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키타스 2015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스마트폰, IT 액세서리와 주변기기들을 전시하고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삼성이나 LG 등의 대형 제조사의 최신 제품들을 맛볼 수 있던 월드IT쇼나 한국전자전 대비 빅재미는 주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재밌더라고요. 관련해서 오늘은 KITAS 2015에서 만난 다수의 아이디어 제품 중, 인상 깊었던 스마트폰 액세서리 다섯가지를 골라봤습니다. 재밌게도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깊은 관련이 있는 제품만 나열되었네요.




    써멀 엑스퍼트



    본 제품은 아이쓰리시스템이라는 업체가 만든 열화상 카메라입니다. 별도의 카메라를 탑재한 디바이스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마이크로 USB 포트에 OTG 메모리 만한 크기의 단말을 꽂고 전용 앱을 실행하면, 해당 스마트폰의 후면카메라를 이용하여 열화상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데요. 


    또한 화면 속 특정 피사체를 터치하면 해당 지점의 사람이나 물체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르스로 인해 국내 주요 시설에 설치한 열화상 카메라를 대체하기 보단 소기업이나 농가에서 쓰기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명이 없는 곳에선 흑백 화면을 활용하면 되고요. 제품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100만원대로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캠온




    본 제품은 아이폰6에 전용케이스를 입히면 지속광 LED 플래시와 전용 렌즈 4종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광각/초광각/망원/접사 등으로 나뉘는데요. 해당 렌즈를 장착한 채 사진을 촬영하면, 아이폰6의 기본 화각대비 조금 더 넓게 촬영되면서도, 유사 제품 대비 화질 저하가 덜 하였습니다. 


    그리고 가로 화면을 기준으로 밑면에는 핸드 그립 마운트가 있는데, 이 핸드그립에 렌즈를 쉽게 수납할 수 있고요. 또한 아이폰6의 후면 카메라 영역에 쉽게 4종의 렌즈를 마운트할 수 있었으며, 중앙에 수납된 지속광 플래시를 이용해 좀 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LED 플래시는 전용 앱으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고요. 렌즈 4종과 LED 플래시, 전용 케이스를 포함한 제품의 가격은 20만원대라고 합니다.



    레드볼



    VJ 센터라는 업체에서 공개한 레드볼은 타임 랩스 디바이스를 추구합니다. 최대 360도까지의 촬영 앵글과 회전 시간을 최대 60분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품 전면에 각도와 시간, 회전 방향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카메라 뿐만 아니라 1.5kg 내의 DSLR이나 미러리스, 액션캠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은 삼각대 마운트와 동일해 액션캠과 스마트폰을 함께 사용하려면 전용 홀더나 마운트를 사용해야 거치가 가능하고요. 제품은 2시간 충전하면, 6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10만원대인데, 액션캠과 스마트폰 전용의 유사 제품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카이스코프



    카이스코프는 휴대폰 현미경이라는 카테고리의 제품입니다. 클립 형태의 제품의 스마트폰의 후면카메라에 고정시키고,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시키면 접사 이상의 고배율을 보여주더라고요. 그런 고배율로 인한 화질 저하가 생길 것 같은데, 생각보다 깨끗한 결과물을 내어주었습니다. 


    이렇게 후면카메라와 카이스코프를 이용해 고배율로 담은 PC 부품이나 두피, 피부, 섬유 등을 사진으로 촬영하거나 동영상으로 담을 수 있고요. 제품의 가격은 5만원대로 가정이나 작은 병원 등에서 쓰임새가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격만 더 저렴하면, 사슴벌레를 키우는 조카에게 선물해고 싶네요.



    셀디



    마이포브라는 업체에서 선보인 셀디는 1인칭 시점의 동영상 촬영을 위한 디바이스 입니다. 마치 고프로의 체스트 마운트를 연상케 하는데요. 그런데 그런 액션캠의 체스트/헤드 마운트보다 좀 더 다양한 기기와 각도의 유연함을 제공합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의 라이브뷰를 보면서 1인칭 시점의 요리 영상이나 언박싱 등의 제품 리뷰 영상을 촬영하기에 용이해보였고요. 또한 자신이 촬영하는 영상의 상태(?)을 확인해보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조만간 방송 프로그램에서 많이 활용될 것 같네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워터포르
      2015.08.22 18:12 신고

      신기한 제품 정말 많더라고요!

      • BlogIcon 모바노
        2015.08.22 18:13 신고

        네 생각보다 재미났어요 ㅎㅎ 안갔었으면 후회!

    • BlogIcon 지후대디
      2015.08.23 21:44 신고

      오랜만에 들렀습니다. 여전히 재미있는 IT기기 소개가 많은것 같습니다. 1인칭 시점 동영상 촬영이라 야외 활동이 많은 경우에 활용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5.08.23 21:47 신고

        지후대디님 반갑습니다. ㅎㅎ 가끔 페이스북에 링크하시는 글은 보러 가고 있습니다. ^^ 1인칭 시점 동영상 촬영케해주는 셀디 참 재밌어보이더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