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제품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다큐프린트 CP116 W라는 제품입니다. 제품명에서 느낌이 오시는 것처럼 프린터라는 카테고리에 속해있는데요. 무선 컬러 프린팅이라는 특장점까지 갖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스마트폰에서도 별다른 연결 없이 인쇄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관련해서 오늘은 해당 제품의 설치 후기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패키지 속 제품의 구성품은 프린터 본체 외에 3가지 타입의 전원 케이블, PC와의 연결을 위한 USB 케이블, 설치/사용/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서와 전용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가 담긴 CD 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본체를 감싸던 비닐봉지에 손잡이가 있어, 비닐에서 제품을 빼는데 편리하네요. 본 제품 하얀색 무광 플라스틱 바디에 좌측에 컨트롤 센터와 와이파이 WPS버튼, 정지(?) 버튼 등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후면에는 전원 공급을 위한 포트와 PC와의 유선 연결을 위한 USB 포트가 있었고요. 그리고 하단에 A4용지를 넣는 입구가, 상단에는 인쇄된 용지가 나오는 출구가 있고요.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책상에 번들로 구성되어 있던 서랍 위에 본 프린터를 올려두었습니다. 데스크탑 위에 먼지를 머금은 직사각형의 물체가 먼저 서랍 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던 앰프인데요. 프린터 후면의 전원 포트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 후, 해당 케이블을 다시 멀티탭에 연결해 전원을 공급해주었습니다. 이후 프린터에 연결해서 사용한 데스크탑에 아까 패키지 속 구성품이었던 CD를 넣어 드라이버와 전용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시도하였는데요. 관련해서 설치 옵션이 무선 (와이파이 다이렉트)과 유선 (USB 케이블)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CD를 넣은 상태에서 CD가 있는 드라이브로 가 셋업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이후 윈도우에 드라이버/소프트웨어 설치 관련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처음에 무선 혹은 유선 연결을 통해 설치할 건지 선택하게 합니다. 관련해서 무선 프린팅에 대한 니즈가 별로 없다면 과감히 USB 케이블과 연결해 설치하시는 프로세스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리뷰를 위해 무선을 선택했습니다. 무선 설치를 위해서는 프린터의 WPS 버튼을 2초 동안 길게 누른 후, 라우터의 WPS버튼을 또 2초동안 길게 눌러준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주면 되는데요. 이때 라우터가 뭔지, WPS가 새로나온 걸그룹인지 먹는건지 헷갈리신다면 수동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수동 설치는 생각보다 편했는데요. 집에서 사용하는 WiFi의 SSID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이 필요했고요. 무선으로 설치한다고 USB케이블을 박스에 넣으셨다면 다시 가져오셔야 합니다. 여튼 이 과정이 끝나면 프린터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하고, 간단한 셋팅만 해주면 완료됩니다. 프린터 선택 페이지에서 본 후지제록스 CP116W를 선택하고, 이 프린터를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와 공유할 건지, 기본 프린터로 사용할건지 설정만 해주면 되는데요. 어때요? 참 쉽죠? 프린터 사용을 위한 셋팅은 끝났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의 설치가 끝나니 마구 깜빡이던 와이파이 램프가 정상적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이후 데스크탑에서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하니 정상적으로 잘 되었고요. 또한 아이폰에서 에어프린트를 시도해보니, 프린터 목록에 본 후지제록스 CP116 W가 제대로 노출이 되었습니다. 관련해서 후속 포스팅에서는 본 제품의 전반적인 쓰임새와 무선 프린팅, 인쇄 속도 및 품질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본 후지제록스 CP116 W 소개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