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 AEE S71


    일전에 소개해드린 모두시스의 액션캠 AEE S71입니다. 몇주전 제주도에서 그리고 일상으로 돌아와 다양한 상황에서 해당 제품을 활용해봤는데요. 동네 산책길부터 제품을 언박싱하거나 핸즈온 영상을 찍을때도 꽤 유용했습니다. 거기다 1080P 해상도에선 최대 60프레임, 720P 해상도에선 최대 12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하였는데요. 그로 인해 4K 해상도에서 아쉬웠던 부드러움이 해당 해상도에서의 촬영에서는 훨씬 더 살아났습니다. 관련해서 오늘은 이런 해상도/프레임별 영상과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쓰였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촬영 셋팅


    영상 촬영을 위한 셋팅을 위해서는 터치스크린을 한번 누르면 노출되는 M자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이후 비디오 버튼을 눌러 화질과 앵글, 해상도별 프레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오디오만 촬영하기도, 오디오 없이 촬영할 수도 있으며, 타입랩스도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가 차가 없어서 테스트하지 못한 블랙박스 기능도 있고요. 관련해서 촬영할 해상도를 누르면, 후속으로 호출되는 페이지에서 프레임을 선택해주는 구조라 사용하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타임랩스를 뜻하는 아이콘은 처음에 아이콘만 봐서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좀 헷갈리는 기능은 텍스트로 표기해주면 좋겠습니다.




    헤드마운트 / 체스트 마운트

    액션캠 AEE S71


    액션캠 AEE S71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헤드마운트와 체스트 마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악세사리도 있으며 고프로의 그것과도 호환된다고 합니다. 헤드마운트의 경우 사용자의 눈과 거의 비슷한 시야로 영상을 촬영하기에 활용처는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자전거나 등산, 수영 등의 활동에서 말이죠. IT 블로거로서는 제품을 언박싱하거나 핸즈온 영상을 찍을 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위 사진처럼 머리에 장착하고, 행사장에 간다면 좀 그렇겠으나, 개인적인 공간에서 제품 리뷰를 하는 분들에겐 꽤 좋을 것 같네요.




    액션캠 AEE S71


    액션캠 AEE S71


    액션캠 AEE S71


    액션캠 AEE S71


    이번엔 가슴팍에 고정하는 체스트 마운트입니다. 이 마운트의 쓰임새는 좀 더 익스트림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할 것 같은데요. 패러글라이딩, 파라세일링을 비롯해 스카이 다이빙시 헤드마운트에 하나 체스트마운트에 하나 AEE S71을 고정해서 사용한다면 제법 괜찮은 영상 컨텐츠가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아래에 삽입된 영상들처럼 4K 15프레임부터 720P 120프레임까지 선택 요소는 다양하니깐요. 거기다 배터리도 4K 기준으로 2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

    액션캠 AEE S71


    액션캠 AEE S71


    와이파이 다이렉트라는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연동이됩니다. 좀 더 직관적인 UI로 촬영 셋팅을 할 수 있는데요. 그로 인해 AEE S71을 한쪽에 고정해두고, 좀 더 먼 거리에서 스마트폰으로 영상/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처럼 사용한다고 보심 될 것 같아요. 그리고 AEE S71로 촬영한 영상을 폰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앱이 리뉴얼될 예정이라면, 폰으로 보는 미리보기 화면이 좀 더 커졌면 좋겠네요. 관련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는 아이폰과 좀 더 안정적으로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4K 15프레임


    일전에 개봉기에서 보여드린 제주도 4K 영상입니다. 15프레임이라 바람에 흔들리는 꽃이나 잔디, 밀려오는 파도 등을 표현하기에는 다소 부드럽지 않았으나, 방수 하우징을 한 후 바닷물 안에서 촬영한 결과물은 꽤 만족스럽네요. 거기다 앞서 언급한대로 앵글을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어, 바닷가 같은 곳은 (왜곡이 있다해도) 넓게 담을 수 있고, 제품 리뷰처럼 왜곡이 있으면 안되는 영상은 앵글을 좁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꽤 유용하였습니다.



    2.7K 30프레임


    이번엔 2.7K의 30프레임의 영상입니다. 유튜브에서는 1440P라고 표현하는데요. 최대 30프레임을 지원해, 앞서 보여드린 4K 영상보다 질감 표현에서 확실히 부드러웠습니다.




    1080P 60프레임


    이번엔 가장 실용적인 셋팅인 1080P 해상도에 60프레임입니다. 화질이나 프레임면에서도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유튜브에서도 60프레임의 영상을 제대로 구현해주었고요. 당분간 본 AEE S71을 사용할 때, 가장 자주 사용할 셋팅이 바로 1080P의 60프레임이 될 것 같습니다. 그것이 여행이던 제품 리뷰던 간에 말이죠.




    720P 120프레임


    720P 120프레임의 영상입니다. 해상도가 낮으나 영상은 한결 더 부드럽습니다. 결과물에 있어서는 대화면의 PC보다는 모바일이나 페이스북 같은데서 보기에 좋았는데요. 페이스북에서 HD아이콘을 눌러주면 제법 괜찮은 화질로 보여주었는데, 유튜브 보다는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옮기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하기에 딱 괜찮았습니다.




    타임랩스


    이번엔 타입랩스입니다. 2초 간격으로 1분 동안 촬영했더니, 영상이 1초만에 끝나네요. 초 단위에 대한 셋팅은 가능하니 평소 타임랩스 영상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꽤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IT 블로거의 AEE 액션캠 쓰임새




    아웃도어 활동이 왕성한 블로거가 아니다보니 주로 IT제품 관련행사나 제품 핸즈온에 본 액션캠을 써왔는데요. 헤드마운트 사용하기 용이하지 않은 곳에선 한손으로 가벼운 AEE S71을 들고 다른 한손으로 피사체인 제품을 촬영해봤습니다. 물론 간단한 행사 스케치도 가능했고요. 또한 헤드마운트를 사용한 채, 저의 시야와 동일 환경으로 제품을 언박싱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론 촬영 환경만 잘 구현해놓으면, 꽤 괜찮은 컨텐츠가 나올 것 같네요. 두 손이 편하니깐 말이죠.





    본 모두시스 AEE S71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