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올레에서 새롭게 선보인 클립이라는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당 앱은 전신 모카 월렛이 리뉴얼된 전자지갑 서비스로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멤버쉽 정보를 등록해두면, 내 주변에 할인 받을 수 있는 매장을 알려줍니다. 내 주변 매장 정보는 GPS와 올레 와이파이 존을 통해 확인해준다고 하는데요. 광고를 보니 특정 매장에 도착하면, 그에 맞는 할인 쿠폰이나 신용카드/멤버십 할인 정보를 바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현재 멤버십 카드는 등록해서, 앱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고요. 10월에 결제 기능도 탑재한다고 하니, 이때는 신용카드까지 꺼내줄 것 같습니다.




    메뉴


    본 앱은 하단부의 3개의 대메뉴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카드/클립/쿠폰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카드 메뉴에서는 본인이 사용하는 멤버십이나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클립에서는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매장의 할인정보와 나의 혜택과 추천 클립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쿠폰에서는 각 브랜드별, 카테고리별 매장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발급받고, 해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요. 이외에도 상단 좌측의 메뉴를 누르면, 기프티쇼를 구입할 수 있는 기프티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드 / 멤버십 등록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검색해서 찾은 뒤, 등록하는 프로세스인데요. 향후 결제 기능을 지원하면, 상단 메뉴에 구성되어 있던 사진 카드를 활용할 것 같네요.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하면, 기본적으로 어떤 곳에서 어느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목록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멤버십은 따로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본인 명의의 사용자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CJ 원포인트나 올레 멤버십 포인트 정보 등을 긁어오는 방식이더라고요. 향후 결제까지 지원하면 애플 워치나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에서 멤버쉽과 신용카드가 툭 튀어나와 쉽게 결제가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클립



    앞서 언급한대로 클립 대메뉴에서는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매장정보를 보여주는데요. 해당 매장의 최대 할인 정보와 이용자가 등록한 신용카드와 멤버십의 할인이 가능 여부를 매장 목록에서 바로 알려줍니다. 상세 페이지에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멤버십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정보를 디테일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하단 우측에 있는 클립 버튼을 누르면 클립의 다양한 활용방법과 사용처를 알려주는데, 이를 즐겨찾기 하듯 클리핑한 후, 마이 클립이라는 메뉴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고요.





    쿠폰 / 기프티샵



    또한 본 앱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카테고리의 매장별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 예정인 지역을 선택하고, 해당 지역의 매장을 선택해 쿠폰을 발급받고, 쿠폰 사용하기를 누르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별도의 조건이나 포인트 차감 없이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기프티샵에서는 기프티쇼를 올레 제휴사 포인트를 이용해 좀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합니다.




    런칭 프로모션



    올레 클립에서 런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첫번째는 클립에 가입하고 SNS로 클립 탄생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경품을 지급합니다. 경품에는 순급 10돈의 황금클립, 무선충전기패드, 기프티쇼 등이라 하는데요. 무선 충전기패드와 기프티쇼는 하루에 경품으로 지급하는 인원이 많다보니, 당첨율이 꽤 높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립에서 올레멤버십을 등록하고 결제에 사용하는 유저에게 매주 금요일마다 CGV나 레스토랑에서의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일단 전 무선충전기 패드 노려봅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