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간의 춘천 생활을 접고 이사를 갑니다. 왠지 이렇게 적으면 제가 서울이나 제주도, 해외 이민 등을 가는거라 생각하실 법 한데요. 원래 살던 동네에서 차로 5분 거리인 경기도 가평군으로 거주지를 옮깁니다.


    이사를 가기전에 제가 살던 서천리(제이드가든 근처)와 가끔 놀러가던 백양리 부근의 맛집들을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맛집의 기준은 제 입맛임으로 이글을 보는 분들의 취향을 빗겨나갈 수도 있습니다.



    햇고을 참숯불닭갈비

    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제이드가든에 오셨다면, 꼭 들르셔야 할 곳이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햇고을 참숯불닭갈비 인데요. 우리가 흔히 아는 철판이 아닌 숯불에 양념된 닭갈비를 올려 굽습니다. 



    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


    닭갈비의 겉껍질은 약간 매우면서도 고소합니다. 되려 껍질 안의 살코기는 촉촉한 편인데요. 구운 마늘에 곁들여 먹으면 상당히 맛있습니다. 음식의 가격이 1인분에 만천원이라 여럿이서 온다면 약간 부담될 수 있지만 막국수를 먼저 시켜서, 함께 먹으면 가격 방어에 성공하실 수 있는데요.



    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


    거기다 막국수 면에 닭갈비를 싸 먹으면 상당히 맛있습니다. 육쌈냉면 뺨 칠 정도로 말이죠. 다만 아직 매운걸 잘 못먹는 아이들(10세 이하)과 가기엔 다소 애매합니다. 간장 닭갈비가 있는데 제가 이건 아직 안먹어봐서요. 소근소근~





    라고디꼬모

    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


    만약 어린 자녀들과 함께 제이드가든을 방문했고, 인근 펜션에서 1박을 했다면 점심 정도는 햇골마을 초입에 있는 라고디꼬모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이탈리아 음식을 하는데 유명 호텔에서 일하시던 쉐프님이 하시는 곳이거든요.


    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


    (정식 명칭은 모르겠지만) 치즈 피자, 크림 스파게티가 상당히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제가 요리나 맛집 블로거가 아니라 표현을 잘 하진 못하겠는데요. 외부 간판이나 내부 인테리어와는 다르게 맛이 꽤 고급집니다.


    햇골마을과 가평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은 이곳에서 돈까스를 자주 먹는데요. 스파게티(만원 넘음) 대비 저렴한 가격(8천원)에 부드럽고 고소한 스프, 바삭하고 적당히 기름진 고기가 참 좋은 곳입니다. 포장은 가능하나, 배달은 불가합니다.






    북한강 식당

    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


    제이드가든보다는 엘리시안 강촌에서 훨씬 가까운 곳 입니다. 가끔 서울에서 손님이 오면 (닭갈비 대신 매운탕이 땡긴다고 하면) 백양리 폐역 근처에 위치한 북한강 식당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항상 메기매운탕을 시키는데요. 


    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춘천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정리


    어른 넷, 혹은 아이 포함 다섯명에서 大자를 시켜 먹기에 좋습니다. 메기가 살도 꽤 있는 편이고요. 국물도 매콤하고 얼큰한 것이 요즘 같은 날씨에 딱인데요. 다른 집에서 먹는 것보다 메기에서 흙냄새도 국물에서 조미료 맛도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大자 가격이 5만원이라 살짝 비싸긴 합니다.





    예송두부마을


    순두부를 주로 판매하는 식당인데, 현지인(?)은 여기서 청국장을 즐겨먹습니다. 청국장이 짜지 않고, 심심한 정도인데 그로 인해 구수함에 버프를 걸어줍니다. 




    요즘 같은 추운날 열일하다가 예송두부마을의 청국장에 밥 말아 먹고 오면 정말 좋습니니다. 거기다 냄새도 덜 나는편인데요. 이 식당에 방문할 때 다른 손님이 청국장을 먹고 있으면 (부대찌개를 주문하려던 생각은 사라지고) 어느새 저도 청국장 국물에 밥을 비벼먹고 있더라고요. 


    가격도 7천원대로 다른 메뉴들 대비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 반찬도 간이 심심한게 괜찮고요.





    마치며...

    이렇게 저희 동네와 주변 맛집 몇군데를 정리해봤는데요. (사진엔 없지만) 위에서 언급한 맛집 외에도 금강막국수, 빨래골도 꽤 좋습니다.

    다만 이달을 기점으로 춘천 지역의 맛집을 다닐 일은 자주 없을 것 같은데요. 가평 곳곳에 있는 옹심이 메밀칼국수, 순대국밥, 막국수 집을 한번 소개해드겠습니다. 내년 봄쯤에 말이죠. 헤헷~




    신고






    Posted by 모바노
    • 안녕하세요~

      제이드가든 근처 맛집 포스팅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제이드가든에서 아름다운 자연 구경 하시고, 여기 있는 맛집에서 즐겁게 먹방과 수다 즐기면 딱!일 것 같습니다 :)

      연일 쌀쌀한 날씨가 계속된다고 합니다. 감기 걸리지 않게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산뜻하게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