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틴 셀카봉 A5


    여기 매끈한 디자인의 셀카봉 하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셀카봉 보다는 폰에서 제공하는 파노라마, 와이드 셀피 등의 기능을 선호했는데요. 그 이유는 그간 출시된 셀카봉의 대부분이 그리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을 써보고 생각이 살짝 바뀌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삼각대 등의 카메라 주변제품으로 유명한 매틴에서 출시한 셀피포드 A5입니다.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셀피팟 A5의 패키지와 전용 리모콘인 RH1의 패키지입니다. 셀피포드 A5의 패키지 전면부에는 제품의 모습이 큼직하게 프린팅되어 있었고, 후면에는 셀카봉의 높이를 조절하고, 잠그는 방법이 이미지와 텍스트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그 위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이 투명 플라스틱 아래로 보였구요. 전용 리모콘이 RH1의 패키지에는 리모컨과 셀피포드 고정대를 한눈에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피포드 A5의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알루미늄 볼 헤드를 탑재했고, 그 위에는 스마트폰 거치대 및 카메라를 장착시키는 표준 규격의 그것(돌출부)가 있었습니다. 볼헤드 밑에는 볼헤드의 강도를 조절하는 핸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봉의 전반적인 디자인 메탈 소재에 헤어라인을 넣은 것 같아 꽤 고급스러웠는데요. 실제로는 아노다이징 처리된 금속 튜브(알루미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제품이 생각보다 가벼운 이유가 알류미늄을 소재로 사용해서 그런가보네요. 그리고 하단에는 사용자가 한손으로 쥡기 편하라고 별도의 그립을 붙여주었습니다. 정확히 재질명을 알수는 없으나 마치 스펀지스러운 재질로 인해 그립감을 버프를 걸어주는 듯 합니다.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앞서 언급한 전용 리모컨 RH-1입니다. 본 셀피포드의 그립부에 고정시킬 수 있으며.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사진 촬영됩니다. 재밌게도 별도의 블루투스 페어링은 필요없으며, 전용 앱만 설치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제스쳐샷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 않거나, 그런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겐 본 리모컨이 더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하네요.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본 매틴 셀카봉을 길이를 길게해주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봉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봉을 앞쪽으로 밀어줍니다.이 작업을 계속 해주면 셀카봉의 길이가 늘어며, 모두 펼친(?) 봉을 각 단위별로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 고정이 됩니다. 이때 별도로 딸칵 거리는 효과음(?)은 없으니 고정시킨려고 열심히 돌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이번엔 스마트폰 거치대와 연결했습니다. 거치대는 스마트폰의 크기에 따라 쉽게 변하게끔 처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측면에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고, 압박이 생기지 않게끔 실리콘을 덧대었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G플렉스2가 커브드 스마트폰임에도 문제 없이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본 매틴 셀카봉은 최소 28cm에서 최대 103.5cm까지 길이 조정이 단계별로 가능했습니다. 거기다 볼헤드와 홀더 부분의 만듦새와 안정감이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아직 구입해보진 못했지만) 값비싼 삼각대의 그것을 보는것 같았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와 볼헤드간 연결이 완료되면, 볼헤드 강도 조절 핸들을 이용해 꽉 고정시켜주면 되었습니다.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실외에서 사용해보기전에 집에서 잠깐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앱으로 리모컨 없이 무난히 사용할수 있었으며, 마찬가지 전용 앱을 설치하면 RH-1 리모컨을 이용해 사진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테스트한 스마트폰은 G플렉스2와 화웨이 X3였는데요. G플렉스2는 손을 펴락쥐락하는 제스쳐샷과 음성 명령을 통한 촬영 기능이 있어 쉽게 촬영할 수 있었고, 화웨이 X3의 경우 미소를 지으면 촬영되는 스마일 샷이 꽤 유용해보였습니다. 아마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도 비슷한 기능들이 많을 것 같네요. 전용 앱은 별도의 기능은 없고, 리모컨과의 호환성을 위해서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겐 이 앱이 편할수도 있을 것 같네요.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이번엔 실외입니다. 목적지인 북한강변에 도착 후, 접혀져(?)있던 매틴 셀피포드 A5를 쉽게 펼쳐(?)주고, 거치대에 G플렉스2를 고정시켜주었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치시킨 후, 한손으로 셀카봉을 들어봤을 때, 볼헤드와 봉의 움직임 없이 안정적이네요. 거기다 주요 소재가 알루미늄이다보니 큰 부담이 없었구요. 그런데 제 여동생은 본인의 플라스틱의 셀카봉 대비 약간 더 무겁다고 합니다.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


    매틴 셀카봉 A5에 G플렉스2를 장착해 전면카메라로 촬영하였습니다. 집 근처가 북한강변이라 셀카봉의 실 사용예를 잘 보여준 것 같네요. 여행을 함께간 친구들과 함께 셀피를 찍는데 더할나위 없이 좋을 듯 합니다. 저의 경우 전용 리모컨보다는 스마트폰의 제스쳐/음성을 통한 촬영이 더 좋았습니다. 리모컨은 버튼 클릭과 촬영과의 시간차가 좀 있고, 전용 카메라 앱을 써야된다는게 싫더라구요.





    본 매틴 셀카봉 A5 소개글은 매틴으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바다야크
      2015.02.17 21:31 신고

      오호~ 정말 깔끔한 셀카봉이네요. 셀카봉도 멋지지만, 집 주변이 부럽습니다. ^^

      • BlogIcon 모바노
        2015.02.17 21:45 신고

        바다야크님 안녕하세요 ㅎㅎ
        아무래도 제가 시골에 살다보니 이런 사진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ㅎㅎ;

    • BlogIcon 워터포르
      2015.02.17 21:40 신고

      오오 디자인 예쁘고 마감도 좋아 보입니다.

    • 모바노님, 이거 인터넷에 찾아봐도 없는디요???ㅎ

      • BlogIcon 모바노
        2015.02.21 20:10 신고

        제가 알기론 오프라인 전용 상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월요일에 담당자 분께 여쭤보고 다시 말씀드릴게요 ㅎㅎ

      • 넹~ㅎ 감사합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5.02.23 08:31 신고

        이마트 전용 상품이라고 하네요. ㅎㅎ

      • 아~ 그렇군요.ㅎ
        감사합니다^^
        굉장히 괜찮아 보이는 제품입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5.02.23 11:08 신고

        넵 ㅎㅎ 컬러는 실버가 가장 괜찮더라구요 ㅎㅎ


    • 2015.06.18 14:32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ㅋㅋ
      2016.03.20 21:51 신고

      어플 이름이 뭐죠?

      • BlogIcon 모바노
        2016.03.21 00:28 신고

        동생이 가져간 이후로는 안써서 어플 이름을 모르겠네요. 매틴에 문의 해보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