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위키포켓이라는 이름의 무선 키보드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아주 얇고 가볍다는 건데요. 키보드의 두께가 접었을 때 불과 6mm 밖에 안되며, 무게도 95g 밖에 되질 않는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현재 인디고고에 게시된 상태이며 58달러부터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개발사의 이름은 우린이라는 곳인데, 국내 중소기업이라고 합니다.



    인디고고,초슬링형 무선키보드,위키포켓


    인디고고,초슬링형 무선키보드,위키포켓인디고고,초슬링형 무선키보드,위키포켓



    이 제품은 위키포켓이란 이름에 걸맞게 쟈켓 주머니에 넣고다니면 좋을 알맞은 사이즈를 가졌습니다. 개발사의 영상의 내용을 보니 쟈켓의 주머니 혹은 넉넉한 폭의 편지봉투에 넣기도 하였는데요. 제품을 접을 땐 6mm, 펼칠땐 3mm 밖에 되질 않다고 합니다.


    이러한 폴더블 타입의 키보드는 오랜기간 사용시 접이부위가 잘 고장나기 마련인데요. 위키포켓은 신축성이 좋은 웨어러블 PCB라는 소재를 채용해 이러한 이슈를 덜어냈다고 합니다.




    인디고고,초슬링형 무선키보드,위키포켓


    인디고고,초슬링형 무선키보드,위키포켓



    위키포켓은 태블릿과 5.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메모나 메신저/이메일 용도로 괜찮아보입니다. 다만 장시간 문서 작업 등에 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무리일 것 같은데요. 두께가 많이 얇아 키감은 안 좋아보입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3.0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태블릿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요. 배터리 용량은 200 mAh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이는 제품에 마이크로 USB케이블을 PC등과 연결해 충전할 수도 있고요.


    거기다 생활방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키보드에 커피 쏟아도 쓱하고 닦아내면 될 것 같네요.





    인디고고,초슬링형 무선키보드,위키포켓


    키보드 하단 좌측에 있는 펑션키와 숫자키를 함께 누르면 F넘버 기능을 수행하거나 OS전환(기기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펑션키와 F2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를 리모트할 수 있고요.


    펑션키와 특정키 조합을 통해 볼륨을 조절하거나 블루투스 페어링, 복사&붙여넣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디고고,초슬링형 무선키보드,위키포켓



    관련해서 (실제로 봐야 알겠지만) 동영상 속 제품의 모습을 보니, 비슷한 컨셉의 MS 폴더블 키보드나 LG 롤리키보드 같은 키감과 디자인 완성도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 같은데요.


    그래도 제품의 초박형 사이즈를 생각하면 평소 블루투스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겐 꽤 소구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간단한 메시징에 자주 활용하는 분들에게 말이죠.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OCer
      2016.04.12 12:42 신고

      키감이 갤탭 프로s 보단 좋아야 할텐데 말이죠 ㅋㅋ

      • BlogIcon 모바노
        2016.04.12 18:57 신고

        과연 위너는 누가 될런지 두구두구~

    • BlogIcon 굼뜬고고맨
      2016.04.12 16:18 신고

      작으면서도 휴대성이 용이하겠네요.

      • BlogIcon 모바노
        2016.04.12 18:57 신고

        간단한 메시징 용도로는 괜찮아 보이네요 ^^

    • 수퍼맨
      2017.01.02 12:17 신고

      타이프 치기가 매우 힘듭니다. 사지 마세요 ~~~~~

    • 수퍼맨
      2017.01.02 12:18 신고

      사고 나서 매우 후회 했어요 59400원인데 타이프 치는 데 짜증이 납니다. 절대 사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