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5 우수SW 전시회가 개최됩니다. 해당 전시회는 상용소프트웨어 전시회를 전신으로하며,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이틀간 열리는데요. SW(소프트웨어)가 혁신과 성장, 가치창출의 중심이 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SW중심사회 구현의 초석을 마련하는 자리라고 합니다.



    1) SW의 가치와 중요성, 해당 기술과 제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2) 국내 우수 SW를 홍보하고 유통 활성화를 꾀하는 자리로 알려져 있는데요. 거기다 3)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SW기술/제품의 글로벌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 합니다. 앞서 알려드린대로 12월 2일(수)부터 3일(목)까지 개최되고요. 국내 굴지의 SW기업 40여개사가 참가합니다.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본 전시회는 주제관과 우수SW기업관으로 나뉘어 구성된다고 하는데요. 주제관에는 SW자산개발 사업 홍보관, 핀테크 체험관이 준비되어 있고요. 우수SW기업관에는 SW자산뱅크에 등록된 우수 소프트웨어와 신SW상품 대상에서 수상한 기업 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스 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코엑스 그랜드볼룸에 위치한 본 전시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주제관 부스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SW 자산개발사업 홍보관과 요즘 ICT 화두의 중심에 있는 핀테크의 체험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당 주제관은 이러닝 시스템을 선보인 일주지앤에스와 아이샤크를 선보인 비즈테코가 자리잡고 있다고 하네요. 좌측에는 신SW 상품대상에서 수상한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HTML5 컨텐츠 저작툴로 알려진 WebCAT 2.0과 다빈치 퍼블리셔가 궁금하더라고요.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 2014 상용소프트웨어 전시회 -



    주제관과 상품대상 부스를 두루 살펴봤다면 40개 참가기업 부스에서 다양한 SW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각 기업담당자가 당일 전시회를 방문하는 일반 관람객부터 투자자에게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술과 제품을 직접 자세하게 시연하고요. 대표적으로는 국내 모바일, 사물인터넷 통합 보안전문 기업으로 유명한 라온시큐어에서 자사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TouchEn Key for NX'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실정에 최적화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ssCRM'을 선보일 소프트자이온과 HTML 기반 UI 개발도구 SB그리드를 선보일 소프트보울이 참여하고요. 또한 미아 발생예방 스마트밴드 리니어블 개발사의 제품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신서비스와 솔루션,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 2014 상용소프트웨어 전시회 -



    전시장 우측에는 투자 설명회장과 비즈니스 라운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대 행사로는 투자자 대상 제품설명회와 1대1 컨설팅 프로그램, 1대1 비즈매칭 프로그램, 중소기업 투자교육 세미나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전년도의 경우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면, 올해는 참여기업의 제품과 솔루션을 투자자를 대상으로 직접홍보하고, 법률/마케팅/투자교육 프로그램 등, 많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네요.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그중 투자자 대상 제품설명회는 전시회가 열리는 양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전시장내 투자설명회장에서 열리는데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하여 IR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약 20여개사가 각 기업당 10분씩 발표를 진행하며 5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1대1 컨설팀 프로그램에서는 법률 분야 및 마케팅 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기술거래 및 마케팅 활동에서 나타나는 기업의 다양한 현안 해소를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전시회 양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시장 내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진행됩니다. 기업당 60분 이내 컨설팅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윤정근 변호사/공학박사의 법률 분야 컨설팅과 김종혁 실전마케팅, 영업전략 전문가 (MBA)의 마케팅 분야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대1 비즈매칭 프로그램은 본 전시회 참여기업과 우수 SW기술,제품에 관심있는 바이어와의 1대1 사전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담의 장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미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담예약을 신청해두면 됩니다. 




    2015 우수SW 전시회, SW중심사회, SW WEEK



    이밖에도 중소기업을 위한 투자교육 세미나(투자유치 프로세스,방법,재무회계,사례분석)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간은 전시회 양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이고요. 투자 유치에 관심있는 국내SW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현장 참석도 가능하나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은 좌석을 안내받지 못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본 2015 우수SW 전시회는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름과 소속 기업, 휴대폰, 이메일, 관람 목적 등을 입력하면 신청자 본인에 한해 전시기간 중 1일을 무료로 참관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였다면, 전시회 당일 사전등록 부스에서 본인 확인 후, 출입증을 발급받아 관람하시면 되고요. 또한 10인 이상은 단체 관람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별도의 비즈매칭 등을 신청할 기업은 따로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27일까지 사전 등록을 하고 전시회를 참관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관련해서 전시회를 다녀온 후기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http://www.sw-expo.kr/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expo.sw

    온라인 사전등록 http://www.sw-expo.kr/preapplication/




    본 포스팅은 2015 우수SW 전시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