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넘어 스마트워치에 결제 기능을 넣고자 하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애플워치에 애플페이를 삼성은 기어S2에 BC페이와 T머니 등을 넣었는데요. 곧 (MST방식이 아닌 NFC 방식의) 삼성 페이도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 역시 안드로이드웨어를 품은 여러 제조사의 스마트워치에 안드로이드페이를 지원할 것으로 보이고요.


    또한 화이트카드 방식을 채용한 LG 페이는 스마트폰이나 워치가 자체적으로 결제를 하는 것이 아니니, 관리 기능 정도를 안드웨어에 지원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아예 이쪽은 염두에 두지 않을 수도 있고요. 


    이제 남은 것이 페블의 스마트워치들인데요. 페블 워치와 스틸은 지원하지 않지만, 페블 타임과 페블 타임 스틸, 타임 라운드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자, 마스터, 디스커버 등의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말이죠.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PAGARE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어여쁘지만 알고보면 베젤이 넘나 두꺼운 페블타임과 페블 타임 라운드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핏페이라는 업체에서 제작하였으며, 현재 킥스타터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마치 신화를 썼던 페블 워치처럼 말이죠. 관련해서 모금 목표액은 12만 달러이며, 현재 8만4천 달러까지로 무섭게 상승 중인데요. 조기 후원자는 49달러에 실제 출시 제품은 6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배송은 올해 6월에 시작되고요. 참고로 페블 타임의 출고가는 199달러, 페블 타임 라운드의 출고가가 250달러 정도입니다. 그런데 결제만을 위해 69달러의 비용을 추가로 부담하는 건 다소 소구점이 없지 않나 싶네요. 물론 제가 페블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니, 실제 유저의 니즈를 파악하기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킥스타터에서의 상황은 나쁘지 않아 보여서요.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각설하고, PAGARE는 NFC 방식의 결제를 지원합니다. 스트랩 윗 부분에 NFC안테나가 있고, 중앙에는 페블 타임 후면부의 악세사리 포트와 파가레의 접합부가 있습니다. 비자, 마스터, 디스커버 등의 신용카드를 다수 등록할 수 있으며, 950만개의 달하는 이들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또한 스트랩의 끄트머리에는 USB커넥터가 있어 PC의 USB단자에 꽂으면 본 스트랩과 페블 타임을 동시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트랩과 워치를 따로 충전해야했으면, 굉장히 귀찮아질 것 같네요. 누구처럼 6개월에 한번 충전해야해도 욕을 많이 먹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점은 칭찬해주고 싶네요.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본 제품을 이용해 결제를 하려면, 우선 페블 타임과 연동 중인 스마트폰에 PAGARE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은 아이폰4S 이후의 IOS8기기, 안드로이드 4.0이상의 삼성, HTC, 소니, LG, 구글, 모토로라, 샤오미 등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가능하고요. 앱을 설치했다면 카드를 등록하고 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이 핀번호는 결제시 매번 입력하는 건 아닌 것 같고요. 처음 결제를 활성화 시키거나, 본 스트랩을 분리 후 장착하거나 초기화 했을 때만 필요한 것 같습니다. 번호를 입력하기 위해선 페블 타임 우측의 버튼을 눌러 0~9까지의 숫자 4개를 매번 바꿔줘야 하는데요. 이를 결제할 때마다 해야 된다면 굉장히 귀찮아 질 것 같습니다. 이후엔 페블타임에서 PAGARE 앱을 실행시킨 후, 결제에 사용할 신용카드를 우축의 버튼으로 스크롤해서 골라 카드 단말기에 갖다대면 됩니다.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페블 타임에 결제 기능을 더하는 스마트 스트랩



    위 사진 중 첫번째 사진 속 3개의 스트랩은 페블 타임을 위한 제품인데요. 페블 타임용 스트랩은 레드/블랙/화이트 컬러로 나뉘어집니다. 재질은 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 실리콘을 채용했으며 페블 타임 스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블 타임 스틸용으로 나온 제품은 동일한 컬러에 물이 스며들지도 모르는 가죽 재질을 채용했는데요. 이 역시 페블 타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블 타임 라운드 용으로는 다른 페블들과는 다르게 20mm의 규격을 채택했는데 브라운(누벅), 블랙 가죽 스트랩이 구성되어 있네요. 요즘 페블 타임의 중고가가 꽤 저렴한 편인데, PAGARE를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면 가죽 스트랩으로 하나 장만해보고 싶습니다. 아 스마트워치도 써봐야할게 많네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
    • 종다리
      2016.02.22 10:47 신고

      시계줄이 내장된 충전 포트정도로 생각하면 비싸다고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교체불가능한건 조금 아쉽지만 추가옵션으로 결제기능이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금상첨화죠...

      • BlogIcon 모바노
        2016.02.22 10:49 신고

        그렇게 생각하셨군요. 기존에 페블 타임을 사용하는 분들에겐 좋은 소식인가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