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me Cube. 폰으로 컨트롤하는 지속광 플래시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한 킥스타터닷컴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디어 돋는 제품은 Lume Cube라는 제품으로 지속광 플래시인데요. 블루투스 환경에서 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스마트폰이나 DSLR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론 가장 매력적인 조합이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Lume Cube와 비슷한 카테고리의 제품은 이미 LG전자와 필립스에서 각각 '스마트조명', '휴'를 출시한바 있는데요. 단 본 제품은 위의 LG전자, 필립스의 제품들 보다는 '휴대성'을 더 강조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위한 휴대기기로 말이죠.


    Lume Cube

    Lume Cube

    본 제품은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로 페어링 작업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전용 앱에서 밝기를 조정할 Lume Cube를 선택하고 밝기의 정도와 지속 시간을 터치 및 드래그 만으로 간단하게 조절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 적목을 방지할 수 있는 옵션과 Opto Trigger라는 옵션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잔여량도 확인할 수 있었구요. 그런데 Opto Trigger라는 옵션은 어떤걸 의미하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다른 플래시도 같이 동시에 조절하는걸 의미하는 것 같긴 한데 말이죠.


    Lume Cube

    Lume Cube

    제품 밑면에는 삼각대 마운트 홀이 있기 때문에, 고릴라팟이나, 조비, 일반 삼각대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별도의 마운트를 이용해, 고프로 같은 액션캠에 Lume Cube 두개를 한번에 마운트해주거나, DSLR의 핫슈에 전용 마운트를 이용해 장착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속광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고, 어두운 실내나 야간에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Lume Cube

    Lume Cube

    Lume Cube

    위 사진은 Lume Cube를 통해 촬영한 결과물과 고프로와의 조합으로 촬영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만약 Lume Cube가 없는, 빛이 없는 상황이었다면 피사체가 어둡게 찍혀 제대로 알아볼 수 없을 겁니다. 거기다 노이즈도 엄청 발생 되었을 것이고, 피사체가 흔들리지 않는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러나 Lume Cube를 사용한다면 앞서 언급한 것과 반대로 피사체는 밝게 찍혔을 것이고, 노이즈와 흔들림은 덜했을 것입니다. 거기다 여러개를 한꺼번에 사용하면 빛은 더 밝아지고, 가시거리 길어질 것 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사진처럼 스마트폰 셀카에 주로 사용할 것이라면 굉장히 부질없을 것 같네요.


     

     

    출처 : 킥스타터

       

       




    Posted by Kibeom Song
    • BlogIcon TISTORY
      2014.12.12 10:54 신고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이 게시글의 이미지가 12월 12일자 티스토리 앱 카테고리 배경이미지로 소개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글과 사진으로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4.12.12 10:57 신고

        이왕 소개해주시는김에 메인에도 좀 소개해주세요 ㅎㅎ

    • BlogIcon 여행쟁이 김군
      2014.12.14 08:54 신고

      우와~~ 꼭 필요한 제품인듯 해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BlogIcon 모바노
        2014.12.14 14:29 신고

        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