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브라더의 컬러 잉크젯 복합기 발표회에 대한 포스팅을 기억하시는지요? 오늘은 해당 발표회에서 공개된 제품 중 와이파이와 팩스까지 지원하는 최종 병기 MFC-T800W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분량 조절차 오늘은 제품의 외관과 간단하게 세팅하는 과정만 담아보려 하는데요. 후속 포스팅에서는 실제 스캔/복사/프린트/팩스 등을 테스트한 결과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제품의 패키지에는 6천페이지 프린팅이 가능한 리필 탱크 시스템과 맥과 윈도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점을 큼직하게 표기해두었네요.






    제품의 구성품은 MFC-T800W 본체와 전원 케이블, PC와의 연결을 위한 USB케이블, 팩스를 위한 전화 케이블 등이 있고, 제품 메뉴얼과 보증서,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가 담긴 CD 등이 비닐팩에 담겨져 있습니다. 또한 번들로 1회 완충이 가능한 정품 컬러 잉크(빨/파/노) 3종과 1회 완충 가능한 블랙 잉크 2개가 구성되어 있고요. 참고로 처음 구입시, 잉크탱크가 비어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잉크를 컬러별로 채워넣어야 하고요. 레이저 복합기 대비 불편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유지비와 잉크 리필 방식을 염두에 두면 그리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전면부 중앙에는 45도 각도로 기울어져 있는 컨트롤 패널이 있는데요. 한줄 짜리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와 와이파이, 팩스 등을 세팅할 수 있고요. 그 하단에는 팩스/스캔/복사 버튼이 있어 쉽게 해당 기능등을 수행할 수 있었고요. 그 우측에는 방향키와 4가지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좌측에 있는 버튼은 메뉴/삭제 or 뒤로 기능을 수행했고, 우측에 있는 버튼은 팩스해상도/복사 옵션 등의 기능을 수행하였습니다. 숫자/문자 패드는 팩스를 보내거나 복사 등의 갯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 사용하였고요. 그 밑에는 재다이얼/일시정지/온훅 등의 팩스 전용 기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우측에는 복사나 인쇄에 대한 기능을 수행 하는 중지/나가기/흑백/컬러 등이 있고요. 우측 끝에는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상단부 커버를 열면 스캔을 할 수 있는 영역이 있는데요. 해당 영역으로 스캔과 복사까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에 있는 커버를 열면 인쇄 중 롤러 등에 낀 용지를 확인하고 뺄 수 있는데요. 그 하단에는 USB 케이블과 FAX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단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거기다 마치 자동차 보닛처럼, 좌측의 그 커버를 닫히지 않게 스틱으로 고정되어 있더라고요또한 하단에는 용지 보급함이 별도로 구현되어 있어 용지를 보관하는데 더 용이해보였고요. 보통 스캔과 복사, 팩스까지 지원하는 레이저 복합기는 세로 사이즈가 상당히 긴 편인데, 본 제품은 높이가 상당히 낮아, 책상 한켠에 놔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네요.






    좌측 하단에는 전원 단자가 배치되어 있었고요. 후면부 중앙에는 앞서 자동차 보닛 같았던 영역처럼 용지가 롤러 등에 꼬여있을 때 빼기 위한 영역입니다. 물론 커버가 있어 여닫을 수 있고요. 보통은 전원 단자 근처에 USB, 팩스 케이블 연결을 위한 단자를 함께 배치하는데, 본 제품은 앞서 언급한대로 보닛(?) 밑에 숨겨져 있어, 메뉴얼을 보지 않으면 찾는데 해멜 수도 있겠더라고요.






    전면 우측에는 잉크 탱크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전용 커버를 열고, 각 컬러별 탱크의 마개를 열고, 해당 컬러에 맞는 잉크를 들이부으면 됩니다. 잉크병은 45도 각도로 방향을 잡아주고, 꾹 눌러주면 탱크에 잘 담아지고요. 각각 잉크 한통이 탱크 한통에 꽉 맞는 용량을 가졌더라고요. 이렇게 블랙/컬러 잉크를 다 넣어주니, 블랙 잉크 한통 남았습니다. 저의 경우 컬러 인쇄를 자주 하지 않으니, 기본으로 제공되는 용량만으로 꽤 오래 쓸 것 같네요.






    컨트롤 패널 좌측에 있는 한줄짜리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를 먼저 셋팅해주고, 그 후 해당 복합기에 물려줄 와이파이를 셋팅해주었습니다. 날짜의 경우 스마트폰에 나오는 날짜와 시간을 우측의 숫자키로 입력해주면 되었고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숫자키로 입력하는데, 여러번 누르면 숫자에서 영문으로 바뀌는 구조였습니다. 처음엔 그런 프로세스와 구조를 잘 몰라 다소 어려워하였습니다.






    와이파이와 팩스 셋팅까지 마무리해준 후, 지난 발표회에서 아이폰6 플러스에 설치해 둔, 브라더 아이프린트&스캔 앱을 실행했습니다. 그 전에 복합기에 물려놓은 와이파이와 동일한 와이파이망으로 접속해두었고요. 앱을 실행하자 바로 MFC-T800W에 연결이 되었음을 확인하였는데요. 이후 복합기 스캐너에 인쇄 테스트한 용지를 넣어, 모바일 스캔을 시도해봤습니다. 1분 정도가 지나니, 스캔한 이미지가 바로 아이폰에 보여지고, 저장과 공유를 할 수 있더라고요.






    또한 윈도우10이 설치된 노트북에도 동일 와이파이망을 물린 후, 프린터를 추가해주니 무선인 상태에서 바로 브라더 복합기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이후 컬러 인쇄를 해봤는데 잘 되더라고요. 다만 PC에서의 스캔 등을 위해선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것 같네요. 후속 포스팅에서는 인쇄 품질과 속도/스캔과 팩스/모바일 기기와의 쓰임새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 주세요. 



    본 브라더 복합기 소개글은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