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T의 슈퍼할부카드라는 걸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이 슈퍼할부카드라는 건 단말 금액을 할부로 결제하고, 매월 청구되는 통신비에서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카드사 청구 할인받는 방식인데요. 아래의 설명을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슈퍼 할부 카드란?




    KT 슈퍼할부카드로 통신비 할인 하기



    최신 스마트폰을 기기변경 혹은 번호이동 혹은 신규 가입으로 구매합니다. 이때 슈퍼할부카드를 사용해 카드할부로 구입하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할부금액에서 일정 금액을 할인 받는다고 하는데요.


    전월 카드를 30만원 이상 사용했다면 매월 1만원, 70만원 이상이라면 1만 5천원이 할인된다고 합니다. 24개월이라는 가정하에 두면 각각 최대 24~36만원 할인이 되는 셈입니다. 물론 통신료 자동이체는 필수이고요.



    다른 카드와 다른 점



    KT 슈퍼할부카드로 통신비 할인 하기


    다른 카드는 가맹점 할인을 받거나, 할인 총액에 있어서도 다소 불만족스럽다고 의견이 많았다고 합니다. 한도별로 할인 금액이 다르거나, 할인이 아니라 단순 포인트 차감인 경우는 설명이 불충분한 경우도 많았고요.


    특히 이전의 제휴카드는 할인 금액을 계산하는 법이 다소 복잡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금번 슈퍼할부카드는 일단 일정액만 사용하면 통신비를 매월 1만~1만5천원 할인하니 따로 외우고 다닐 필요가 없겠네요.




    KT 슈퍼할부카드로 통신비 할인 하기



    또한 기존에는 인터넷과 IPTV할인 없이 무선 상품만 할인되는 카드였는데, 슈퍼할부카드는 유무선 차별없이 모두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인터넷 뭉치면 올레로 집전화, 휴대폰 2대, TV를 결합해서 할인 중인데, 슈퍼카드로 얼마나 더 할인될런지 확인해봐야겠네요. 기존에 사용하는 현대카드 M을 사용중인데, 전환 가능한지도 말이죠.




    KT 슈퍼할부카드로 통신비 할인 하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전월 카드 실적에 따라 할인액이 결정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다른 카드들과는 다르게 통신비, 학원비, 병원비, 대중교통비 모두 전월 실적으로 인정되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처럼 귀찮게 뭐는 할인 되고 뭐는 할인 안되고, 실적 인정 여부를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거기다 개인적으로는 M포인트를 수집(?)해 최근 포인트로 워킹화까지 구매하였는데요. 이런 통신비 할인에 기존 카드사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는 점은 꽤 소구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카드별 부가 혜택



    KT 슈퍼할부카드로 통신비 할인 하기



    전월 사용 실적을 달성했다면 카드별 통신혜택과 더불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슈퍼할부 현대카드의 경우 M포인트 적립이 가능한데요. GS칼텍스는 리터당 60 M포인트, 하이패스는 이용금액의 2%가 M포인트로 적립된다고 합니다.


    우리카드는 가맹점 할인에 좀 더 주요하였는데요. 스타벅스, 커피빈 20% 청구할인, 아웃백과 빕스 10% 청구할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50% 할인을 지원합니다. 모든 영화관에 대해 3천원 청구할인도 추가되고요.


    KB카드의 경우 캐리비안베이 30% 할인, 금호리조트 최대 20%할인, 도미노피자 20%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철헤어커커 역시 10~20% 할인을 지원하고요.


    신한카드는 슈퍼할부 약정 수납 후, 교원 제휴상품 (월 28,500원)에 가입시 통신비 최대 69만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슈퍼 할부까지 적용하면 최대 105만원까지 가능하고요. 다만 카드사별 연회비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매품, 슈퍼DC카드



    KT 슈퍼할부카드로 통신비 할인 하기



    사실 슈퍼카드는 두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는데요. 앞서 언급한 슈퍼할부카드가 단말 금액을 할부로 결제한 후, 청구 할인 받는 방식이라면, 지금 소개해드릴 슈퍼DC카드는 그냥 청구 할인만 받는 방식입니다.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7천원, 전월 70만원 이상 사용시 만오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장 단말을 구매할 계획이 없다면 DC카드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카드 종류는 총 7가지로, 위의 표에서 추가혜택을 참고하세요.




    KT 슈퍼할부카드로 통신비 할인 하기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