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산 아이돌 시리즈로 유명한 알카텔. 알카텔에서 새로운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품의 이름은 알카텔 원터치 XESS로 17.3인치의 대화면을 품었다고 하는데요. 느낌이 갤럭시뷰와 비슷합니다.


    사실 이 제품은 이미 작년 가을에 폰아레나와 같은 해외 매체를 통해 공개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IFA2015, CES2016에서도전시되었다고 하고요. 이달 22일에 출시된다고 하니 생각보다 출시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알카텔 XESS. 갤럭시뷰 같은 대화면 태블릿..



    17.3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이 제품은 풀HD 해상도를 가졌습니다.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5.1을 베이스로 한 피닉스OS라는 포크버전을 사용하는데요. 이 피닉스OS는 안드로이드를 데스크탑 환경에 최적화한 버전이라 들었습니다.


    프로세서로는 미디어텍 MT8783T (1.5GHz 옥타코어 SoC)를 탑재하였으며, 3GB의 RAM과 32GB의 스토리지를 장착하였습니다.  스크린 사이즈치고 적은 내장 스토리지 용량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해 충당할 수 있고요.



    알카텔 XESS. 갤럭시뷰 같은 대화면 태블릿..



    또한 갤럭시 노트 프로처럼 전용 스타일러스펜이 있는데 이를 기기 후면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측면부 자체만 보면 꽤 슬림한데요. 킥스탠드 부분이 두꺼워서 옆에서 보면 좀 많이 뚱뚱해 보이네요. 


    이 밖에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후면 상단 좌측에 배치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태블릿의 경우 배에 얹어놓거나, 손에 쥔 상태라면 이 후면에 있는 버튼 컨트롤 하는게 쉬울테니 말이죠. 수년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HP 엘리트패드900과 1000이 바로 그러합니다.



    알카텔 XESS. 갤럭시뷰 같은 대화면 태블릿..



    후면부 중앙에는 원형의 킥 스탠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킥스탠드는 30도/50도/70도로 각도 조절 및 고정이 가능합니다. 서피스 프로3나 레노버 믹스 700처럼 각도 조절이 다양하지도 자유도도 높지는 않네요. 그래도 17인치 스크린이라는 특성상 자주 각도를 조절하는 이슈는 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외에도 9,6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고요. 최대 3와트 출력의 JBL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었다고 하니 캠핑장 같은 실외에서도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알카텔 XESS. 갤럭시뷰 같은 대화면 태블릿..



    또한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과는 다르게 가족 중심으로 사용되는 걸 타겟팅 하여 다양한 키즈 컨텐츠와 요리 관련 컨텐츠가 가득한 기본앱도 함께 선보일 것이라 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알카텔 원터치 XESS는 이달 22일에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고요. 가격은 499달러입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