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자바라 핸드폰 거치대입니다. 제품의 이름은 행폰 익스트림형으로 지난 번에 소개해드린 유틸형처럼 와이어를 입맛대로 구부려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 역시 목에 걸 수 있으나, 그것보다는 책상 침대 프레임에 고정시키고 두손을 자유롭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품의 가격은 만원이고요. 태블릿보다는 핸드폰처럼 소형 제품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대화면 스마트폰 장착

    제품의 생김새입니다. 마그네슘 합금 와이어가 둘둘 말려 있는데요. 이는 와이어를 구부려서 각을 조정하는게 용이하다는 걸 의미합니다.


    거치대의 상단에는 큼지막한 집게가 있는데, 밑에 있는 돌출부를 눌러 집게의 입(?)을 열고 거기에 스마트폰을 장착시키면 됩니다. 참고로 이 집게는 볼헤드 구조라 360도 회전이 하고요.

    스마트폰과 맞닿는 부분에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있어, 스마트폰에 무리가 가지 않고, 어느 각도에서든 폰이 빠지는 이슈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단에는 지지대를 장착하는 접합부가 있고요. 여기에 고정 지지대를 연결하면 책상이나 침대 프레임에 쉽게 고정해둘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지지대 없이도 와이어를 잘 구부려 바닥에 둘 수 있고요.



    책상에 거치하기

    앞서 언급한 고정 지지대입니다. 후면의 돌출부를 내리고, 볼헤드 타입의 와이어 끄트머리를 여기에 장착합니다. 그리고 다시 후면의 돌출부를 올려 와이어를 고정합니다.

    그리고 지지대 윗면의 돌출부를 들어올리면 집게 형태로 벌어지기에 이를 책상이나 침대 프레임의 두께에 맞게 조절한 후, 다시 돌출부를 내려주면 고정이 됩니다.


    이렇게 책상에 자바라 행폰 익스트림 거치대를 고정한 모습입니다. 저처럼 스마트폰 화면을 보거나, 통화를 하며 작업을 하는 분들에겐 꽤 편리한 옵션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반적인 거치대나 케이스 후면에 부착하는 아이링은 폰을 책상 바닥에 놓게 되어 시야 확보가 어려운데 이 거치대를 이용해 모니터 부근에 스마트폰을 고정시켜두면 힐끗 보는 것만으로도 폰의 화면을 보기에 편하더라고요.


    침대에서 보기

    침대 프레임이나 침대 근처에 있는 가구에 자바라 행폰 익스트림 거치대를 고정해놓으면 누워서도 스마트폰을 보기에 좋았습니다. 물론 이렇게 영상을 보다 와이어를 펼쳐서 여러 각도로 변화를 주어도 되고요.


    목에 걸기

    전에 소개해드린 자바라 행폰 유틸형 거치대처럼 목에 걸 수 있습니다. 다만 미끄럼 방지패드가 없다보니 티셔츠나 남방 등을 하나만 입었을 경우에는 다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아무래도 목에 거는건 유틸형에 양보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좋은 점
    쉽게 구부릴 수 있고, 조절할 수 있는 와이어
    책상이나 가구, 침대 프레임에 고정할 수 있는 지지대
    목에 거치할 수 있어 누워서 폰을 보기에 용이

    후속작에서 바라는 점
    와이어가 짧은 버전도 나왔으면..

    판매처 및 상세 정보
    https://goo.gl/9cP2FT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