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를 기점으로 KT에서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선보였습니다. 2.99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해당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를 무한으로 제공하며 데이터를 필요한만큼 선택해서 가입하는 요금제인데요. 자신의 요금제에 산정된 다음달 데이터를 미리 댕겨오거나, 이번달의 남은 데이터를 이월해서 다음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4.99만원 요금제 이상에서만 유선/무선 음성 모두 무한인 점과, 올레TV 모바일을 무료로 쓸수 있다는 점은 살짝 아쉬운데요. (일 전송량/데이터 QoS 有) 그 대신 실제 매달 청구되는 요금을 조금은 줄이고 원하는 사용성을 갖지 않을까 합니다. 몇가지 소스를 얹어서 말이죠.



    요금제 정보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데이터 밀당, 올레패밀리박스, 알짜팩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월정액대로 구분한 표입니다. (VAT를 제외한 금액으로) 2.99만원부터 4.99만원의 요금은 매달 음성과 문자는 무한인데, 다만 음성이 무선을 대상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00 MB 부터 6GB까지의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고요. 또한 5.99만원대부터 9.99만대의 기본료를 가진 상위모델에서는 유선전화까지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레TV 모바일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99만원 요금제도 올레TV 모바일은 무료) 그리고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데이터는 이월시켜서 다음달에 사용할수도 있고, 다음달에 자신의 요금제에 산정된 데이터를 미리 댕겨와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문자는 일 전송량에 제한이, 데이터는 QoS가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올레 데이터 선택요금제 소개 https://dic.olleh.com/wDic/productDetail.asp?ItemCode=1037




    음성 무한 기본, 데이터는 밀당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데이터 밀당, 올레패밀리박스, 알짜팩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데이터 밀당, 올레패밀리박스, 알짜팩


    위의 요금표가 헷갈렸다면 본 이미지가 좀 더 직관적일 것 같습니다. 금번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2.99만원부터 음성 무한(무선), 5.99만부터는 음성 무한(유선+무한)을 베이스로 데이터까지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거기다 이번달에 사용하다가 데이터가 부족하면 다음달 데이터를 땡겨쓰고, 이번달 데이터가 남으면 이월하여 다음달까지 쓸 수 있는 데이터 밀당도 지원을 하고요. 참고로 당겨쓰기는 본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 한하며, 최대 2GB까지 익월에 제공될 데이터를 먼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100MB/500MB/1GB 단위로 끊어서 이용하면 되고요. 물론 5.99만원 요금제부터는 데이터가 무한이기 때문에 당겨쓰기가 불가합니다. 거기다 데이터 선택 299의 경우 한달에 할당된 데이터가 300MB, 데이터 선택 349의 경우 1GB이기 때문에 최대 용량이 각각 300MB/1GB 입니다. 하지만 제가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가입한다면 299요금에 가입할 것 같은데요. 믿는 구석이 있기 때문입니다.




    올레 패밀리박스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데이터 밀당, 올레패밀리박스, 알짜팩


    현재 저는 2회선을 사용중입니다. 하나는 제가 메인으로 사용중이며, 다른 하나는 저희 아버지가 서브로 아이폰6를 사용중이신데요. 전화와 데이터 사용량이 많으셔서 순액 67을 쓰시는 아버지의 데이터를 올레 패밀리박스를 통해 꺼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족 결합이나 회선 결합을 해야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가족 결합과 올레패밀리박스로의 로그인(올레계정)이 완료되었다면 매월 가족 한사람당 데이터를 100MB를 무료로 지급합니다. 멤버쉽 포인트 1,000점도 말이죠. 그리고 올레 WiFi 이용권을 제공하는데, 이를 사용하여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도 올레 WiFi존을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알짜팩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데이터 밀당, 올레패밀리박스, 알짜팩


    또한 데이터선택 499 이상에서만 무료로 주는 올레TV 모바일이 아쉽다면, 알짜팩이라는 부가서비스도 괜찮을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올레TV모바일과 지니뮤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들은 데이터선택 요금제의 데이터 기존 제공량이 아닌 전용데이터에서 차감되기 때문에 LTE 데이터 요금에 대한 부담이 덜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링투유, 캐치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영화 할인쿠폰도 제공하고요. 참고로 알짜팩은 첫달 100원만 과금되며, 이후에는 한달에 8천원씩 자동 전환 되는데요. 28일을 100원에 써보고 니즈가 있다면 그냥 갱신을, 니즈가 없다면 29일 되는날 해지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일짜팩 첫달 100원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이니 한번 써보고자 하는 분들은 얼른 가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조합...?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데이터 밀당, 올레패밀리박스, 알짜팩


    개인적으로는 순액 67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음성/문자/데이터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다만 데이터 사용량은 그리 많지 않아서요. 만약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사용하게 된다면 데이터 선택 299에 가입할 것 같습니다. 그 후 올레 패밀리박스를 통해 아버지의 데이터를 꺼내서 사용하며, 알짜팩으로 지니뮤직과 올레TV 모바일을 기본 데이터 차감없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어머니나 동생이 다른 통신사를 사용중인데, 만약 KT로 번호이동하면 위의 조합을 추천할 예정이고요. 다만 유선을 상태로 음성통화를 자주한다면 순액요금제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네요.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올레 데이터 밀당, 올레패밀리박스, 알짜팩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