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것 중 하나가 깔끔한 면도라고 합니다. 이쯤 되면 여자에겐 화장이, 남자에겐 면도라는 공식이 생길 정도인데요. 깔끔하지 못한 수염은 자칫 잘못하다간 지저분한 첫인상을 남겨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일매일 면도하는 건 참 귀찮은 일인데요. 그렇다 보니 다들 쉽고 편한 전기면도기를 찾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전기 면도기는 출근 직전에 빠르게 면도가 가능하니깐요.



    날면도기보다 전기면도기


    요즘에 나오는 전기면도기들은 방수를 지원해 샤워하면서도 면도를 할 수 있고요. 또한 젤이나 크림으로 하는 습식 면도까지 가능하니, 좀 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빠르게 면도가 가능한 점과 방수/습식 면도를 지원하는 점 외에도, 날 면도기 대비 피부자극이 덜하여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고 합니다. 거기다 이제는 날면도기 못지 않은 깔끔하게 면도를 할 수 있고요.




    샤워 중에도 빠르게 면도를..!




    본 필립스 5000시리즈 면도기는 아쿠아텍 방수를 지원합니다. 바쁜 아침 개수대 위에 올려놓고, 샤워를 하다 본 전기면도기로 턱과 볼, 인중의 콧수염을 슥슥 밀어주면 되고요. 바쁠 때는 젤이나 크림을 사용하는 습식보다는 건식면도로 빠르게 면도를 하고요. 전원버튼 밑에 배치된 파워부스트(터보 버튼)을 눌러 면도를 더 빠르게 해갑니다. 터보 모드로 전환하면 10% 더 강력한 면도가 가능합니다. 그렇게 샤워를 하면서 면도를 하면 손이 미끌거려 쥐고 있던 면도기를 놓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본 제품은 후면부의 재질과 음각으로 구현된 원형 패턴이 그립감에 버프를 주어, 그런 낙하 위험성을 덜어줍니다.






    건식 면도 & 습식 면도




    일단 건식면도를 해보았습니다. 면도는 저희 아버지께서 하시고, 그 모습을 제가 카메라로 담아봤는데요. 5방향 플렉스 헤드가 피부에 밀착한 후, 가볍고 유연하게 움직여 얼굴선을 따라 면도를 빠르고 부드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인중과 볼의 푸르스름한 수염부터, 턱의 흰 수염까지 깔끔하게 면도가 가능하였는데요. 이는 특별히 디자인된 멀티 프리시젼 면도망이 길고 짧은 수염을 최대한 밀착시켜 면도해주고, 필립스만의 수퍼 리프트 앤 컷 시스템이 적용되어 보다 매끈하게 면도되었습니다. 거기다 앞서 언급한대로 터보 모드 버튼을 누르면, 면도날이 빠르게 회전되어, 좀 더 빠르게 면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으로 보면 첫 번째 사진이 before, 3번째 사진을 after로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끔해지니 아버지보다 어머님이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평소 면도를 자주 해주는 저희 아버지께서는 젤 타입의 면도크림을 선호하시고, 가끔 하는 저는 폼 타입의 크림을 선호하는데요. 쿨링 젤을 살짝 거품을 내주어 턱과 볼, 인중 곳곳에 바른 후, 필립스 시리즈 5000으로 면도를 하셨습니다. 건식 면도보다 더 부드럽게 턱선을 따라 면도가 가능했고요. 피부에 면도날이 직접 닿지 않고, 그 중간에 면도 크림이 있으니, 피부 자극이 덜한 편이었습니다. 다만 습식면도 특성으로 인해 건식 면도대비 속도와 면도의 정확성(?)은 살짝 아쉬웠는데요. 습식 면도를 하기 전에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얼굴을 덮으면 좀 더 빠르고, 유연하게 면도를 할 수 있더라고요.




    트리머로 턱수염과 구렛나룻 손질



    필립스 시리즈 5000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면도 헤드를 떼어내고, 턱수염 트리머나 클렌징 브러시를 장착할 수 있는데요. 트리머를 이용해 턱수염과 콧수염을 좀더 섬세하게, 지저분한 구레나룻을 손질해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클렌징 브러시는 별도 구매품인데요. 32,000개의 솔 하나하나가 부드럽게 작동해 매끄럽고 건강하게 세안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면도가 끝났다면 물로 헹궈버리자~



    면도가 끝났다면 헤드 전면의 버튼을 눌러 커버를 열고, 흐르는 물에 헹궈 버리면 됩니다. 방수를 지원하니, 침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고요. 또한 습식 면도로 인해 면도망과 헤드에 뭍은 면도크림도 물로 씻고, 수건으로 몇 번 닦아주곤 했습니다. 그리고 한번 충전하는데 1시간 정도 필요하고, 이후 충전 없이 45분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제품을 2-3회 사용하고, 2-3일 충전을 하지 않았는데도, 아직 배터리가 남아 있었습니다.




    휴대할 때는 잠금 모드!



    장기간 여행이나 출장 시 필립스 시리즈 5000을 가져간다면, 꼭 잠금 모드를 활성화하시길 바랍니다.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잠금 모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데요. 가방에 본 제품을 보관하다가, 다른 제품과 부딪혀 전원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기에, 제품 파손 위험성과 배터리 소모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할 때는 면도 헤드에 전용 커버를 입히면 좋고요.






    저는 위 필립스 5000 시리즈 면도기 제품을 추천하면서 ㈜필립스코리아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