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함께 플레이할 게임은 삼국군영전M입니다. 이 게임은 모바일(안드로이드) 게임으로 삼국지의 세계관과 장수들을 기반으로 플레이하는 타입인데요. 


    다른 삼국지 게임들과는 다르게 기존 PC에서 즐기던 정통 삼국군영전을 계승(IP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특한 횡스크롤 방식을 유지한 채, 터치스크린에 맞게 재설계되었다고 하고요.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첫화면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삼국지군영전M의 첫화면입니다.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 답게, 모바노라는 제 캐릭터를 선두로 미리 짜놓은 포진속 장수들이 좌측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면 우측에는 장수와 포진, 장수 조각 등을 관리하는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고요, 하단에는 PVP 경기장, 보물약탈과 같은 모드로 구성되어 있는 출정 메뉴를 시작으로 장수를 획득하는 모집, 속성을 올려주는 천서, 필요없는 장수는 분해해 아이템을 얻는 회수와 같은 메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는 던전으로 이동하는 메뉴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요.


    장수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우측의 장수 버튼을 누르면 포진으로 포함시켰거나, 포함시키지 않은 장수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장수의 이름을 누르면 해당 장수에게 장비를 장착시키거나,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장비 강화시 해당 장비의 속성(공격, 방어, 체력) 스탯이 올라갑니다.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경험치 북을 이용해 레벨업을 하면 공격, 체력, 방어 등의 스탯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보단이라는 아이템을 사용해 육성시키면 동일 항목의 스탯이 올라가고요. 진급단을 이용해 장수를 단계별로 진급시키면 역시 스탯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비강화, 레벨업, 진급, 육성을 통해 클리어하지 못한 던전 혹은 완승을 거두지 못한 스테이지를 말끔히 처리(?)할 수 있고요.



    포진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포진을 통해 주인공 캐릭터와 장수들의 각종 스탯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각 장수별 적합한 위치가 있는데, 드래그를 통해 쉽게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데요. 

    해당 진영에 부적합한 장수가 있다면, 적합하지 않다는 아이콘이 떠서 다른 장수와 위치를 바꿔주면 됩니다. 참고로 아직 16 레벨까지 밖에 오르질 않아 철사진과 학익진 이외에는 활성화 되지 않았네요.

    던전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던전은 우리가 알던 삼국지의 시점별로 진행이 되는데요. 황건적의 난(난세천하)으로 시작되는 챕터는 각 챕터별 다수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다음 챕터로 이동합니다. 챕터별로 상대해야하는 장수와 진영도 달라지고요.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위 스크린샷은 2번째 챕터인 동탁토벌 챕터의 한장면 입니다. 주요 장수 중 하나인 동탁이 있는 낙양 스테이지를 선택하자 동탁과 주인공 캐릭터(모바노)간 말싸움(?) 씬이 짧게 보여지는데요. 이런점이 삼국지라는 세계관과 게임에 몰입하게끔 하는 요소로 보입니다.




    위 동영상은 던전에서의 전투 장면인데요. 전반적인 플레이 방식은 자동인데, 각 장수들의 스킬 타이밍에 이를 시전하는 것만 게이머의 몫입니다.


    게임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횡스크롤 방식인데, 미니언이라 할 수 있는 병사나 병마, 병기들이 많아 화면을 꽉 채워주는데요. 군데군데 발동하는 스킬 이펙트가 꽤 화려한 편이었습니다.


    경기장 / 보물약탈

    모바일 삼국지 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메인 던전외에도 다른 유저와 PVP를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출정 > 경기장 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투방식은 던전과 동일한데요. 게임 승리시 은화와 경험치, 명성, 장비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삼국지게임 추천. 삼국군영전M


    또한 출정 > 약탈을 통해 장수의 스탯을 크게 올려주는 장신구를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 재료들을 모두 모으면 합성 버튼을 눌러, 장신구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기류나 방어류를 비롯해 같은 속성의 장비를 모두 장착하면 체력이나 공격력을 늘려주는 세트 효과를 볼 수 있고요.



    마치며..

    아직 쪼렙이라 삼국군영전M의 모든 컨텐츠를 맛볼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정통 삼국군영전을 계승한 게임 답게 던전 플레이와 장수 육성, 장비 강화 등의 작업은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공략은 아래 공식카페에 가입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금번에 게임을 시작한 분들에겐 꽤 좋은 아이템과 금화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samgunm 

    게임 다운로드 https://goo.gl/VTu7vZ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