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레이저에서 출시한 나부X 스마트밴드입니다. 제가 사용해왔던 샤오미 미밴드나 소니 스마트밴드처럼 헬스에 특화된 제품인데요. 해당 제품을 손목에 착용하면 운동을 한 기록(걸음수/거리)와 소모한 칼로리를 알려줍니다. 또한 수면의 질과 량을 앱을 통해 분석해주고요. 해당 제품을 저는 아이폰6 플러스와 블루투스로 페어링해서 사용하였습니다. 레이저에서 만든걸로 알고 있는 나부 피트니스 앱과 iOS8의 건강 앱과 연결해 각각 연결해보았니는데요. 관련해서 그 경험담을 풀어볼까 합니다. 






    제품의 패키지가 상당히 세련되어 보였는데요. 투명 플라스틱의 겉커버를 전면에, 그리고 그 안에는 녹색의 속커버위에 본 제품이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후면부는 무광 블랙을 베이스로 제품의 주요 특징이 적혀있었고요. 제품의 구성품은 본체 외에 전용 충전케이블, 메뉴얼, 스티커 정도였습니다. 스티커는 마치 세마리의 뱀이 엉켜있는 것 같네요. 설명서에는 제품의 전반적인 사용법이 적혀져 있었습니다. 첫 페이지에는 코어 하단에 시리얼 넘버가 있다는 점을 알려주네요. 영어라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전반적인 생김새는 1세대 소니 스마트밴드와 비슷합니다. 무광 블랙의 스트랩과 측면에서만 보이는 녹색의 코어가 꽤 세련되어 보이네요. 자세히 보면, 스트랩 부분에 미세한 일자형 패턴과 본인들만의 로고를 각인시켰는데요. 디자인이 꽤 심플한게, 손목에 차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다음 세대에서는 여기에 디스플레이를 더하지 않을지 궁금하네요. 희미하게 걸음수/거리/소모 칼로리 등을 작은 텍스트로 알려주어도 좋을 것 같네요.






    나부X의 전용 충전 케이블입니다. 한쪽엔 풀사이즈 USB 2.0 플러그가 있고요. 그런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자주 쓰는 일반적인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이 아니네요. 전에 사용했던 샤오미 미밴드도 별도의 충전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유저가 잘 보관하면 상관없겠지만, 잃어버리면 새로 사야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1세대 소니 스마트밴드의 경우 일반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했고, 화웨이 토크밴드 B1의 경우 코어를 빼면 풀사이즈 USB플러그가 있었고요. 다음 세대에서는 그런 점을 고려하면 좋겠습니다. 제품의 코어에는 세개의 LED가 있는데 알림시 LED에 각기 다른 컬러의 불이 들어오면서 진동을 가미하는데요. 운동시 주머니에 둔 스마트폰의 진동과 벨소리 대신 쓸만합니다. 또한 아침에 알람이 진동으로 오고, 잔여 배터리량도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이 코어를 톡톡 두드리면 달성한 목표(걸음/거리/칼로리/수면)과 잔여 배터리량을 알려줍니다.







    아이폰6 플러스의 블루투스를 활성화시켜주고, 나부 X 유틸리티 앱을 깔아서 실행하니 금방 페어링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본 제품을 통해 기록되는 걸음/거리/칼로리 소모량 등을 어디에 연동시켜줄지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평소 iOS8의 건강 앱을 자주 사용한다면 그것에 연동시키겠지만, 저는 따로 앱스토어에서 받아 설치한 나부 피트니스 앱을 더 애용했습니다. 운동량의 목표설정과 깊은 숙면/얕은 숙면으로 나뉘는 수면 분석을 꽤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해두었더라고요. 




    본 제품에 대한 세팅은 (알림/알람/더블탭) 나부 유틸리티 앱에서 진행하였고요. 관련해서 손목에 나부X를 차면, 운동시 전해오는 진동으로 걸음/거리/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달리는 고속버스 좌석에 있을 때도, 걸음수로 체크하더라고요. 당시 iOS8의 건강앱과는 연결하지 않은채, 서로 어느정도 기록의 차이를 보이는지 테스트해봤는데요. 당일 주머니에 있던 아이폰6 플러스 대비 1.3배 정도 더 걸음수를 기록했었습니다. 또한 전화/문자/SNS에 대한 알림을 진동과 LED로 구현하는데, 진동이 생각보다 강해서 꽤 유용하였고요. 수면모드는 따로 수면 추적을 활성화시키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자동 수면 모드를 활성화도록 설정하는게 더 괜찮았습니다. 참고로 한번 완충하면 4-5일정도 사용할 수 있었고요.




    본 레이저 나부X 소개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책덕후 화영
      2015.07.10 19:39 신고

      저도 이런제품 쓰고싶어요. 업체에서 제공받았다니 부럽네요 ㅋㅋ

      • BlogIcon 모바노
        2015.07.11 11:12 신고

        일단은 제품을 구입하셔서 열심히 리뷰해보심이 어떠실런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