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내일 사전예약과 다음주 출시를 대기하고 있는 아이폰7 플러스입니다. 제품은 블랙 32GB 모델이며, 유광의 제트블랙과 대비되게끔 매트 블랙으로 불리는데요. 지난 주부터 제품을 메인 단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전반적인 성능과 기능을 살펴보기 전에 오늘은 아이폰7 플러스의 개봉기와 디자인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내일 진행될 KT 아이폰7 사전예약 방법과 사은품 정보도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개봉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아이폰7플러스의 패키지를 개봉하였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이전작과 큰 차이 없어보여 그냥 넘어가기로 하였고요. 제트블랙의 경우 배경색이 블랙이라고 하네요. 패키지를 개봉하니 각종 메뉴얼과 애플 스티커, 유심 트레이를 뽑는 핀 등이 담긴 하얀색 종이 박스가 먼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제거하자 위 사진처럼 아이폰7 플러스가 보호필름에 싸인 채 배치되어 있고요. 그 하단에는 여러 구성품들이 차곡차곡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본체 외에 구성품으로는 라이트닝 케이블, 5W 전원 어댑터 (홍콩), 라이트닝 이어팟과 라이트닝 to 3.5mm 헤드폰 잭 어댑터, 유심 트레이 핀, 설명서, 애플 스티커 정도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참고로 라이트닝 이어팟은 기존 이어팟과는 다르게 종이 박스에 고정되어 동봉되었는데요. 윗면에 이어팟이 있고, 밑면에는 라이트닝 to 3.5mm 헤드폰 잭 어댑터를 두었습니다. 플라스틱 통이 아니라 많이 저렴해보이는 종이박스인데도, 이렇게 세련되게 공간(?)을 활용했습니다.




    전면 그리고 후면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아이폰7 플러스 블랙의 전면입니다. 저의 경우 아이폰6 플러스 스페이스 그레이를 사용했었는데 6플러스, 6S 플러스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과 전면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모서리가 둥그스름한 전체적인 실루엣도 비슷하였는데요. 


    다만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과는 다르게 측면부와 후면부과 올 블랙이기에 전면부를 볼 때 은은하게 보이던 진한 회색의 측면부 디자인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로 인해 일체감이 더 좋아졌고요.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역시나 5.5인치의 전면 디스플레이 상/하단에는 광활한(?) 베젤을 자랑하는데요. (사진에는 없지만) 상단 중앙에는 스테레오 스피커의 한 쪽 역할도 하는 리시버가 그 좌측에는 700만 화소 전면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블랙 모델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리시버 상단에 조도/근접 센서가 구성되어 있고요.


    디스플레이 하단 베젤에 있는 홈버튼은 기존의 그것처럼 물리적으로 눌리는 타입이 아닙니다. 이는 탭틱 엔진과 연동하여 누를 때마다 아주 섬세한 촉감과 피드백을 주는데요. 이에 대한건 후속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홈버튼의 생김새는 아이폰6의 홈버튼보다 약간 더 평평해 보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아이폰7 플러스 블랙 모델의 후면부입니다. 전작의 스페이스 그레이는 연한 회색 위에 그려진 진한 회색 안테나선(흔히 말하는 절연띠)때문에 상당히 오랜 시간의 뇌이징이 필요하였는데요. 


    아이폰7 플러스 블랙 모델은 진한 블랙 컬러에 그리 티나지 않은 안테나선이 후면부의 상/하단 끄트머리로 이동했습니다. 거기다 무광 블랙의 알루미늄은 전반적인 마감이 상당히 좋았고요.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다만 220V 돼지코 어댑터처럼 생긴 듀얼렌즈의 디자인은 그리 반길만한 요소는 아니었습니다. 물론 듀얼렌즈가 가져다 주는 장점을 염두에 두고 고른 7플러스라서 그런지 이 생김새에는 불만을 가지기 어려웠습니다. 거기다 타사의 듀얼렌즈보다는 전반적인 테두리 디자인과 마감은 괜찮아서요.



    측면 그리고 밑면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윗면에는 역시나 아무런 버튼과 단자, 트레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우측면에는 상단에 전원 버튼이 하단에 나노심 트레이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금번 아이폰7과 7플러스는 IP 67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해, 나노심 트레이 끄트머리에 실링 처리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좌측면에는 무음 스위치와 볼륨 버튼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고요. 별도의 트레이나 단자는 없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밑면에는 마이크와 라이트닝 단자, 스피커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전면 상단의 리시버와 밑면의 스피커 홀이 스테레오 스피커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3.5mm 이어폰 잭이 없고요. 음질에 대한 후기를 다루는 후속 포스팅에서 이 3.5mm 이어폰 잭 제거에 대한 이야기도 정리하겠습니다. 




    정리하자면..(디자인)

    장점

    전작 스그 모델 대비 압도적으로 섹시(?)해진 디자인과 마감

    전작 스그 모델과는 다르게 측면과 후면이 전면과 동일한 '블랙'이라 훨씬 더 좋아진 일체감.

    안테나선의 위치와 티나지않는 컬러 선택


    단점

    전작 대비 못생겨진 후면 카메라 디자인. (돼지코 어댑터 느낌적인 느낌)



    KT 사전예약 방법 및 사은품

    아이폰7 플러스 개봉기. KT 사전예약 방법

    내일 KT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이 사전예약을 하는 방법은 세가지인데요. 기존에 KT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 아이폰7으로 기변을 생각하신다면 ##6767로 주문 문자를 넣는 걸 추천합니다. 우선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앱에서 수신번호를 ##6767로 입력한 후, 주문할 아이폰7 모델을 타이핑 해 전송하기만 하면 됩니다. 


    저 역시 아버지께서 아이폰7으로 기변하실 거라 문자메시지로 주문을 할 예정인데요. 아버지께서 요청하신 '아이폰7 128 블랙'이라 간단히 타이핑 및 문자 전송 후 회신을 기다리면 됩니다. 문자 주문 외에도 올레 고객센터 앱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KT로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올레샵 예약가입 페이지에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사전에 올레샵 회원가입을 해두시는게 빠른 예약 차수를 확보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폰7을 지정 매장에서 수령할 수도, 택배로 받아볼 수도 있고요.


    이외에도 가까운 KT대리점에 방문해 간편 신청서만 접수하면 예약이 된다고 합니다. 예약 과정에 상담사에게 직접 요금제에 대한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금번 KT 아이폰7 사전예약을 통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5만명에게 올레샵 액세서리 3만원 교환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는 10월 14일까지 우선차수 예약한 고객에 한하고요. 이달 말까지 실개통 완료시, 11월 7일 이후 MMS 쿠폰으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통신 요금을 할인해주는 슈퍼 할부카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전월 카드 실적에 따라 최대 48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VIP 멤버십과 단말 보험을 제공하는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와 데이터 2배쓰기 및 바꿔쓰기가 가능한 청소년 Y틴 요금제 대한 정보도 하단의 연관글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