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달에 출시된 인기 게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PC판 데모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는 스팀인데, 사전에 회원 가입을 하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두시는게 편하실 거고요.


    참고로 이 포스팅은 아직 스팀이나 오리진 같은 플랫폼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이미 잘 사용하신다면 스마트폰의 이전키 혹은 키보드의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세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스팀이라고 검색 하신 하시거나, 이 링크를 누르고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특집 항목,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으로 구성된 대 메뉴에서 게임 메뉴를 눌러보세요. 서브 메뉴가 차르륵 펼쳐지는데 여기서 체험판이라는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게임 > 체험판에 다양한 데모 게임들이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신규 출시, 최고로 인기있는 제품 탭 중, 두번째 탭을 클릭하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데모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썸네일이나 게임 제목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우측 중앙에 있는 체험판 내려받기를 누르면 스팀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데요. 앞서 가입과 함께 스팀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첫번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직 안하셨다면 아니오 버튼을 누르고 스팀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까지 마무리했으면, 아까 그페이지에서 체험판 내려받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시작하는데요. 설치할 드라이브와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주인공인 운전수의 이름과 사진을 선택할 수 있고요. 선호하는 트럭 디자인과 회사 로고도 입맛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게임의 전신인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도 해본 적이 없는데요. 처음 게임을 접하다보니 무겁고 긴 트럭을 운전하는게 쉽지가 않았습니다. GTA5 온라인에서 쓰레기차와 트럭을 운전하던 경험과는 사뭇 다르네요. 그래도 튜토리얼이 잘 되어 있어 다행입니다.





    게임은 광활한 아메리카 대륙을 보며 네비게이션에 따라 정해진 화물을 배달해야되는데요. 한번 데모로 체험해보고 게임의 구입을 결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 스타일은 아니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