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중인 게임의 화면을 깔끔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역시나 이 화면녹화에도 전용 앱이 필요한데요. 


    자주 사용하는 모비즌은 녹화된 영상에 워터마크가 붙고, 구글 게임센터의 녹화 기능은 화질이 720P HD 해상도까지만 선택이 가능하여 다른 앱을 써보기로 하였습니다.



    앱 실행




    제가 갤럭시노트5에 사용한 앱은 AZ 스크린 레코더입니다. 이미 깔끔한 화면 녹화가 가능하다는 리뷰가 많았는데요.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화면 가운데에 앱의 기능을 모아둔 반투명 레이어가 노출됩니다.


    이 레이어는 각각 녹화, 설정, 녹화 저장소, 레이어 종료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드래그앤 드랍으로 쉽게 위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녹화 설정 및 시작




    게임이나 앱을 실행해도 앞서 말한 레이어가 둥둥 떠다닙니다. 여기서 레이어 좌측의 녹화버튼을 누르면 짧은 카운트다운과 함께 화면 녹화가 시작되는데요. 그 전에 두번째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몇가지 세팅을 해주려 합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해상도와 초당 프레임수, 전송률 등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각 항목별 세부페이지에서 해상도는 1080P 풀HD로, 프레임수는 60FPS로 변경해주었습니다. 이후 상단에 있는 이전 버튼을 누르면 그 전에 보고 있던 화면으로 이동하고요.





    설정을 마무리했다면, 앞서 띄워놓은 레이어에서 녹화버튼을 눌러 녹화를 시작합니다. 녹화 시작시 캡쳐 시작에 대한 알럿이 나오는데요. 이는 다시 표시안함에 체크하면 이후엔 그 알럿이 호출되지 않습니다. 


    녹화를 하는내내 화면엔 스크린 레코딩 앱의 버튼이 나오지 않아 깔끔합니다. 다만 녹화 중지 버튼이 노티피케이션바에 있어 살짝 애매하더라고요. 


     녹화 완료




    게임을 어느 정도 녹화했다면, 인디케이션바에서 노티피케이션바를 끌어 내려 녹화컨트롤즈 항목에서 정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윽고 녹화가 완료되었다는 푸쉬와 함께 동영상을 공유,삭제,수정 버튼이 함께 나오는데요.


    이 AZ스크린 레코더로 녹화를 한 경우 앞서 노티피케이션바를 내려 녹화를 중지하는 장면까지 녹화가 되기에, 이를 잘라내야 합니다.




    편집




    갤러리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영상 잘라내기 기능으로 뒷부분(노티바 내리는 장면)을 제거했습니다. 이후 동영상 저장를 눌러 내 갤러리로 새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으로는 720P까지만 가능합니다.


    이 HD해상도가 부족하다 생각되면 별도의 비디오 에디터 앱을 쓰는게 좋은데요. 개인적으로는 파워디렉터 앱이나, 삼성 갤럭시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비디오 에디터앱을 추천합니다. 다만 일부 에디터의 경우 세로화면으로 녹화한 영상을 편집 및 저장시 자동으로 가로로 전환하니 그 점 유의하시길 바래요.





    만약 유튜브에 올리실 거면 유튜브 앱에서도 구간 자르기가 가능합니다. 거기다 1080P 풀HD 해상도를 유지하고요. 위에 삽입된 영상이 바로 유튜브 앱에서 구간을 자른 녀석입니다.  








    Posted by Kibeom Song
    • BlogIcon 앨리옐리
      2017.03.09 13:52 신고

      모바노님, 안녕하세요?
      곰캠 마케팅팀에서 곰캠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안내 드립니다.
      곰캠은 곰플레이어 개발사 그래텍이 새로 출시한 고화질 화면 녹화/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곰캠에 대한 포스팅을 응모 하시는 이벤트로 응모하신 포스팅이 선정되면 곰플레이어에 해당 포스팅이 소개되고 '곰캠' 정품 등록키를 드립니다.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goo.gl/qPEfYe

      • BlogIcon 모바노
        2017.03.09 14:50 신고

        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고민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