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GIF 움짤로 만들어주는 어플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어플의 이름은 GIF Maker로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앱스토어에도 비슷한 어플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폰카로 촬영한 영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에서 다운로드 한 영상과 유튜브에 게재된 영상도 GIF 애니메이션으로 저장이 가능하고요. 거기다 움짤에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스티커 이미지를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앱 설치 / 앱 첫화면

    폰에 있는 동영상. 어플로 GIF 움짤 만들기폰에 있는 동영상. 어플로 GIF 움짤 만들기


    이 어플은 구글플레이에서 GIF Maker라고 검색하며 바로나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고요.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여 앱의 첫 화면으로 진입하였는데요. 페이지 가운데 어플의 개요에 대한 간단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중앙의 더하기 버튼이나 상단의 'Create NEW'버튼을 누르면 폰의 저장소에 있는 영상이나 유튜브 영상을 GIF 움짤로 변환하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GIF로 변환할 비디오 추가

    폰에 있는 동영상. 어플로 GIF 움짤 만들기폰에 있는 동영상. 어플로 GIF 움짤 만들기


    앞서 상단 우측의 버튼이나 중앙의 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작은 팝업창 하나까 뜨는데요. 이 팝업창에는 네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각각의 메뉴 버튼 기능은 다음과 같은데요. 첫번째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 저장소에 있는 영상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2번째 버튼은 폰 저장소에 있는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번에 불러오고요. 또한 웹사이트에 있는 GIF 이미지의 URL을 입력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나 비메오 같은 동영상 링크 URL을 입력하면 해당 영상을 땡겨오고요. 저는 제일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였습니다.




    구간 자르기 / 비율, 회전 변경


    트위터에서 다운로드한 움짤(레드벨벳입니다. 모 어플을 사용했는데 GIF파일이 아닌 동영상으로 저장해주더군요. 이걸 다시 GIF 메이커 앱을 통해 GIF 애니메이션 파일로 변환해 줍니다. 


    동영상을 원하는 대로 크롭하거나 비율을 변경할 수 있고요. 또한 전환하거나 회전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특정 구간만을 선택할 수 있고요. 위의 변경 작업들이 끝나면 Apply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폰트 설정 / 스티커 추가

    폰에 있는 동영상. 어플로 GIF 움짤 만들기폰에 있는 동영상. 어플로 GIF 움짤 만들기


    한글, 영문 등으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폰트의 색깔이나 투명도, 스타일을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다만 한글의 경우 이 스타일이 잘 적용 되지 않는 듯 하네요.


    또한 움짤에 움직이는 스티커나 본인 스마트폰 저장소에 있는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에는 없지만 가장 우측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움짤의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요.




    마치며..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 저장소에 있는 영상과 유튜브에 있는 영상 모두 GIF 움짤로 만들기 쉬웠습니다. 거기다 화면 비율 선택이나 전환, 특정 구간 선택 등이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다만, 가로사이즈가 최대 450픽셀까지 밖에 안된다는 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물론 GIF 애니메이션 특유의 용량 문제를 덜고자 그리 적용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용량에 대한 고민과 선택은 사용자에게 떠넘기는 편이 어땠을까 싶네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