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초 오사카 가족여행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지난달 피치항공에서 항공권을 구입하였는데요. 동생이 회사 때문에 확실치가 않아서 부모님과 저만 티켓을 먼저 예약해두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 동생님의 극적인 합류로 4인 가족 완전체로 오사카 가족여행을 다녀오기로 하였는데요. 


    그 전까지는 부모님과 묵을 숙소를 호텔로 하려다가 에어비앤비로 선회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4인 기준으로 오사카 난바 근처에 가성비 좋은 호텔을 찾기 어려웠고요. 그리고 오사카와 후쿠오카 등을 다니면서 에어비앤비를 자주 사용해본 동생의 추천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에어비앤비 앱에서 숙소 찾기

    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

    우선 에어비앤비 어플을 실행하였습니다. 기존에 원하는 날짜와 게스트 수로 오사카의 숙소를 검색해보곤 했는데요. 오사카라고 적힌 사진을 누르니 오사카의 주요 에어비앤비 숙소를 목록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기존에 숙소를 검색한 기록이 없다면,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 검색페이지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이 페이지에서 위치와 날짜, 게스트 수 등을 기입하면 거기에 맞는 숙소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위 스크린샷 중 오른쪽 이미지처럼 말이죠.



    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

    숙소 목록 화면에서 하단의 지도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도시의 에어비앤비 숙소를 지도 위에 보여줍니다. 지도 상에는 가격으로 표시되어 있고요. 지도 하단에는 다수의 썸네일이 있습니다. 이를 쓸어넘기면 다수의 숙소를 대표사진과 가격, 별점 등의 요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동생과 논의 끝에, 오사카 난바역 근처의 숙소를 결정하였습니다. 위 지도나 앞서 보여드린 목록에서 숙소명이나 대표사진을 눌러주면 숙소 상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상단에서는 해당 숙소의 간략한 정보(게스트 수, 방 수, 침대 갯수, 욕실 수)를 아이콘과 텍스트로 보여줍니다.



    숙소 상세 정보

    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

    숙소 상세정보 페이지 상단에는 앞서 보여드린 간략한 정보가 아이콘과 텍스트 형태로 구성되어 있고요. 그리고 그 밑에 에어비앤비를 통해 그 숙소에 방문했던 유저들의 사용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로 말이죠.


    그 하단에는 가이드북부터 숙소 이용규칙, 환불 정책 등의 항목을 별도의 페이지로 상세하게 설명하였고요. 숙소의 체크인, 체크 아웃 시간부터 예약이 가능한 일자와 추가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참고로 페이팔 결제도 가능한데, 현재 카드를 등록해둔 상태가 아니라서요. 엄카(엄마카드) 중 에어비앤비에서 사용가능한 비자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1번 항목의 결제 버튼을 눌러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우편번호를 입력하였고요. 


    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

    그 다음 항목인 호스트에게 예약 인원과 문의 사항을 메시지로 넣었습니다. 세번째 항목은 숙소 이용규칙이며 이를 동의하고 하단의 예약 요청 버튼을 눌러야 다음 단계로 이동하더라고요.



    본인 인증

    에어비앤비, 예약방법, 오사카난바, 숙소

    본인인증 단계로 이동하였습니다. 여기선 우선 공식 신분증이라고 하는 여권을 사진 찍어 첨부해 올려야 했고요. 2-3분간의 인증 시간 후, 페이스북, 구글, 링크드인, 웨이보 같은 SNS 인증절차를 거쳤습니다. 


    이렇게 신분증 및 SNS 인증까지 완료되자 에어비앤비에서의 결제가 모두 완료되었는데요. 다만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고, 대기 중이라고 뜨는걸 보니 결제 수단을 다른 카드로 선택해주어야 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