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리워드 앱으로 유명한 캐시슬라이드에 대한 경험담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 앱은 사용자가 자신들과 제휴한 기업의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그에 상응하는 대응(페이스북 좋아요, 영상 감상, 웹 페이지 이동)을 하면 사용자에게 캐시를 주는데요. 


    이 캐시를 모아 기프티콘이나 문화상품권을 구입할수도 있고, 일정 금액 이상 모이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를 두고 요즘 앱테크로 부른다고 하네요.




    다시 시작


    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



    사실 캐시슬라이드를 처음 사용해본게 아닙니다. 예전에 앱을 몇번 다운로드해서 345원의 금액을 적립했는데요. 그 금액을 안고 다시 시작해보려고요. 


    앱을 실행하면 첫화면에서 바로 적립받기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메뉴를 누르고 진입하는 페이지에선 다양한 적립 수단들이 존재합니다.



    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 후 실행하면 그에 따른 캐쉬를 지급합니다. 이런 케이스는 100원에서 130원 정도가 적립되고요. 영상을 보면 10원,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면 150원 정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 상담신청이나 회원가입 등은 조금 더 적립이 되는데요. 다른 수단 대비 과정이 귀찮아서 패스하였습니다. 




    밀어서 잠금해제


    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



    또한 잠금화면에서도 적립할 수 있는 수단이 있는데요. 할인 중인 상품과 새롭게 출시된 게임의 정보를 확인하면 1원~5원까지 적립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중앙에 있는 원형 버튼을 좌쪽으로 쓸어넘겨야 하고요. 이외에도 막 올라온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나 영상 감상을 통한 케이스들이 잠금화면에 표시됩니다.




    1주일 써보니..


    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



    지난 일주일동안 5천 6백원 정도를 적립하였습니다. 주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마지막엔 친구 초대 이벤트로 500원을 적립해 문화상품권 5천원권(5.5천원) 구입할 수 있는 적립금을 모았습니다. 


    이렇게 적립한 금액으로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등을 구입하려면 상단의 2번째 아이콘을 눌러주면 되고요. 금액을 누르면 상세한 적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구입 및 컬쳐캐쉬 충전


    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



    캐시슬라이드 적립금으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중 상품권 카테고리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고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선택하였는데요. 컬쳐랜드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상품입니다.


    이 문화상품권을 구입하기 위해선 캐시슬라이드 앱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휴대폰 인증을 하니 완료되었는데요. 구매 완료 후 이동하는 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 코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로 앱테크 일주일 해보니..



    그리고 캐시슬라이드에서 받은 코드로 컬쳐랜드에서 컬쳐캐쉬로 충전을 하였는데요. 이를 이용해 쇼핑몰에서 실물 상품을 사거나, G2A 같은 곳에서 게임을 구입하는데 보태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배틀코인 충전을 선택했는데요.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를 구입하려고요. (뭐 나왔는지는 안알랴줌)



    마치며..




    캐시슬라이드는 적립금을 받는 수단이 꽤 다양했습니다. 어플을 다운받거나 영상을 보고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주면 되었고요. 그리고 그 적립금으로 디지털 상품을 구입해서 수령하는 시간도 꽤 빨랐습니다. 단, 현금으로 환금 요청시 입금받는 시간이 어느정도 걸릴지는 모르겠네요.


    저 개인적으로는 일주일동안 이 앱을 통해 적립한 금액이 5천원 정도라는게 불만스럽지 않았습니다. 이 정도 속도면 한달에 2만원 정도를 모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정도면 G2A 같은데서 PC게임을 구입하거나, 기프티콘 정도를 구입하는 용도로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다른 블로거 분들의 리뷰처럼 앱테크를 제대로 하려면 고오급 스킬을 가져야할 것 같네요. 저는 그 정도 경지까지는 못 오를 것 같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P_JaeHoon
      2016.07.11 19:55 신고

      오.. 이런것도 있군요 일주일만에 오천원 좋네요

      • BlogIcon 모바노
        2016.07.11 20:15 신고

        네 전 오천원정도면 괜찮더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