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전시회 하나가 열렸습니다. 그날의 주인공은 KT의 GiGA IoT 홈이었는데요. 아시다시피 IoT는 사물인터넷의 약어로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사물 인터넷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데요. KT가 GiGA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만든 서비스가 GiGA IoT 홈입니다.



    GiGA IoT 홈 매니저


    KT, GiGA IoT 홈



    KT GiGA IoT 홈은 2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GiGA IoT 홈 매니저와 GIGA IoT 헬스 인데요. GiGA IoT 홈 매니저는 기가인터넷 (or 기가와이파이)로 집안의 기기들을 체크하고 원격 제어합니다.



    KT, GiGA IoT 홈KT, GiGA IoT 홈


    KT, GiGA IoT 홈KT, GiGA IoT 홈



    기가 IoT 홈캠은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을 타겟으로한 제품입니다. 실시간 회전 모니터링으로 집안의 곳곳을 감시하고,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해 사용자에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녹화 기능을 지원하기도 하고요. KT텔레캅과의 연계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스 안전기는 원격으로 가수 밸브를 잠글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상 온도를 탐지하여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기도 하고요. 또한 디지털 도어락의 경우 현관문의 열림 상태를 확인하고 가족의 출입 여부도 알려줍니다. 열림감지기는 외부 침입에 대한 감지와 비상 알림 기능을 지원하고요.



    GiGA IoT 헬스


    KT, GiGA IoT 홈


    KT, GiGA IoT 홈KT, GiGA IoT 홈


    GiGA IoT 헬스는 올레 TV와의 연계를 통한 특화 제품들을 선보였는데요. 우선 헬스 밴드를 손목에 착용하고요. TV 속 숀리 트레이너에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운동법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헬스 밴드를 통해 운동량이 체크되고요. 이 내용을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GiGA IoT 홈


    KT, GiGA IoT 홈KT, GiGA IoT 홈




    헬스 바이크는 앞서 언급한 헬스 밴드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TV 속 바이크게임을 (헬스클럽에서 사용할 것만 같은) 실제 바이크로 운전하는데요.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았지만 꽤 재밌더라고요. 


    골프 퍼팅은 마치 스크린 골프의 퍼팅 버전을 보는 것 같았는데요. TV 화면에는 그린의 정보를 알려주며, 사용자가 아이언(?)으로 공을 때리는 힘과 각도에 따라 화면에 공이 어찌 굴러가는지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골프를 잘 몰라 크게 소구점을 느끼지 못했으나, 당일 반응은 헬스바이크만큼 좋더라고요.


    KT의 IoT 시장 진입은 시작 단계에 와있습니다. GiGA 네트워크를 통해 환경을 구축해 놓았으니 앞으로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일 차례인데요.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라 합니다.









    Posted by Kibeom Song
    • 이하나
      2016.04.25 17:11 신고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에서 스마트 홈서비스(IOT) 이용자 대상으로 가구 방문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조사 기관 : (주)밀워드브라운 미디어리서치
      조사 방법 : 가구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홈서비스 이용시 불편사항 조사
      조사 시간 : 1시간 30분
      사례비 : 15만원 바로 지급
      담당자 : 이하나 차장 02)3488-2788

      혹시 대상이 되신다면 연락 부탁 드립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6.04.25 17:23 신고

        죄송하지만 현재 IOT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