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함께 할 '재밌는 게임'은 솔져스: 모던 워입니다. 해당 게임은 스마트폰 세로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인데요. 게이머는 자신의 부대를 훈련시키고 전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피닉스 코퍼레이션이라는 게임 내 공공의 적을 처치하고, 다른 유저들과는 경쟁을 해야하는데요. 


    저의 경우 평소 이런 타입의 게임을 시작하기조차 어려웠는데, 솔져스: 모던워는 튜토리얼과 잦은 퀘스트를 따라 2-3시간 정도 플레이하니 쉽고 재밌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




    기지 > 건설

    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


    위 두 스크린샷은 게이머가 지휘하는 기지와 기지를 구성하는 시설에 대한 상세화면입니다. 게이머는 부대를 모집 및 훈련시켜 군대를 양성해야 하는데요. 그 과정에 필요한 자원과 기술 확보는 각종 시설을 건설해야 가능합니다.


    연료를 추출하기 위해 유정을 건설하며, 이를 정유공장을 거쳐 보급창고에 보관하는데요. 이런 자원을 바탕으로각종 건물과 유닛을 건설하는데 사용합니다. 식량의 경우 드론을 활용해 기지로 전투식량을 전달받고 이를 대규모 냉동창고에 보관하기도 하고요.


    부대를 확인하고, 작전기지의 전체적인 모니터링은 지휘 본부에서, 업그레이드시 소모되는 전투식량을 관제탑에서 더 효율적으로 관리해줍니다.



    부대 모집 / 군사 기술

    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


    막사에서는 부대 모집이 가능한데요. 보병대, 기계화 보병, 탱크 부대, 전투항공대 등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모집에는 자원과 시간이 필요하며, 그 기다림이 싫다면 게임내 다이아몬드를 구입하거나, 퀘스트 보상으로 얻은 부스트 아이템을 이용해 빠르게 완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 사령부는 군대의 브레인 역할인데, 연구를 통해 전투, 통계, 경계, 전우에 대카테코리별 항목들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습니다. 연구 역시 자원이 필요하며,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나 부스트 아이템으로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 교전 지역 / 은닉처

    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


    기지 좌측에 보면 작은 레이더가 기지 밖 상황을 감지하는데요. 기지 근처의 작전 행동과 리소스(자원) 은닉 장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견한 교전지역에 가서 적 부대를 처치하거나 리소스 인닉처로가 다이아몬드나 군수품, 연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


    게이머는 미리 부대 모집을 통해 확보한 부대원으로 적이나 은닉처를 공격하고, 기지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특정 부대와 부대원의 수를 선택할 수 있고요. 전투의 승리, 패배 여부는 우편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재밌는 게임. 솔져스: 모던 워 후기


    이렇게 게임 솔져스: 모던 워에 대한 후기를 마무리해봅니다. 모바일 전략이라는 생소한 장르의 게임임에도 초기 튜토리얼과 잦은(?) 퀘스트로 어느새 게임에 재미를 느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퀄리티 좋은 그래픽과 글로벌 유저간 전투 시스템도 인상적이었고요.


    이 밖에도 솔져스: 모던 워는 동맹 가입을 통해 연합 작전과 새로운 공격 옵션, 자원 및 경쟁, 보너스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거기다 다양한 토너먼트와 개인 미션이 구성되어 있고요. 일단 몸을 맡길(?) 동맹부터 찾아봐야겠네요.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 https://goo.gl/7txr7t

    IOS : https://goo.gl/eI1Lc0





    신고





    Posted by 모바노 (KIBEOM SONG)