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지난 4일, LG G4와 함께 수령한 녀석입니다. 제품의 이름은 LG 워치 어베인이며, 최신 안드로이드웨어 5.1 버전을 OS로 사용하는 LG 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입니다. 관련해서 전작들에서는 G워치라는 네이밍을 사용하였는데, 금번에 WEB os를 사용하는 LTE모델이 함께 출시되면서 네이밍을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런 LG 워치 어베인의 개봉기를 비롯해 전반적인 디자인과 스마트폰과의 페어링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고요. 그리고 수트나 캐쥬얼과의 조합은 어떨지 그 모습들을 공유해드립니다. 



    패키지 & 개봉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의 패키지입니다. G4의 패키지처럼 깔끔한 타입인데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애플 워치 대비 세련미가 다소 아쉽습니다. 전면부에는 제품의 이름이 후면부에는 콩기름 잉크로 제작되었다는 문구와 퀄컴로고, 제품 보증에 대한 짤막한 설명이 프린팅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실제 후면부를 보면 김치 국물이 뭍은 것만 같은 요상한 점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커버를 열었을 때 고동색의 무광 지면에 고정되어 있는 LG 워치 어베인을 보고있자니 꽤 멋드러져 보이네요. 거기다 제품의 컬러가 핑크골드 이다보니 이런 고동색 배경과도 제법 잘 어울립니다. 




    구성품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고동색의 무광지면에 고정된 LG 워치 어베인을 들어내면 그 안에 역시나 고동색의 작은 박스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그 작은 박스에는 본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구성품들이 있었고요. 구성품에는 충전 크래들,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AC어댑터, 퀵 스타트 가이드 정도였습니다. 평소 아이폰 유저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단말을 써왔다면 충전기는 박스에 보관해두면 됩니다. 




    외관 디자인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유광의 핑크골드 하우징에 원형 디스플레이가 큼직하게 배치되어 있었습니다.하우징은 다소 두터운 편이며 굉장히 번쩍거려 처음에는 약간 투박해보였습니다. 이후 손목에 차고, 시계화면을 띄우니 그런 투박함은은 없어졌고요. 하우징과 다르게 스트랩은 고동색 가죽재질로 구현되었으며 스티치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핑크골드 컬러다 보니 메탈스트랩이면 살짝 애매했을 것 같은데, 번들로 착용(?)하고 있는 가죽 스트랩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22mm 규격의 스트랩을 사용 중이라 온라인몰에서 다른 스트랩을 구매하여 교체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본 제품의 핑크골드와 어울리는 제품을 못찾아 당분간은 그냥 쓰기로 하였습니다. 하우징 밑면은 메탈릭한 헤어라인을 주었고 중앙에 심박측정 센서가 보였습니다. 좌측에는 전용 크래들과 체결을 통해 충전해주는 마그네틱 단자가 있었고요. 




    1세대 G워치와 비교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1세대 G워치와 LG워치 어베인을 나란히 두어봤습니다. 두 기기를 왼손의 손목 혹은 팔뚝에 함께 차보기도 했고요. 현재 두 제품 다 최신 안드로이드웨어 5.1을 탑재한 제품인데 1세대 G워치는 WiFi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관련 칩셋이 없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기술적인 것 외에도) 동일 버전의 OS를 탑재했음에도 디자인에는 큰 변화를 보였습니다. 그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본 LG워치 어베인이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들 중 리얼워치에 가장 근접한 디자인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하우징 디자인이 디테일한면이 없는건 살짝 아쉽네요.





    LG G4와 페어링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을 G4에 블루투스 페어링해보았습니다. 워치 어베인에 전원을 넣은 후,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웨어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만 활성화해주니 이후에는 그리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워치 어베인에서 업데이트 중이라는 문구가 꽤 오래 나오네요. 관련해서 스마트폰의 알림을 보여주거나 음악/영상 등을 컨트롤하는 경우와 Wifi 연결 오프라인 뮤직 등의 기능에 대한건 후속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시계화면 변경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앞서 출시된 G워치나 여타 다른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 들처럼 시계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자체적으로도 설정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시계 화면 변경이 가능하나, 스마트폰에 설치한 안드로이드웨어 앱을 통해 내장된 기본 시계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구글플레이에서 다양한 유/무료 시계모드를 다운로드하여 적용시켜줄 수도 있고요. 관련해서 저는 시계모드의 디자인을 앞으로 외출시 입고나갈 옷에 맞춰 변경하려 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수트 혹은 캐쥬얼과의 조합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LG 워치 어베인 개봉기


    각각 가죽 점퍼와 정장 쟈켓, 청남방을 입고 LG워치 어베인을 손목에 차보았습니다. 손에는 브라운 가죽커버의 LG G4가 들려있고요. 각각 그날의 스타일에 따라 시계 화면도 바꿔봤는데 생각보다 재밌네요. 거기다 핑크골드라는 컬러가 생각보다 각각의 옷들과도 조화를 잘 이루는 것 같습니다. 거기다 브라운 가죽커버를 입힌 G4와도 말이죠. 그런데 이제 곧 날씨가 더워질텐데 왠지 간절기 아이템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예 봄이나 가을에 출시했으면 좀 더 인기를 끌지 않을까 합니다. 후속 포스팅에서 좀 더 기능적인 면에 초점에 두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마이다스77
      2015.05.09 07:52 신고

      크기가 한종인가요? 요즘 시계는 패션 아이템의 성격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구분해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스마트폰 사용시 전자파 이슈가 간혹 보였는데, LTE 스마트 시계를 항상 손목에 차고 있어야 하는데 전자파 문제는 없는지 모르겠네요. 특히 엘리베이터와 같이 전파가 약한 곳에서는 전자파가 몇배가 커진다고 들었습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5.05.09 08:19 신고

        크기에 대한 지적은 공감합니다. 특히 애플워치가 그러하니깐요. ^^ 스마트와치도 전자파 이슈는 있을 것 같으나, 아무래도 소형제품이니 그리 크진 않을 것 같긴하네요. 본 제품은 LTE가 아닌 블루투스/와이파이 기반 이기도 하고요.

    • BlogIcon MiPA
      2015.05.09 11:11 신고

      확실히 이전모델보다는 이쁘네여^^*
      배터리시간만 확장된다면 스마트워치 시장도 급성장할텐데 그게 아쉽네요^^

      • BlogIcon 모바노
        2015.05.09 11:12 신고

        배터리에 대해서는 후속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 BlogIcon 훈솔
      2015.05.11 16:14 신고

      어휴 손목 뜨거울까 걱정이에요 ㅋㅋ

      • BlogIcon 모바노
        2015.05.11 16:17 신고

        요 며칠 계속 차고 다니는데 발열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우징이 두꺼워서 그럴까요? (-_ど)

    • BlogIcon 마이다스77
      2015.05.12 22:58 신고

      모든 스마트시계에 해당하는 문제일것 같습니다만, 기존의 전자시계와 달리 대용량의 리튬이온베터리가 내장되어 있을텐데 만에 하나 베터리 폭발 사고시 안정성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드물긴 하지만 스마트폰에서도 베터리 사고가 보고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계라는 특성상 몸에 부착하는 기기인데 안정성에 차별화 된 부분은 없을까요?

      • BlogIcon 모바노
        2015.05.13 16:16 신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찌 구현하였는지 모르겠네요. 다만 개선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