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일본 오사카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의 컨셉은 최대한 신용카드를 쓰지 않고, 갖고있는 현금만 사용해 과소비를 하지 말자는건데요. 이를 위해 미리 써니뱅크 앱에서 환전 신청을 하고 인천공항으로 향했습니다.


    우선 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인 후, 로밍센터를 거쳐 써니뱅크를 지원하는 ATM에 다다랐습니다. 이윽고 미리 신청한 엔화를 뽑아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는데요. 이전에 써니뱅크 앱에서 모바일 환전을 하는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첫화면 > 모바일 뱅크 탭 > 환전

    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


    써니뱅크 앱 첫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모바일 뱅크 탭을 누릅니다. 이윽고 탭메뉴 하단에 8개의 메뉴 버튼이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환전을 눌러 환전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환전 페이지에서는 상단에 환율 정보가 안내되고요. 하단에는 환전에 대한 다양한 6개의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제일 위에 있는 누구나 환전 메뉴 버튼을 눌러주었고요. 



    누구나 환전 > 외화환전 신청

    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


    누구나 환전 메뉴로 진입했습니다. 참고로 환전에는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계좌출금 방식과 무계좌 방식(가상계좌 이체)저는 써니뱅크를 만든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 계좌출금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출금방식을 선택하니 외화 환전 신청에 대한 안내 사항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고요. 팝업창으로 써니뱅크의 환전 우대율을 알려주었습니다.



    외화 환전 신청 > 환전 정보 입력

    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


    환전 금액을 비롯해 환전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우선 일본 여행을 위해 일본엔을 환전통화로 선택한 후, 엔화로 얼마의 금액을 환전할 건지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에겐 원화 25만원의 예산이 있어 그 금액에 맞는 엔화(2.4만엔)을 입력해주었습니다. 참고로 금액을 입력하는 박스 하단에 원화예상금액이 나와, 예산에 맞춰 환전을 하기에 용이하였고요.


    이후엔 외화 수령지점과 수령일, 환전 목적,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주어야 했습니다. 저는 인천공항의 ATM을 수령 지점으로 선택하였고요. 수령일을 여행을 가는 날짜를 선택하며, 환전 목적과 전화번호를 추가 기입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외화 환전 신청 완료 > 문자 메시지 수신

    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써니뱅크 앱으로 엔화 환전해보니..



    이렇게 써니뱅크앱에서 외화 환전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완료 안내 화면과 함께 환전 통화와 금액, 우대율, 결제 금액, 출금 계좌 번호 정도가 표시되었고요. 인천공항에서 앱과 문자메시지로 환전번호와 제 명의의 체크카드를 들고 가면 되었습니다. 



    인천공항 > 신한은행 ATM


    인천공항 피치항공 카운터 근처에 신한은행 ATM이 3대 비채되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환전 및 외환 출금이 가능한 써니뱅크 지원 ATM입니다.


    ATM에서 환전 메뉴를 선택하고, 앞서 써니뱅크에서 앱과 문자 메시지로 알려준 환전 번호를 입력하니 환전하고자 했던 엔화가 출금되었습니다. 



    마치며..

    써니뱅크 앱의 환전은 현금을 뽑아 환전소로 갈 필요없이 계좌에서 바로 출금이 가능해 편리하였는데요. ATM 앞에서 3-4분 정도 기다리긴 다소 귀찮았지만 말이죠. 관련해서 앞으로 공항내 써니뱅크를 지원하는 ATM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