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에서 월정액제 서비스인 오리진 엑세스를 내놓았습니다. 월 5천원을 부담하면 오리진의 몇몇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기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의 데모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DLC팩은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는 함정과 스타워즈 배틀프론트와 피파16 같은 비교적 최신작은 없다는 함정 2가지가 존재하는데요. 그냥 한달만 간단히 이용해볼 요량으로 가입해봤습니다.



    Vault 게임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오리진닷컴에 접속하면 상단에 세개의 대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 오리진 엑세스라는 대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Vault 게임, 트라이얼 체험, FAQ라는 소메뉴가 보여집니다.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Vault 게임 목록입니다. 16개의 게임이 오리진 엑세스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배틀필드/데드스페이스 시리즈와 피파15, 드래곤 에이지, 심시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향후 (비교적)신작 게임들이 추가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심즈4나 피파 16이 없는건 조금 아쉬웠는데요. 월정액제를 게임별로 나누어 가입을 유치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네요. 게임 종류나 프랜차이즈 별로 나눈다거나 말이죠.



    트라이얼 체험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트라이얼 체험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을 미리 맛보거나 이미 출시된 게임의 체험판을 즐길 수 있는데요. 오리진의 데모와 베타 목록에 없는 게임의 체험판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은 새롭게 출시된 니드포스피드를 제한 시간(10시간)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트라이얼이, 플랜츠 vs 좀비의 체험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및 결제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오리진 ID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야 오리진 엑세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비자, 마스터, 아멕스 등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하나은행 체크카드 (마스터)로 결제하였습니다. 이후 달마다 5천원씩 신용카드 요금으로 결제가 된다고 하네요. 



    내 게임에 추가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결제를 마무리한 후 오리진 엑세스에 포함되는 게임 목록(Vault 게임)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후 게임 썸네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내 게임에 추가라는 버튼이 추가되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오리진 프로그램내 내 게임에 추가됩니다.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내 게임은 앞서 Vault 게임 목록에서 추가한 게임, 체험판, 오리진에서 구입한 게임 모두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게임을 설치하면 됩니다. 다만 스팀처럼 게임을 다운로드 할 때마다 설치 경로를 선택할 수 없기에 설정에서 미리 바꿔주어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스팀과의 연결고리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오리진 자체적으로 화면 캡쳐 기능이 없습니다. 별도로 프로그램을 쓰기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니 스팀에 등록을 해두면 된다고 하네요. 게임 실행중에 F12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샷을 찍어냅니다. 


    그 외에도 스팀에서 구입한 게임과 오리진 엑세스로 이용중인 게임, 별도의 CD 패키지 게임을 한꺼번에 목록으로 볼 수 있으니 편리하였습니다.



    맛보기


    오리진 엑세스, orign access



    오리진 엑세스 가입 후 처음 다운로드한 게임은 배틀필드 하드라인입니다. 싱글플레이인 에피소드3까지 해봤는데요. 기회가 되면 후속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