 연결하고, 맥북 프로에 연결까지 마무리하였는데요. 그 과정을 전달해드립니다. 실 사용기는 (제 모니터가 아니기 때문에) 공석일 때, 맥북에어나 윈도 태블릿을 연결해 테스트 후 전달해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1. 패키지

    토마토 디스플레이 F270QL (이하 TM-F270QL) 의 패키지입니다. 그런데 패키지가 F270QL이 아닌 F270L로 왔네요. 모니터의 실제모델은 QL인데 말이죠. 패키지 전면 하단부에 작성된 스펙도 F270L의 스펙입니다. 실제로 F270QL은 2560*1440의 QHD 해상도이며, F270L은 HDMI,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고로 제조사의 패키징 실수라고 보여지네요. 

       


    2. 개봉 & 구성품

    TM-F270QL의 패키지안에는 곱게(?) 쌓여진 모니터 본체와 스탠드를 비롯해 설명서, DVI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전원케이블 등이 있었습니다.


       

    3. 스탠드 연결 


    TM-F270QL의 밑면에는 거치대가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스탠드와 연결만 해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드라이버가 없어도 (마치 삼각대처럼) 전용 나사(?)로 조여주기만 하면 되니, 편리했습니다. 게다가 무게가 가벼웠구요.



    4. 디자인

    TM-F270QL은 각진 사각형에 디자인 요소가 거의 없는 스탠드까지..그래도 자세히 들여다보니 꽤 디테일한 구석이 있었습니다. 일단은 전면 글라스가 반사광이 덜해 좋네요. 사진 촬영을 위해 플래쉬를 (바운스해서) 터뜨렸는데도, 빛번짐이 덜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 재질을 채용해, 제조사 측에서 보급형의 느낌을 지우려 노력한 듯 합니다. 여기까진 성공인데..


    TM-F270QL의 전면 하단부를 무광의 헤어라인으로 처리했습니다. 중앙의 (진짜 안이쁜) 로고가 없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 디자인이 꽤 준수하였습니다. OSD 메뉴도 심플하게 구현하였네요. 하지만 상태 LED의 디자인이 처음엔 전원 버튼인 줄 알았습니다. 쿨럭..


    베젤은 그리 두껍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무광 블랙이었다면 간지...아 아닙니다.


    TM-F270QL의 후면부입니다. 마치 가죽같은 디자인의 플라스틱을 덧대었는데..지문이 뭍지 않는 점은 좋았는데..측면부를 보면 전면부재질과 후면부 재질이 따로 논다는 느낌이 확 드네요. 후면 중앙부에는 인텔 NUC나 크롬박스 등을 장착할수 있게 도와주는 베사 홀이 있었으며, 그 좌측에는 오디오 인풋/아웃풋, HDMI, DVI, VGA, DP, 전원 포트 등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소하게 나마(?) 상하시야각 조절이 가능하게끔 틸트를 지원하네요. 



       

       

    5. 맥북 프로와 연결

    TM-F270QL와 맥북 프로 2011을 DVI 케이블과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젠더를 이용해 연결하였습니다. 바로 듀얼 모니터로 인식하나 2560*1440 해상도는 지원하질 않네요. 단 이는 연결할 케이블을 변경하면 가능하다고 하니,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TM-F270QL와 맥북 프로 2011을 DVI 케이블과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젠더를 이용해 연결하였습니다. 바로 듀얼 모니터로 인식하나 2560*1440 해상도는 지원하질 않네요. 단 이는 연결할 케이블을 변경하면 가능하다고 하니,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럼 후속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도플파란
      2014.09.27 18:32 신고

      저도 큰 모니터 갖고 싶네요..ㅎㅎ

      • BlogIcon 모바노
        2014.09.27 19:40 신고

        지르세요 ㅎㅎ 요즘엔 저렴한 제품들도 많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