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이달 초 개봉기로 소개해드린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입니다. 전면과 측면 프레임에는 메탈을 후면에는 가죽 소재를 사용한 세련된 디자인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카테고리에 보조배터리, 고성능 마이크라는 역할까지 수행합니다. 그렇다고 음질과 통화 품질이 떨어지는건 또 아니고요. 개인적으로는 그 쓰임새에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펙


    출처 하만카돈 홈페이지



    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제품의 크기는 7인치 태블릿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실버 컬러의 메탈 소재를 채용했는데요. 메탈 소재에 사선 패턴의 스피커 그릴이 꽤 근사합니다. 거기다 중앙에 있는 하만/카돈 로고마저 간지나고요.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앞서 언급한 것처럼 후면은 무광의 회색 가죽 커버로 마무리되어 있고요. 가운데에 금속 스탠드가 구성되어 있고, 밑면에 고무 패킹이 있어 거치하기에 좋았습니다. 위 사진처럼 말이죠.


    아쉽게도 이 스탠드는 거치할 수 있는 각도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스피커를 들어올릴 때, 잘못 손가락을 갖다대면 스탠드가 접히기도 하고요. 그래도 테이블에 이 스피커를 놓아두면 아주 안정적으로 거치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윗면에는 전원, 블루투스, 통화, 음소거 버튼이 큼직하게 구성되어 있고요. 그 옆에는 볼륨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는 전원버튼과 초기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해 블루투스 버튼만 누르고, 이후 컨트롤은 모두 스마트폰으로 진행하였는데요.




    다수 기기 동시 연결 = 멀티포인트 지원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는 최대 3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블루투스로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데요. 이는 멀티포인트를 지원하는걸 의미합니다. 테스트해보니 실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탭S2를 순서대로 등록하고 동시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멀티포인트는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동시에 연결된 기기들 중 A라는 기기에서 재생중일 때 B라는 기기에서 노래를 재생하면 A기기의 재생이 일시멈춤 된 후, B기기에서 노래가 재생되는걸 의미하는데요.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도 2대의 기기로 연결하여 테스트 해보니, 이 멀티포인트 기능을 지원하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약간의 딜레이는 있고요.




    음질 그리고 특징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의 음질은 생각보다 꽤 괜찮았습니다. 음원(FLAC 스트리밍)을 재생한 후, 처음에는 스피커 그릴과 하우징에 강한 진동을 주는 울림으로 인해 베이스가 강하고 묵직하여 단순히 중저음만 강조한 제품이라 오해(?) 했는데요. 


    특이하게도 음원을 듣다보면 되려 한쪽 음역대에 치우쳐있지 않는다는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그로 인해 힙합, 락, 일렉트로니카,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에 모두 잘 어울렸습니다. 신기하게도 말이죠.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개인적으로는 랩 음악을 좋아하는데요. 요즘 즐겨 듣는 비와이 음원을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로 들으면 비와이의 랩핑과 둔탁한 타음이 다른 연주음보다 강조됩니다. 


    되려 락 음악에는 보컬보다는 현악기의 연주음이 부각되고요. 그로 인해 그냥 스마트폰의 스피커로 듣는것보다 훨씬 더 몰입감이 좋습니다.



    실외에서의 볼륨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의 최대 볼륨은 상당히 높습니다. 이는 두개의 내장된 스피커가 16W에 달하는 고출력을 내주어 그렇다고 하는데요. 실제 건물 2층에서 레일바이크가 달리는 폐철도에 음원을 재생했을 때, 레일바이크를 타며 괴성을 지르는(?) 관광객들의 소리를 묻혀버리게 할 정도였습니다.





    이런 고출력 사운드는 캠핌장 같은 넓은 실외에서 쓰임새가 좋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작은 실내 공간에서 진행되는 파티 BGM에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DJ가 마음에 안들면, 손님(?)이 이 스피커에 페어링하고 멀티포인트로 바로 다른 음원을 재생해버리면 되니까요.



    보조배터리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이 스피커는 3,200 mAh의 배터리를 갖고 있는데, 이를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면의 풀사이즈 USB포트와 스마트폰을 마이크로 USB케이블로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보조배터리를 가져오지 않은 날엔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날이 아니면)무선 스피커 자체를 항상 휴대하고 다니질 않을 것 같아 자주 쓸 것 같진 않네요. 거기다 이 용량의 4~5배에 달하는 보조배터리를 쓰고 있다보니 소구점은 없습니다.




    AUX 케이블 연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USB 단자 위에 AUX 단자가 있어 AUX케이블로 기기와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이야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어 있으니 이 케이블을 폰과 쓰진 않을 것 같은데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MP3P를 연결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와 AUX 케이블로 연결시 하우징의 울림이 덜하고 차분하다고 느껴졌는데요. 그냥 좀 심심한 감이 있더라고요.




    4개의 마이크로 깨끗한 전화 통화를..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의 모서리에는 마이크가 총 4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전화 통화 및 컨퍼런스 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실제 두개의 스마트폰으로 전화 통화를 테스트했을 때 통화 품질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스피커로 전해오는 상대방의 음성도 그렇거니와, 제가 이 스피커로 상대방에게 전하는 음성이 상당히 또렷하게 들렸고요. 




    배터리 타임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



    스피커 좌측면에는 5개의 LED가 있는데요. 이는 배터리 잔량을 표기합니다. 배터리 테스트를 위해 에스콰이어2와 블루투스로 페어링된 스마트폰의 음원을 반복 재생하였는데요. 1시간 반 정도 재생하였을 때 LED가 한칸 소모되었습니다. 


    이를 단순 추산하면 대략 7-8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보여주었는데요. 여기에 에스콰이어2로 기기를 충전하면서 음원을 재생한다면 훨씬 더 빠르게 배터리가 방전됩니다. 물론 에스콰이어2를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고요. 




    마치며..




    하만카돈 에스콰이어2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준수한 음질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단단하게 잡아주는, 묵직한 사운드를 내면서도 한 음역대에 치우치지 않아 다양한 장르에 어울렸는데요. 거기다 출력 역시 상당히 높아 실외에서도 쓰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라는 카테고리임에도 모서리에 4개의 마이크를 내장해 또렷하게 음성통화가 가능한 점은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다만 보조배터리 기능은 그리 소구점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예 쿼드 마이크와 보조배터리 기능을 포기하고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어, 거기에 음원이 잔뜩 든 메모리카드를 넣으면, 셔플로 음원을 들을 수 있다면 조금 더 그럴듯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한 제품은 업체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