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토크밴드 B1 개봉기 및 디자인 살펴보기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화웨이 토크밴드 B1입니다. 국내에서 스마트폰인 화웨이 X3가 출시될 때, 함께 선보인 스마트밴드인데요. 화웨이 스마트폰을 비롯해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마트밴드라는 카테고리답게 스마트워치처럼 노티나 음악/영상 컨트롤, 문자보내기 등의 기능 보다는 헬스케어에 더 특화되어 있다는데요. 관련해서 오늘은 개봉기 먼저 보시고 가실게요~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의 패키지입니다. 하늘색 배경에 투명/불투명 플라스틱을 덧대었는데요. 전면엔 제품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투명으로 처리되어 있었고, 후면과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제원과 기능상 특징들이 아이콘과 텍스트들로 이해하기 쉽게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영문으로 말이죠.. 응?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


    패키지 겉면의 플라스틱을 벗겨내니 화웨이 토크밴드 B1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종이 상자의 밑에는 퀵 스타트 가이드와 유의사항이 적힌 종이가 구성되어 있었고, 이어폰 캡으로 보이는 물건이 비닐에 쌓여있었습니다. 참고로 본 제품의 코어 유닛은 블루투스 헤드셋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의 생김새입니다. 실리콘 재질의 스트랩 상단 중앙에는 코어 유닛을 삽입하는 커다란 구멍이 있습니다. 거기에 사진 속 1.4인치 커브드 OLED로 구현된 코어 유닛을 넣어주면 됩니다. 하단에는 화웨이 로고가 음각으로 그려진 원형 버클을 스트랩의 홀에 (자신의 손목 두께에 맞게) 껴 넣으면 됩니다. 저는 제일 끄트머리에 넣어야 되더라구요.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에는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스트랩 우측의 두꺼운 원형 버튼은 스트랩에서 코어 유닛을 빼기 수월하게 하고, 윗면의 긴 타원형 버튼은 코어 유닛을 활성화 시키게끔 합니다. 참고로 화웨이 토크밴드 B1은 소니 스마트밴드처럼 마이크로 USB포트도, 샤오미 미밴드처럼 전용 충전크래들(?)도 없지만, 스트랩의 끄트머리에 실리콘 커버를 살짝 벗기면 USB가 보입니다. 즉 따로 충전기나 크래들이 없어도 되서 충전이 용이하다는 걸 뜻 합니다.




    화웨이 토크밴드 B1


    화웨이 토크밴드 B1


    앞서 언급한대로 화웨이 토크밴드 B1의 코어 유닛은 블루투스 헤드셋 (핸즈프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단부에 돌출부를 귀에 삽입하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밑면에 작은 마이크 홀이 있어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운데 금속 커넥터의 용도는 충전입니다. 즉 스트랩 자체가 하나의 크래들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1주 동안 일전에 리뷰했었던 화웨이 X3와 함께 토크밴드 B1을 실사용할 예정입니다. 실 사용시 토크밴드 B1의 성능과 기능 등을 테스트하고 그 후기를 후속 포스팅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본 화웨이 토크밴드 B1 소개글은 화웨이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 (KIBEOM SONG)
    • BlogIcon 봉포스트
      2015.01.14 04:28 신고

      저도 매일 웨이트를 하는데.. 직접 가서 보고 괜찮으면 구매해야겠어요

      • BlogIcon 모바노
        2015.01.14 18:41 신고

        네 운동을 자주하신다면 스마트밴드 하나 마련하셔도 좋죠 ^^

    • BlogIcon 나화영
      2015.01.15 21:04 신고

      부럽... 저런제품 저도 있었으면 좋겠어요

      • BlogIcon 모바노
        2015.01.15 21:07 신고

        저도 잠깐 빌려서 쓰는거랍니다 ^^;

    • 남찬영
      2015.07.10 18:29 신고

      사이즈가 s 사이즈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