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스팀에서 판매하는 게임을 스팀의 결제수단으로 구입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스팀에서 사용 가능한 체크카드(신용카드는 없음)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위쳐2와 저스트코즈3부터 G2A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G2A에선 스팀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입할 수 있고, 조금 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데요. 지난 저스트코즈3는 해피머니 문화상품권(포인트)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시도해보았고요. 스팀에서도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를 지원하네요.




    G2A 첫화면 > 게임 검색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G2A 사이트의 첫화면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쉽게 일부만 잘라냈습니다. 보통 요즘 출시된 게임들은 메인화면에서 많이 접할 수 있고요. 게임 축제라는 할인 프로모션이 늘 진행 중이라 구입하고자 하는 게임이 그 목록에 있는지 먼저 확인하여도 좋습니다.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제가 G2A에서 구입하고자한 게임은 배틀본입니다. 오버워치와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이라고 들었는데요. 플레이 영상과 그 후기를 각각 유튜브와 루리웹에서 보고 구입을 하려던 게임입니다. 


    배틀본은 지난 5월 3일 출시되었는데요. 잠깐 스팀 연쇄할인마에 엮인 것(?)으로 기억하지만 현재 6.5원에 판매 중입니다. 그런데 G2A에서 최근 2.4만원에 올렸더라고요. 그래서 미끼를 물었습니다. 제가요.



    결제 > 결제 수단 선택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위 스크린샷은 실제 결제로 넘어가기 전 결제 수단을 선택하는 페이지인데요. G2A 페이 영역에서 즉시결제 버튼을 눌러주면 결제 수단 선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결제 수단에서 핸드폰 소액결제를 선택합니다. 이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전환되는데요.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페이팔 모바일 결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결제.- 수수료가 3.4천원으로 꽤 비싸네요.




    휴대폰 소액결제 (페이팔 > 다날)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페이팔 모바일 결제창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니 다날 휴대폰 결제 창이 호출되었는데요. 아예 처음부터 다날 결제를 넣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왠지 수수료도 덜낼 것 같고요.


    아무튼 다날 휴대폰 결제창에 휴대폰번호와 가입 통신사,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를 입력하자 인증번호가 발송되었습니다. 이후 폰으로 수신한 인증번호를 기입하자 결제가 완료되었고요.




    주문 완료페이지 > 스팀키 수령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결제가 완료되자 다음 페이지로 주문 완료를 알리는 화면 페이지로 이동하였는데요. 제가 구입한 게임과 결제 상태, 게임 가격 등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게임명 및 결제 상태 하단에 있는 CD키 받기를 누르니 배틀본 스팀 시디키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였고요.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CD키를 제공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화면 중앙 박스에 있는 CD키를 복사한 후 메모장에 붙여넣고 저장해놨습니다. 만약 이게 유효하지 않은 키라면 우측의 버튼을 눌러 신고하면 되고요.




    스팀 > 제품 등록 및 설치 > 실행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하단의 제품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치 경로를 선택 한후, 제품코드 인풋박스에 앞서 G2A에서 수령한 CD키를 넣으니 게임이 설치되었습니다.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게임 설치 후 게임을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구동되었습니다. 앞으로 스토리모드부터 진득하게 해봐야겠네요. 블로그를 통해 배틀본 플레이 후기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휴대폰 결제 내역



    G2A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스팀 게임 구입



    참고로 저는 KT회선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요. 금번 G2A에서 게임 결제시에도 KT회선을 사용해 결제했습니다. 폰에 깔아둔 휴대폰 결제 앱을 확인하니 업체명은 다르지만 결제 대행사가 다날로 잘 찍혔더군요. 최종 결제 금액은 2.8만원 정도 였습니다. 결제 수수료와 G2A 쉴드 수수료가 꽤 쎄네요.


    관련해서 통신사에서 G2A나 게임토르 같은 업체와 제휴하여 이 휴대폰 소액결제 수수료 좀 줄여주면 좋겠습니다. 거기다 특정 게임을 특정 통신사 휴대폰 결제로 구입하면, G2A 쉴드가 무료던지 말이죠. 


    게임이 스팀에서보다 많이 저렴해서 그렇지, 그리 저렴하지 않다면 앞으로 휴대폰 소액결제로는 구매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
    • 현건
      2016.09.13 16:35 신고

      G2A나 스팀에서 직접 휴대폰 결제를 사용하지 못하는 건 아마 국내에 사업자가 없어서 그럴 겁니다...
      국내 법인 만드는 절차가 까다롭기도 하고 관리하기도 귀찮으니 그렇겠죠;;;

      • BlogIcon 모바노
        2016.09.13 18:30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그런데 스팀에서 동일한 페이팔 휴대폰 결제 쓰는데 프로세스도 훨씬 간단하고 수수료도 적더라고요.

        하지만 가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