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제품은 필립스의 전기면도기 라인업 중 하나인 시리즈 5000 면도기입니다. 해당 제품은 빽빽하게 자라난 수염도, 다양한 길이와 형태의 수염도 쉽고 빠르게 면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기다 마치 삼각대 볼헤드처럼 유연하게 움직이는 헤드는 얼굴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밀착 면도를 할 수 있게끔 한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요즘 남자의 인상을 판단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깔끔함의 대명사’라 불리는 ‘면도’라고 하는데요. 빠르고, 말끔하게 면도를 할 수 있는 제품은 바쁜 3-40대 직장인에게 소구점이 있어 보입니다. 일단 오늘은 제품의 개봉과 외관부터 특장점까지 두루 살펴보고 가실게요.



    패키지


     

    블루 컬러를 베이스로 한 본 제품의 패키지는 몇몇 특장점을 포인트로 잡았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기존 면도날 대비 10배 더 보호해주는 스킨 프로텍션 시스템과 얼굴과 5방향 플렉스 헤드, 터보 모드, 멀티 프리시젼 블레이드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리고 방수와 더불어 습식/건식 면도가 가능한 점을 알리는 아쿠아텍, 섬세한 손질을 가능하게 하는 프리시젼 트리머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요.



    구성품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시리즈 5000 전기면도기 본체 외에 프리시젼 트리머, 커버, 충전기 이미지만으로 구성된 간단 매뉴얼, 그루밍 액세서리에 대한 안내서, 유의사항 안내서, 멤버십 카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간 전기면도기를 잘 사용해오질 않아서, 사용 방법을 잘 모르는데, 이미지로 쉽고 직관적으로 설명해 준 점이 직관적으로 보였습니다.




    디자인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전기면도기 역시 필립스 제품으로 시리즈 3000이라는 제품인데요. 건식 전용 면도기라 늘 아쉬웠는데, 그런 아쉬움은 본 제품이 덜어줄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시리즈 3000이 다소 팝적인 느낌이 들었다면, 시리즈 5000은 중후한 클래식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블랙과 실버 컬러를 적절히 배치한 베이스가 꽤 고급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유광으로 처리하여 디자인을 신경쓴 반면, 후면은 무광에, 다소 거친(?) 재질과 오돌토돌한 패턴이 그립감에 버프를 걸어줄 것 같네요. 그리고 충전 중에 면도를 하지 말라는 유의사항을 깔끔한 이미지의 스티커로 구현해 부착해두었고요.



    주요 특징



    1) 멀티 프리시전 블레이드 & 터보 모드 





    시리즈 5000에 적용된 멀티 프리시젼 블레이드 시스템은 길고 짧은 수염을 더욱 빨리 면도해준다고 하는데요. 특별히 디자인된 면도망이 길고 짧은 수염에 최대한 밀착해준다고 합니다. 거기다 면도망의 홀은 면도하기에 가장 적합한 위치에 오도록 하여, 적은 움직임으로 효과적인 면도가 가능하다 하네요. 또한 면도를 하는 와중에 전원 버튼 아래의 T버튼(파워부스트 버튼)을 누르면 터보 모드로 전환되어 약 10% 가량 강력한 면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실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더라고요. 



    2) 5방향 플렉스 헤드 & 아쿠아텍

     



    또한 유연하게 움직이는 플렉스 무빙헤드는 5방향으로 얼굴과 목의 모든 곡선을 따라 편안하게 면도를 할 수 있다고 하고요. 기존의 시리즈 3000은 무빙 헤드가 없어, 제가 입안에 바람을 넣거나 혀를 이용해야 했던 점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대로 습식 및 건식 면도가 가능한 아쿠아텍 기능을 지원해, 쉐이빙 폼을 사용해 피부 자극이 덜한 습식 면도를 할 수 있고요. 게다가 헤드 밑 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면도를 통해 잘려나간 수염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방수가 되니 습식 면도로 인해 남은 쉐이빙 폼과 함께 물로 씻겨내면 되겠네요.




    3) 프리시젼 트리머

     



    처음에 장착되어 있는 플렉스 무빙헤드를 우측에서 좌측 방향으로 돌려주면 쉽게 분리가 가능하였는데요. 이 후 스마트 클릭 프리시젼 트리머를 꽂고 좌측에서 우측 방향으로 돌려주면 장착이 되었습니다. 해당 트리머는 피부 자극이 덜하면서도, 디테일하게 콧수염과 구레나룻을 손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수염을 모두 깎지 않고, 콧수염이나 입술 아래 부분의 수염을 좀 더 섬세하게 손질하고픈 분들에게는 꽤 유용할 것 같습니다. 




    4) 충전 & 디스플레이




    본 제품은 전용 충전기를 이용해, 한 시간 충전 시 완충이 가능하며, 이후 45분간 별도의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면도는 건식 면도는 5분 정도면 충분하기에, 꽤 오랫동안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게다가 터보 모드 버튼 하단에는 디스플레이가 있는데요. 이를 통해 청소를 해야 하거나, 배터리 충전 및 잔량, 헤드 교체, 여행시 잠금 등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시해줍니다.


     



    관련해서 후속 포스팅에서는 필립스 시리즈 5000의 이 모든 구성(?)을 가지고 직접 면도를 한 사용 후기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저는 위 제품을 추천하면서 ㈜필립스코리아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