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라이프스타일
    가격 : 무료
    URL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kmehbmdeabanfnddlekelahkaclfdhl?hl=ko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크롬 웹스토어의 앱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순서로는 구독하는 뉴스와 블로그의 게시물을 타일형태로 제공하는 '뉴스스퀘어'라는 앱으로서예전에 아이패드 '플립보드'와 유사한 형태입니다. 또 어떻게 보면 예전 위자드닷컴과도 유사합니다.

    2011/06/13 -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터, 엔가젯을 매거진처럼 보는 방법! 아이패드 플립보드 FlipBoard

    웹스토어에서는 해당 앱에 대한 썸네일과, 사용자 리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와 유사한 형태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VIEW 추천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꼭 눌러주세요~굽신굽신~




    화면 상단에서 크롬에 추가를 누르면 앱설치를 시작합니다.



    앱구동시 타일형태로 구독 목록이 나옵니다. 신기하게도 구글 아이디를 연계하다보니
    제가 구글리더로 구독중인 뉴스나 블로그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또한 화면내에서 Add버튼을 누르면 앱에서 제공하는 뉴스와 더불어 제 구글계정에 있는
    블로그나 RSS기사들을 추가할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엔가젯, 테크크런치, 기즈모도 등 IT분야에서 괜찮은 뉴스들이 있었으나,
    역시 영어로 제공하는 뉴스만 있다보니, 한국어만 유일하게 리딩이 가능한 저에게는
    다소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크롬의 훌륭한(?) 번역기능이 기사를 보기 수월하게 해주었습니다.



    제 구글리더의 목록입니다. 현재 앱내에서 노출되는 항목을 제거해줄수 있습니다.



    케이벤치의 타일을 실행해봤습니다. RSS형태에서는 볼수 있는 내용이 매우 적었습니다.
     

    게시글 최하단에는 구글버즈,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등의 버튼을 이용해 타인에게 공유할수 있으며, 별표시, 라이크, 태그를 통해 따로 관리해둘수 있습니다.



    다른 기사의 화면입니다. 이번엔 내용이 원본 그대로 잘 나온듯 합니다.
    화면 하단에 기사 목록을 타일 형태로 제공하여 다른 기사로 이동하는데 매우 용이합니다.




    화면 좌측에 테마 변경을 눌러주면 색상이 바뀝니다.
    색상보다는 다양한 UI로 구성해주었으면 어땠을까요?



    옵션화면입니다. 아이템 박스의 길이도 바꿔줄수 있으며, 트랙패드를 사용하는 노트북, 크롬북 을 위한 셋팅도 있어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맞춘듯 합니다. 

    본 서비스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보니, 구글의 계정과 연동되어 기존에 구독하던 정보를 알아서 가져온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타인에게 해당 기사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공유하기 편리합니다.

    단 이 공유버튼이 게시글 하단이 아닌, 화면 하단에 픽스되었으면 이용하기 더욱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