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코딱지..아니 어른이들을 위한 안드로이드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앱의 이름은 Colorfy로 성인을 위한 색칠공부 앱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섬세한 드로잉이 가능한 S펜과 갤럭시노트5를 사용 중이지만, 막상 그림에 젬병이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 앱은 마치 그림판의 페인트 통처럼 컬러를 채우는 방식이라 접근하기 쉬웠습니다.





    라이브러리




    앱의 첫화면이자 첫번째 메뉴인 라이브러리 입니다. 참고로 Colorfy는 세개의 대메뉴로 나누어졌는데요. 라이브러리 외에도 영감받기, 내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는 색을 채워넣을 도안을 고를 수 있는데요. 무료/유료 콘텐츠로 나뉘어져 있고요. 저는 지난 며칠간 고양이 위주로 끄적여 봤습니다. 




    영감 받기 / 내 작품




    영감 받기라는 메뉴는 이 앱을 사용하는 다른 유저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메뉴명이 상당히 유니크한게 마음에 듭니다. 이 메뉴에 있는 작품을 보고 있자면 다들 금손을 갖고 자란 것 같습니다. 전 아직 만족할만한 결과물이 안나와 이 곳에 올리진 않았고요.


    그리고 내 작품은 제가 색깔을 채워넣은 도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직 세개의 그림 밖에 없는데, 배경까지 완성시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탭을 누르면 앞서 언급한 영감 받기로 공개한 그림 목록을 보여주고요.




    팔레트 선택 / 제스쳐로 확대, 축소




    색깔을 채워놓는 기본 그림이 상단에 팔레트가 하단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최상단의 메뉴 중 Undo 기능이 있어, 수정하기에 용이하고요. 팔레트 영역을 터치로 쓸어넘기면 다양한 팔레트로 이동합니다. 


    다만 기본 색깔과 일일 무료 팔레트외에는 모두 인앱 결제로 구입해야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이 두 조합으로 색칠을 하는데 그리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색칠할 공간을 멀티 터치를 통해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대로 저는 노트5의 S펜을 사용하기 때문에 세밀한 터치가 가능했습니다. 그로 인해 자주 확대해주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SNS 공유




    그림에 색칠을 모두 했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미지 통채로 말이죠. 물론 카카오톡 메시지나 MMS로 전송이 가능하고요.




    더 많은 그림과 팔레트는 인앱 결제로..




    조금 더 많은 그림과 팔레트를 원한다면 인앱결제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일주일 무료체험 이후 유료로 자동전환되는 구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1개월, 1년 단위의 구독제도 있고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요금과 구조는 살짝 부담스러웠습니다. 꼭 현금 결제외에도 제휴마케팅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면 좋겠네요.








    Posted by Kibeom Song
    • BlogIcon 베짱이
      2016.07.18 12:37 신고

      예전에 성인상대로 그림책이 유행이었는데...
      이거 꼭 터치펜이 있어야 하는거겠죠?

      • BlogIcon 모바노
        2016.07.18 12:38 신고

        없어도 사용은 가능한데, 조금 갑갑하실겁니다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