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Bluextel FLOATSTONE입니다. 이 제품은 IP67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주머니에 넣어도 될만큼 아담한 이 제품은 AUX케이블을 이용해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IP6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는 점인데요. 주요 포트를 고무고무한 덮개로 덮혀져 있고, 제품이 물에 뜰만큼의 가벼워 그 쓰임새가 괜찮았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4만원이고요.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구성품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Bluextel FLOATSTONE 스피커 본체와 워런티카드, 마이크로 USB 케이블, AUX 케이블 정도로 단촐하였는데요. 마이크로 USB케이블로는 제품을 충전할 수는 있으나 제품 자체에 스토리지가 있지 않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디바이스와 연결해야 합니다.


    생김새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제품은 검정색을 베이스로 스피커 유닛을 감싸는 케이스와 윗면의 버튼과 후면을 주황색으로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직사각형에 테두리를 실리콘 재질로 라운딩 처리를 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방수 뿐만 아니라 파손 위험성을 덜어준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에는 스피커 그릴이 큼지막하게 배치되어 있는데, 그 안에 두개의 스피커 유닛이 구성되어 있고요. 그리고 제품이 가벼워 물에 뜹니다.


    버튼&포트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윗면에는 동일한 실리콘 재질의 길다란 버튼이 있는데, 3개의 영역별로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합니다. 좌측의 영역을 꾹 누르면 기기의 전원 켜거나 끄며, 살짝 누르면 재생중인 노래를 일시정지하거나 다시 재생할 수 있고요. 

    그 우측의 버튼은 볼륨조절 버튼들인데 꾹 누르면 이전/다음곡으로 이동하며 살짝 누르면 볼륨을 조정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각 버튼을 별도로 크고 두껍게 구성했다면 이용하기에 더 편리 했을 것 같네요.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밑면에는 마이크로 USB포트와 AUX 케이블 단자가 있는데, 두꺼운 실리콘 덮개로 덮혀져 있습니다. 참고로 한번 완충시 최대 5시간 정도 연속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고요.

    또한 좌측 상단에 가방이나 벨트 등에 걸기 좋게 고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면에 아이링 같은게 부착되어 있어 손에 들고다니기 좋게 구현하면 어떨까 싶더라고요.


    블루투스 연결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Bluextel FLOATSTONE은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데요. 아이폰7플러스와 갤럭시노트5 모두 블루투스 페어링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전원을 켠 후 3-4초 정도면 연결이 가능하였는데요.

    블루투스 커버리지나 거친(?) 움직임시 발생될 수 있는 끊김 현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여느 제품들처럼) 디바이스와 Bluextel FLOATSTONE을 벽을 사이에 두고 사용하기엔 어렵더라고요.


    블루투스 연결시 음질은 그냥 평이한 수준이었습니다. 제품의 가격대가 4-5만원대인데 딱 야외활동시 볼륨을 크게 올려도 (흔히 말하는) 째지는 느낌 없이 듣기에 괜찮았는데요. 거기다 실외에서도 괜찮은 출력을 가졌고요.

    그리고 블루투스 멀티포인트를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쉽게 설명하자면 아이폰과 갤럭시노트 모두 Bluextel FLOATSTONE을 블루투스로 연결한 상황이라는 환경에서, 아이폰에서 음악을 재생하다가, 노트5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아이폰에서 재생되던 노래는 일시정지 되고, 노트5의 음악이 재생됩니다.

    또한 스피커 그릴 상단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통화나 음성 메모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요.


    유선 연결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AUX케이블로 3.5mm 이어폰 잭이 있는 노트5와 연결해보았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보다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제품(MP3P, PMP 등)에 사용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음질면에서는 블루투스 연결시의 음질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마이크로 USB포트가 밑면에 있다보니, Bluextel FLOATSTONE를 정방향으로 거치하기 어렵더군요. 후속작에서는 측면으로 위치를 옮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고 유선 연결시에는 윗면의 버튼들로 재생 제어가 불가하였습니다. 


    마치며..

    Bluextel FLOATSTONE 블루투스 스피커 써보니..

    Bluextel FLOATSTONE은 음질만 생각했을때는 선뜻 추천하기에 어려운 제품입니다. 다만 아웃도어에 특화된 제품답게 출력이 괜찮은 편이며, 방수나 파손 위험을 줄이는 구조로 제품이 만들어졌는데요. 평소 등산이나 캠핑 같은 활동을 자주하는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