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소개해드린 어플로 차례는 잘 치루셨는지요? 추석 차례상 차리기와 지방 쓰는법을 한번에 알려주는 어플이라 꽤 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안드로이드 어플은 국도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알려주고 도로의 각 구간별 CCTV를 볼 수 있는 어플인데요. 앱의 이름은 '전국도로'입니다



    고속도로별 구간별 상황


    앱의 첫화면입니다. 고속도로의 도로명과 그 방향별로 목록을 구성해놨는데요. 특정 고속도로의 방향을 선택하면 해당 도로의 현재 구간별 교통상황을 알려줍니다.


    원활/서행/정체 등의 텍스트 아이콘을 좌측에 배치해 (이쁘고 세련되진 않지만)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요. 현재의 속도와 소요시간, 거리 등을 텍스트로 간단하게 보여줍니다. 여기서 구간명이나 아이콘을 눌러도 이동하는 페이나 호출되는 팝업은 없고요.


    만약 본인이 상시 확인해야 하는 고속도로가 있다면 상단의 하트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즐겨찾기 해둘 수 있습니다. 이후 2번째 즐겨찾기 탭 메뉴에서 앞서 찜꽁해둔 고속도로나 CCTV를 다시 확인할 수 있고요.




    정체 구간 / 예상 소요시간


    아까와 마찬가지로 고속도로 탭메뉴에서 두번째 서브메뉴인 정체구간을 누르면 현재 정체중인 고속도로와 방향, 속도, 소요시간, 정체거리 등이 표기됩니다.

    그리고 세번째 서브메뉴인 예상소요 탭을 누르면 대한민국 지도에 서울을 기준으로 강릉, 대전, 부산, 광주 등과의 도착시간을 알려주는데요. 부산과 광주, 대전은 승용차와 고속버스 소요시간을 따로 표기해줍니다. 다른 지역은 승용차의 소요시간만 알려주고요.



    고속도로 > 특정 구간 CCTV 확인


    세번째 탭메뉴인 지도를 선택하면 지도상에서 고속도로 혹은 국도의 구간별 CCTV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지도를 축소해놓은 화면해서 고속도로의 라인별로 빼곡히 CCTV가 배치된 걸 볼 수 있는데요. 


    이를 멀티터치를 통해 확대 후, 각 구간별로 배치해놓은 CCTV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각 구간의 현재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교통상황과 5분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하네요.




    국도 / 수도권 상황


    세번째 탭메뉴인 지도 버튼을 누르고 상단 우측의 국도 셀렉트박스를 누르면 특정 국도의 구간별 CCTV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고속도로의 그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수도권이라고 적힌 네번째 탭 메뉴를 누르면 서울이나 부산같은 수도권의 교통상황을 지도상에서 구분 해놓은 컬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초록색은 원활, 노란색은 서행, 빨간색은 정체이고요.




    정리하자면..


    금번 추석에 이어 내년 설에도 자가용으로 귀성/귀경길을 떠나야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은 출발 전  잠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미리 알아두는게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위해선 방금 소개해드린 '전국도로' 어플이 적합해 보이는데요. 


    다만 어플 디자인이 스마트폰의 초창기 모바일 웹사이트를 닮아 다소 촌스럽습니다. 뭐 어차피 명절에만 주로 보면 될 것 같으니 못생김에 대한 질책은 넣어두자고요. 응?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