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서 만 18세 이하 청소년들을 위한 요금제를 선보였습니다. 요금제의 이름은 Y틴으로 수개월전 대학생과 20대 초반 청년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Y24요금제와 컨셉이 비슷한데요.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혜택 중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데이터를 2배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Y24의 경우 매일 3시간 동안 데이터가 무료였고요. 재밌게도 이 요금제를 사용하던 아이가 어른(?)이 되면 Y틴에서 Y24로 요금제가 자동 전환된다고 합니다.



    몬스타엑스 + 우주소녀 = Y틴


    KT Y틴 청소년 요금제 출시. 데이터 2배 쓰기 지원



    사실 Y틴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 유닛이 앞서 공개되었는데요. 몬스타엑스 7명과 우주소녀 7명으로 구성된 14인조 그룹으로 KT 요금제 'Y틴' 요금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면서 'Do Better'라는 디지털 싱글을 선보였습니다.


    이런 마케팅 기법은 과거 LG전자의 롤리팝 뮤직비디오를 떠올리게끔 하는데요. 당시 빅뱅과 당시 데뷔하지 않았던 2NE1이 함께 불렀는데, 노래 자체도 꽤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금번 Y틴에서도 제가 좋아라하고 맵주 본방사수 하는 쇼미더머니와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했던 주헌(몬스타엑스)과 엑시(우주소녀)를 볼 수 있어 반가웠고요.



    KT Y틴 청소년 요금제 출시. 데이터 2배 쓰기 지원



    Do Better라는 뮤직비디오에 금번 Y틴 요금제에 대한 특징을 가사와 안무로 녹여냈는데요. 일렬로 서있는 몬스타엑스와 우주소녀 멤버들이 양갈래로 퍼거나 거울에 비친 모습으로 데이터가 늘어나는걸 표현하였습니다. 그리고 2배쓰기라는 클립을 보면 마지막에 볼륨 휠키로 직접적으로 표현하였고요.



    KT Y틴 청소년 요금제 출시. 데이터 2배 쓰기 지원


     

    또한 Y틴 요금제의 특징 중 하나인 바꿔쓰기 클립도 있는데요. 몬스타엑스에서 우주소녀로 바뀌는 교차편집으로 지니팩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데이터로 바꿔쓰는 걸 강조하였습니다. 위 영상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Y틴 요금제 소개


    KT Y틴 청소년 요금제 출시. 데이터 2배 쓰기 지원

    Y틴 요금제는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부가세 포함 월 20,900원부터 요금제가 시작되며,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가 있고요. 이를 각종 부가서비스로 바꿔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에 설정한 특정 시간동안 데이터를 2배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2배 쓰는 시간동안은 최대 2Mbps로 속도가 제한되고요.


    KT Y틴 청소년 요금제 출시. 데이터 2배 쓰기 지원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요금제는 20,900원부터 38,390원까지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본 제공하는 문자(월200건)는 동일하고요. 데이터량이 요금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단 38요금제의 경우 기본 제공량인 4.7GB를 넘으면 400 K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또한 지니팩, EBS 데일리팩, 마이타임플랜 부가서비스를 기본 데이터를 차감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별로 설정된 데이터 량이 다르니 가입전에 상세히 살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Y틴 요금제 특징



    KT Y틴 청소년 요금제 출시. 데이터 2배 쓰기 지원


    Y틴 요금제에 가입한 후, 데이터 2배쓰기와 나눠쓰기를 설정하려면 올레 고객센터 앱에서 사용량 조회 좌측에 2배 쓰기 버튼 혹은 상단의 나눠쓰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올레닷컴에서는 마이 올레에서 청소년 요금제를 선택하고 각각의 텍스트 메뉴를 클릭해주면 되고요.


    이렇게 2배 이용가능한 시간동안 동영상 감상이나 웹서핑 등에 사용해 데이터 요금 부과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또한 국내 유일의 EBS데일리팩은 초/중/고 전학년/전과목 EBS강의를 LTE데이터로 무제한 시청가능한 부가서비스라고 하는데요. 200만원 상당의 유료 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T Y틴 청소년 요금제 출시. 데이터 2배 쓰기 지원


    데이터 차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는 지니팩과 EBS데일리팩, 마이타임플랜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지니팩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용 데이터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며, EBS 데일리팩 역시 전용 데이터가 있습니다. 


    모자란 데이터는 아래 링크처럼 KT멤버십 포인트로 데이터를 충전하거나, 올레 패밀리박스를 이용해 KT를 쓰는 다른 가족의 데이터를 지원받는게 좋을 것 같고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