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오늘 살펴볼 제품은 디지털 액자로 유명한 카멜에서 만든 하이파이 패드입니다. 해당 제품은 미니오디오라는 카테고리에 있는데 안드로이드 4.4.2 킷캣을 품고 있는 태블릿에도 포함된다고 하네요. 주요스펙으로 듀얼코어 CPU에 1GB RAM을 가진 보급형 스펙이며 7인치 스크린에 1024*600 해상도를 가지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3W 스테레오 스피커를 가진 점인데, 아무래도 화질과 비디오 컨텐츠와의 조합보다는 라디오와 스피커의 조합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어떤 제품일지 아래 내용을 통화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구성품은 본체외에 메뉴얼과 충전기 등이 전부이네요.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의 제품 외관입니다. 전면부는 유광, 측면과 후면은 무광 블랙으로 구현되었는데요. 전체 재질이 미끌거리지 않아 들고 다니기에 어렵지 않아 좋았습니다. 전면부에는 7인치 스크린이 배치되어 있는데 반사광도 주변부 베젤도 꽤 큰편이었네요. 그리고 우측 측면에는 미니 USB. 3.5mm 이어폰 잭과 SD카드 슬롯이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좌/우 측면의 하단부에는 3W 스피커 두개가 큼직하게 배치되어 있고요. (마치 서양 배처럼)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커지는 구조라 자체적으로 거치가 가능하였고요. 그리고 후면부 하단에는 충전 단자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제품에 전원을 넣자 기본적으로 라디오/TV/MX플레이어 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터치스크린이기에 터치로 각 앱의 아이콘과 하단부 소프트키를 이용해 컨트롤을 하면 되는데요. 재밌게도 볼륨키가 별도의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라 각 좌/우측의 버튼을 눌러 볼륨을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저희 집에 기가와이파이가 구축되어있는데, 해당 카멜 하이파이패드는 기가와이파이를 지원하질 않네요. 하지만 100Mbps 정도의 속도도 영상이나 음원을 스트리밍해서 즐기기에 무리 없었습니다.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이번엔 NAS (시놀로지 DS214)의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이용해보았습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DS비디오 앱을 설치한 후 해당 앱에서 NAS에 올려놓은 영상을 불러왔습니다. 반사광이 좀 있고 화질은 스마트폰 대비 다소 아쉬운 편이었지만 속도면에서는 꽤 안정적이었습니다. 관련해서 제가 데스크탑에 물려 사용하는 27인치 모니터와 별도로 세컨TV로 활용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DS오디오 앱을 이용해 역시나 NAS에 올려놓은 음원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었고요. 1080P 정도의 고화질 영상도 재생하는데 무리 없었습니다. 물론 유튜브도 즐길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공연 동영상을 재생목록으로 묶어서 듣고는 했습니다. 30W스피커와 이어폰을 통해 듣는 사운드도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요. 다만 볼륨 조절할 때, 스피커를 통해 볼륨 조절소리가 뚝~뚝~하며 들리는게  거슬렸습니다. 그리고 HDTV라는 사이트를 브라우저로 접속해 일부 공중파나 종편을 무료로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올레TV 모바일은 루팅단말이 의심된다는 알럿과 함께 앱으로 진입할 수 없었습니다. 관련해서 후속작에서는 이런 이슈들이 해결되면 좋겠네요.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라디오를 거의 듣질 않습니다만, 제품의 테스트를 위해 MBC 미니를 실행해보았습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방송을 즐길 수 있더라고요. 단 SBS 고릴라 앱은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문구와 함께 제대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도 안되었고요. 이외에도 알람 기능과 날씨 기능이 꽤 쏠쏠하였는데요. 폰으로 각종 알림을 차단해놓고, 카멜 하이파이패드로 알람을 확인할 수 있어서 꽤 편리하였습니다.





    카멜 하이파이패드


    카멜 하이파이패드


    본 제품은 휴대성이 강한 태블릿보다는 실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제품군이라 늘 충전기에 연결해두었습니다. 관련해서 실외에서 휴대하는 걸 감안해서 배터리를 테스트해보았는데요. 1080P 샘플 영상을 최대 밝기/볼륨으로 테스트해보니 35%의 배터리를 소모하는데 1시간 2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를 감안하면 배터리를 모두 소모하는데 대략 4시간 정도가 걸릴 것 같네요. 제품의 사이즈치고는 적은 3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는데, 딱 그 정도의 배터리 사용성을 보이는 듯 합니다. 관련해서 현재 쿠팡에서 9만9천원에 할인 판매중이라고 하는데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본 카멜 하이파이 패드 소개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워터포르
      2015.04.22 11:21 신고

      헐.. 이런식으로 쓰다니 최고입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5.04.22 11:23 신고

        네 NAS랑 조합이 갠춘하더라고요 ㅎㅎㅎ

    • BlogIcon 신기한별
      2015.04.23 13:15 신고

      디지털액자와 태블릿을 합쳤군요... 사실 디지털액자가 태블릿해도 상관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