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이자 연쇄할인마 스팀의 스팀 지갑을 충전한 경험담을 공유할까 합니다. 블로그에서 몇번 포스팅한 것처럼 저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게임을 구입할 때 문화상품권이나 휴대폰 소액결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금번 스팀 지갑도 휴대폰 소액 결제로 충전하였는데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G2A처럼 페이팔과 다날을 거쳐 그 프로세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액티브X 설치 없이 말이죠.




    스팀 지갑 충전 / 결제 수단 선택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스팀 클라이언트 상단 우측에 금액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스팀 지갑에 자금 입금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아직 구입할 게임이 없어 최소 충전액인 5천원을 선택하였습니다. 여기서 금액 별 자금추가 버튼을 누르면 결제 수단을 선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고요.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결제 수단을 선택하는 페이지입니다. 기본으로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등을 입력하는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우측에 제휴 카드사(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카드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카드사에 맞는 입력박스를 호출해오고요.


    이외에도 비트코인과 ZONG이라는 결제 수단이 있습니다. 여기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선택하려면 ZONG을 선택하면 되고요.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결제수단 중 앞서 언급한 ZONG 아이콘을 누르면 아무런 입력박스가 없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르면 페이팔 휴대폰 결제 팝업창이 호출되고요.




    페이팔 > 다날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페이팔 휴대폰 결제 팝업창에서 명의자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르면 다날 휴대폰 결제 창을 또 호출하고요.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새롭게 호출된 다날 휴대폰결제 팝업창에서 휴대폰 번호와 통신사,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번호는 아마 기본으로 적혀져 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사용하는 통신사가 MVNO업체라면 우측의 셀렉트박스에서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이후 확인 버튼을 눌러 문자메시지로 받은 승인번호를 다시 입력하면 결제 및 충전이 완료되는데요. 이럴거면 그냥 국내에선 다날 결제를 붙여주면 좋겠습니다. G2A도 말이죠.



    충전 완료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이렇게 5천원의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결제 이후 바로 5천원이 스팀 지갑에 보이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클라이언트를 재 실행하니 잘 보였습니다. 원화로 말이죠.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인 KT에서도 스팀에서의 결제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다만 스팀이 아닌 ZONG으로 표기되더라고요. 그리고 결제 내역을 살펴보니 5천원의 자금 외에 수수료는 받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전에 G2A에서 2만4천원짜리 게임을 페이팔 휴대폰 결제로 구입했을 때 3천원이 넘었거든요. 금액 별로 금액의 차이가 있는건지, 프로모션 기간인건지 다시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게임 아이템 구입할까?


    스팀 지갑. 페이팔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해보니..



    얼마 전 오버워치와 비슷한 게임으로 팀 포트리스2를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이때 솔져의 주무기 아이템인 소도둑 5000을 구입하고 싶다고 말한 적 있습니다. 이 아이템의 가격은 2,310원으로 스팀지갑의 자금으로 결제가 가능한데요. 


    그런데 오버워치를 사버렸으니, 이 스팀머니는 쟁겨둬야겠습니다. 할인 행사를 통해 게임이나 DLC팩을 구입할 때 보태려고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박준영
      2016.07.29 14:14 신고

      안녕하세요? 저희는 (주)더블드림 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세계한인무역협회와 mou를 체결하는 등 한국경제신문에 최근에 기사도 떴습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6292262a
      저희가 해외 직구 사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회사내에 직원들이 보는 사보에 본 포스팅을 좀 활용하고 싶은데 허락해 주실수 있을까요?

      • BlogIcon 모바노
        2016.07.29 20:32 신고

        죄송합니다. 다른 분 글을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 저..
      2016.08.18 16:16 신고

      저는 언어 설정이 한국인데 왜 결제창이 영어로 되있을까요?
      영어라서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