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카오페이에서 내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을 하는 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저는 카카오페이를 잘 사용하진 않지만, 얼마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하면서 충전한 경험이 있는데요. 당시 3,300원의 카카오머니가 남아 이를 송금하는데 테스트하고자 하였습니다.


    참고로 간편한 송금을 지원하는 어플로는 토스가 있는데요. 토스 어플 역시 상당히 편리하고 송금이 빠른 편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카톡을 하다가 송금할 일이 있을 때, 다른 앱을 실행하지 않고, 바로 내부(?)에서 송금할 수 있는 건 과정면에서는 더 간단한 것 같네요.



    카카오톡 > 더보기> PAY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더보기 메뉴를 들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상단에 있는 pay 탭을 누르면 pay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현재 카카오머니의 잔액과 그간 충전하고 사용하였떤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늘의 주인공인 송금부터 청구서를 받고 CU나 L포인트 같은 멤버십을 연동할 수 있는 메뉴도 구성되어 있고요. 일단 중앙 좌측의 송금 버튼을 눌러줍니다.



    송금 > 보낼 친구선택 > 송금하기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


    앞서 송금 버튼을 누르면 제 친구목록이 좌르륵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송금할 친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 대상으로 동생을 선택했는데요. 보낼 친구를 선택하니 아직 실명인증이 되지 않은 사용자라고 표시되었습니다.


    만약 송금할 대상이 현실 친구라면 그냥 계속 송금하기 버튼을 눌러 송금페이지로 이동하면 될 것 같은데요. 서비스 특성상 넷상 친구랑 송금을 주고 받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송금금액 입력> 비밀번호 입력 혹은 지문 인증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


    보낼 대상을 선택하고,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송금 금액을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송금 금액을 직접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잔액을 하단에 조그맣게 표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머니 잔액 모두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확인 절차로 이동하였는데요. 지문 인식(터치 ID)로도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송금 완료 > 친구에게 메시지 전달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


    이렇게 송금이 완료되었으며, 동생에 3,300원이 정상적으로 송금되었는데요. 이후 자동으로 동생 카카오톡 채팅창에 송금 메시지가 전달되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카카오페이 송금은 하나은행, 제주은행, SC은행, 신한은행, 대구은행, 신협 등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동생은 본인의 하나은행 계좌로 출금했습니다. 물론 동생 계정의 카톡 카카오머니로 충전할 수도 있고요. 지원 은행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