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이 태블릿까지 번졌나 봅니다. 


    샤오미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미패드2에 윈도우10을 품은 버전을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역시나 준수한 하드웨어에 착한 가격을 가졌다고 합니다. 거기다 아이패드 미니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져 동일 가격대에 출시된 제품들보다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기까지 하고요.


    사실 지난 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미4에 윈도우10 프리뷰를 탑재하는 실험을 하였었습니다. 결국 Mi4용 윈도우10 Rom이 배포된바 있고요. 관련해서 구글 출신인 샤오미 휴고 바라 부사장이 이는 MS의 실험일 뿐이라 했는데, 앞으로 어떤 행보를 걸을 지 궁금해집니다. 거기다 올해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를 탑재한 듀얼 OS 스마트폰을 선보인다는 소식까지 들려왔고요. 



    샤오미. 윈도우10 품은 미패드2 출시



    방금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떠온 스크린샷입니다. 미패드2 첫화면에 MIUI의 앱 아이콘이 아닌 윈도우10의 메트로 UI가 보이네요. 물론 태블릿 모드 일겁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CHUWI나 Teclast의 제품처럼 듀얼 OS 제품을 기대하셨을 것 같은데, 그냥 윈도우10 독립적인 모델이네요. 기본적으로 오피스 모바일과 원노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MS 자체 스토어를 통해 게임이나 SNS, 영상에 특화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앱에 대한 기대는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되려 오피스를 통한 생산성 작업과 PC 응용프로그램과 게임을 하는데 만족해야 할 것 같네요.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말이죠.




    샤오미. 윈도우10 품은 미패드2 출시



    미패드2 윈도우10 버전은 그레이, 골드, 핑크 컬러로 나뉘며 132.6mm의 가로사이즈와 200.4mm의 세로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두께는 6.95mm로 상당히 얇은 편이고요. 물론 이것만으로 전체적인 사이즈는 감이 안오실 것 같은데, 아이패드 미니4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똑같이 7.9인치 스크린 사이즈에 2048x1536의 고해상도를 가졌으니 말이죠. 그로 인해 인치당 픽셀수도 동일하고, 심지어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부르기까지 합니다. 다른 점은 터치ID 같은 지문인식을 지원하지 않고, 하단 베젤에 터치키 형태로 홈/이전/멀티태스킹 버튼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윈도우10 품은 미패드2 출시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이며 F2.0의 밝은 조리개를 가졌습니다. 동영상은 1080P까지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다만 안드로이드 모델은 자체적인 필터효과를 지원하였는데, 윈도우10 버전은 전용 카메라 앱을 만들었을지 궁금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이며 동일한 F2.0 조리개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와 무관하지만) 블루투스 4.1을 지원하며 802.11 ac 규격의 와이파이를 지원하네요. 그리고 와이파이 디스플레이라는 걸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게 미라캐스트 미러링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윈도우10 품은 미패드2 출시



    또한 6,190 mAh의 일체형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이는 12시간의 비디오 스트리밍과 648시간의 대기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테스트해봐야 실제 배터리타임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5V / 2A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USB-C타입 충전/싱크포트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빠른 충전과 싱크 속도를 기대해볼 수 있긴하지만, 호환성에서 다소 아쉽지 않을까 싶네요. 전용 젠더는 꼭 사야겠습니다. 그리고 샤오미 자체적으로 커버 케이스를 판매하곤 있지만, 서피스나 아이패드 프로의 그것처럼 키보드 딸린 녀석은 알리 익스프레스를 뒤져봐야 될 것 같네요.




    샤오미. 윈도우10 품은 미패드2 출시



    미패드2 윈도우10 버전의 가격은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합니다. 64GB 모델이 1,299 위안인데 한화 24만원 수준이네요. 관련해서 오늘부터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실제 구입하려니 용량 선택 자체가 안되네요. 또 헝거마케팅을 펼쳐 이미 다 팔린건지, 아직 시작하지 않은건지 모르겠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해도 안뜨네요. 앞서 언급한 스펙을 아래의 표에 정리해놨습니다.



    샤오미. 윈도우10 품은 미패드2 출시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RGM-79
      2016.01.27 23:19 신고

      윈도 10을 잘 사용해보니 안드로이드랑 병행하는 건 의미가 없더군요. 지하철 노선안내랑 열차표 예약하는 거 빼면 다 대체가능하데요. 유일하게 하던 게임 섭종하니 게임 할 일이 없기도 하지만요.. . 윈도10만으로 64기가, 마이크로 SD로 128기가 쓰면 무서울 게 없어요.(빅잠도 안무서울..까나?)

      • BlogIcon 모바노
        2016.01.28 08:46 신고

        네 저도 듀얼 OS는 그리 의미없어 보이더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