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는 어플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동영상 뿐만 아니라 사진을 폰으로 저장하기가 어려운데요. 


    스마트폰 어플 하나만 잘 이용하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의 사진과 동영상을 스마트폰의 갤러리로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팔로우하거나 앱에서 추천해주는 계정의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고요.



    인스타그램 > 원하는 사진, 동영상 선택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


    우선 구글플레이에서 인스타그램을 영문으로 입력해 검색하면 인스타 세이버라는 앱이 나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였는데요.


    얼마 전 폰을 초기화하면서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과 영상이 제 갤러리에 없습니다. 이를 다시 복구하고 싶다면 미리 동기화해둔 구글포토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데요. 구글포토나 클라우드에 백업해두지 않았고, 평소에 덕질하는 아이돌의 사진과 영상을 소장하고 싶다면 이 앱을 꺼내쓰시면 됩니다.



    공유URL 복사 > 인스타 세이버에 URL 붙여넣기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


    앞서 인스타그램에서 저장할 영상을 선택했다면,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팝업창에서 세개의 텍스트 메뉴를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맨 마지막에 있는 공유 URL 복사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후 인스타 세이버 앱을 설치하여, 첫번째 탭인 'SAVER'를 누르고, 해당 페이지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PASTE'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앞서 복사한 URL이 자동으로 'PAST' 좌측에 있는 입력 박스에 추가되는데요. 그 하단에 영상을 저장하라는 버튼이 노출됩니다. 재밌게도 대표 사진도 저장할 수 있게 구현하였네요.



    인스타 세이버 > 스마트폰 갤러리로 저장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


    앞서 저장 버튼을 눌렀다면 미디어파일을 다운로드한다는 메시지 팝업창이 노출됩니다. 이후 100%까지 게이지가 차면, 이 팝업은 사라지는데요. 이후 갤러리를 통해 확인해보니, 앞서 선택한 인스타그램 영상이 인스타세이버라는 폴더 아래 저장이 되었습니다. 



    사진도 저장 가능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


    사진 역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URL을 복사한 후, 인스타 세이버 앱에 'PASTE' 버튼을 눌러 URL을 붙여넣기 하면 쉽게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 역시 갤러리 내 인스타세이버 폴더로 저장되는데요. 영상과 사진을 별도의 폴더로 저장해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기본 해상도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저장 어플


    갤러리 앱에 저장된 인스타그램의 사진과 동영상의 해상도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사진은 가로사이즈가 1,080픽셀이며 세로사이즈 역시 1대1 화면비를 기준으로 가로 사이즈와 동일한 1,080 픽셀입니다. 1대1 비율이 아닌 사진은 세로사이즈 혹은 가로사이즈가 긴 쪽이 1,080 픽셀이고요.


    영상의 경우 1대비 화면 비율을 기준으로는 최대 640픽셀 인데요. 16대9 화면 비율의 영상은 세로 사이즈가 불과 360픽셀 밖에 되질 않습니다. 그로 인해 유튜브 영상과 같은 고화질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러나 폰에서 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해상도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